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고] 김용두 씨 별세 外 2024-04-11 19:08:49
KT 기술혁신본부 IT플랫폼운영팀 차장 부친상, 강동원 아시아경제 콘텐츠편집1팀 차장 시부상=11일 의정부성모병원 발인 13일 낮 12시 031-820-3468 ▶이창호씨 별세, 이현철 법무법인 기현 대표변호사·이현일씨 부친상=11일 계명대 동산병원 발인 13일 오전 6시30분 053-258-4444 ▶임필연씨 별세,...
천재교육 T셀파, 2022 개정 교육과정 알아보는 특별 강의 진행 2024-04-11 19:05:22
T셀파사업본부 부문장은 "내년 중·고교 1학년에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수업을 준비해야하는 선생님들 위해 이번 특별 기획강의를 준비했다"며 "개정 교과서 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강의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T셀파는 초·중·고 전 과목에 걸쳐 수업 준비에 필요한 콘텐츠...
곳곳서 고위직 인재영입 경쟁…"벤처 투자 온기 도나" [긱스] 2024-04-10 20:32:48
콘텐츠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K팝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는 지난달 장홍석 전 딜리셔스 공동대표를 최고프로덕트책임자(CPO) 겸 경영총괄 부대표로 영입했다. 장 부대표는 스페이스오디티에서 K팝 팬덤 앱 ‘블립’과 팬덤 데이터 서비스 ‘K팝레이더’ 운영을 총괄하고 스페이스오디티의 경영에도 참여한다....
LG전자, 1분기 역대 최대 매출…가전 '선전' 2024-04-05 18:22:03
콘텐츠·서비스 사업 매출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TV 판매 부진을 세계 수억 대 LG TV를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웹OS 중심의 플랫폼·서비스 이익이 만회해준 것이다. LG전자는 가전 등 주력 사업에 AI 기능을 접목해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전장 등 B2B와 웹OS 같은 플랫폼에 대한 투자도 이어갈 계획이다. 전장에선 올...
"B2B·구독 덕분에 선방"…LG전자 '1분기 역대 최고 매출' [종합] 2024-04-05 11:56:06
"세계 수억 대 제품을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콘텐츠·서비스 사업이나 소비자직접판매(D2C) 등이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전사 영업이익 기여도를 높이고 있다"며 "자원 투입, 원자재 및 물류비용 안정화, 글로벌 생산지 운영체계의 유연성 확보 노력 등도 수익성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주력인 생활가전 사업은 1분기...
LG전자, B2B·구독사업 확대로 '선방'…1분기 최대 매출 기록(종합) 2024-04-05 11:32:50
2024년형 신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웹(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의 성장이 지속됐다. TV 수요 부진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하지만, TV 세트(완성품)의 부진을 전 세계 수억대 제품을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웹OS 중심의 플랫폼·서비스 이익이 상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수요 회복이 지연되고...
LG전자, 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이익은 11%↓ 2024-04-05 11:11:32
성능을 대폭 강화한 2024년형 신제품 출시에 이어 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의 성장이 지속됐다. LG전자는 올해부터 글로벌 1위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LCD인 QNED TV를 앞세운 듀얼트랙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이다. 이번에 발표한 1분기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로, LG전자는 이달 말...
국토부, 철도업계와 간담회…"철도 연계 산업 다각화할 것" 2024-04-05 10:57:52
폐선·유휴부지를 활용한 철도상품을 개발해 지역과 상생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박 장관은 “느릿느릿한 옛 기관차나 여백미 넘치는 시골 간이역도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개발할 수 있다면, 철도는 우리와 세계를 잇는 콘텐츠가 될 수 있다”며 “철도와 연결된 산업의 다각화로 기존 철도업계에 신선한 물결이 흐르도록...
[마켓人] 엄준흠 신영자산운용 대표 "밸류업, 알 깨고 나온 병아리" 2024-04-04 17:01:25
이해하는 고객들이 들어와야 하고, 우리는 운용 과정 전반에 대해 세세하게 정보를 공유하며 고객과 같은 호흡으로 있으려고 한다. 그런 측면에서 지금 우리가 제공하는 정보는 불만족스럽다. 고객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비롯해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많이 제공하려고 한다. nor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굿플릭스로 소식 나눈다…굿리치 "내부소통 강화" 2024-04-03 17:31:12
본부를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본사 제작 콘텐츠 편성에서 각 부문 또는 본부별 별도 제작 콘텐츠의 반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병관 굿리치 디지털혁신부문 상무는 “굿플릭스는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본사 주도의 심리스(Seamless)한 정보 전달 체계 효율화로 설계사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