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라이브시티' 무산…테일러 스위프트 오고 싶어도 못 온다 2024-07-01 15:14:34
K-콘텐츠의 글로벌 위상에 걸맞은 문화 인프라로 조성돼 그동안 국내에 미비했던 문화콘텐츠 산업의 랜드마크 시설이자 문화관광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할 기반 시설이 될 것으로 크게 기대됐다"면서 "그러나 대규모 전력 공급 불가 통보, 한류천 수질 개선 공공사업 지연 등 사업 추진이 어려운 상황이 돼 지난해...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광고산업 기초체력 키우려면 2024-06-30 17:43:23
중소사업자가 전체의 95%를 차지할 정도로 광고업계는 영세하다. 구글, 메타, 알리, 테무 같은 거대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 위주로 미디어 환경이 재편되자 광고 물량도 자연스럽게 이쪽으로 이동했고 플랫폼 광고비의 79% 이상이 해외로 빠져나갔다. 우리 광고비가 국내 미디어와 광고산업에 재투자되지 못하고 유출되는 걸...
[데스크 칼럼] 公營일 이유 없는 공영방송들 2024-06-30 17:37:41
설명할 길이 없다. 공영방송의 존재 이유는 민간 사업자들은 수익성 때문에 제공하지 못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KBS1TV와 EBS를 제외한 한국의 ‘소위’ 공영방송들은 민영방송과 똑같은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어 광고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게다가 KBS는 국민에게서 반강제로 걷...
[연합시론] 美증시 안착한 웹툰, 지속성장 위해선 창작환경 개선이 필수 2024-06-28 17:23:36
콘텐츠를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면서 2027년까지 5조원 이상의 정책 금융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는데, 금융 지원과는 별도로 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을 저해하는 대기업의 독점 폐해와 규제 걸림돌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보길 바란다. 웹툰은 사람에 대한 투자 없이는 성장이 불가능한 영역이기도 하다. 서비스 사업자가...
방심위 "청소년 접근제한 없는 성인 웹툰 광고 적극 대처" 2024-06-27 14:00:19
등 웹툰 플랫폼 사업자를 대상으로 웹툰 자율규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 회의를 열고 이같이 강조했다. 또 "'K-웹툰'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우리나라 웹툰의 위상이 높아진 만큼 웹툰 업계도 자율규제에 적극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국 웹툰은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에서 다수의 영화나...
hy, 배달앱시장 진출…최저수수료에 무료 배송(종합) 2024-06-27 10:10:05
지원을 위해 유명 인플루언서의 상점 방문 콘텐츠를 제작해, 앱에서 공개한다. hy는 동네 정육점, 반찬가게 등 소상공인과 협업해 신선식품과 비식품 영역까지 배송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강서구에서 운영한 뒤 서비스 지역 확대도 검토하기로 했다. hy는 노크를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 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육성해...
[단독] 고척돔에 웬 책방…서울시 예산 90억 줄줄 샜다 2024-06-27 10:07:44
입찰경쟁으로 사업자를 선정하는 구조에서 사업자의 지나친 수익추구로 인해 서비스 질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서울시는 올해 전망카페를 개성 있는 로컬 브랜드 카페로 바꾼다는 계획을 세우고 시설을 리모델링해 특색 있는 지역 커피 브랜드를 유치할 예정이다. 이날 서울시의회 소관 상임위원회(교통위원회)...
방통위, 태국 정부와 OTT 시대 지상파 공적 역할 논의 2024-06-25 11:10:29
전기통신 부문 정책 수립, 방송 및 통신 사업자에 대한 관리·감독을 담당하는 정부 기관이다. 이상인 부위원장은 이날 방통위를 방문한 NBTC 수파트 수파차라사이, 피롱롱 라마수타 상임위원과의 면담에서 디지털 시대 지상파방송의 공적 역할과 소외계층의 방송 접근권, 유해 정보 대응 방안 등 방송과 통신 전반에 대한...
"조금만 기다리면 넷플릭스에 다 올라오는데…" IPTV '초비상' 2024-06-24 07:00:01
등 콘텐츠가 많기 때문에 VOD로 구매해 소장하면 두고두고 볼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으로 다가오지 않는다"고 전했다. OTT 열풍의 영향으로 인터넷TV(IPTV) 3사(KT·SK브로드밴드·LG유플러스)의 유료 VOD 매출이 감소하면서 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24일 방송통신위원회의 '2023년도 방송사업자 재산 상황'에...
"방송사 정파성도 주요 브랜드…시청자 충성도에 영향" 2024-06-22 07:00:54
이미지가 미디어 사업자 브랜드의 중요한 관리 대상임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또 적극적 브랜드 충성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시청자들의 콘텐츠 이용 편익에 대한 다차원적 접근이 요구된다면서 "최근에는 콘텐츠 품질이나 기본적 충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온라인 공유를 통한 구전 등도 필요하므로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