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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개편, 마카롱·카카오T '환영' 타다는 '글쎄' 2019-07-18 08:10:05
렌터카 금지를 비롯해 이용자 수요, 택시 감차 추이 등을 고려한 뒤 관리해야 하는 허가 총량을 단순히 택시감차 대수 이하로만 허용하겠다고 못 박은 점을 꼬집었다. 코스포는 새 방안은 플랫폼 운송 사업의 존립을 어렵게 하는 것이라며 문제점을 해소해 주기를 정부에 부탁했다. 한편, 국토부는 택시제도...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2019-07-17 20:00:00
모빌리티(이동) 플랫폼 사업을 허용하는 내용의 택시 제도 개편안을 발표했지만, 최근 논란이 된 '타다' 문제를 깔끔하게 정리하지 못하는 등 논란의 불씨를 남겼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날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택시-플랫폼 상생 방안' 골자는 플랫폼 사업자에게 운송면허를 내주고 수익 일부를 기여금...
카카오모빌리티 "택시제도 개편안, 구체적 실행방안 필요해" 2019-07-17 17:43:19
상생발전을 위한 택시제도 개편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과 추가 협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국토부 개편안에는 플랫폼 사업자가 운송사업을 하도록 허가하고, 차량, 요금 등 규제를 전향적으로 완화할 계획이 담겼다. 정부가 감차 수만큼 택시 면허를 확보하고, 이를 플랫폼 사업자에게 기여금 명목의 비용을...
'플랫폼 택시' 허용했지만…"진입장벽 높아졌다" 볼멘소리도 2019-07-17 13:38:16
택시 감차 등에 사용하겠다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로 국민 생활에 빠르게 파고든 플랫폼 서비스를 제도권에 흡수하고, 그 대가로 받은 기여금으로 플랫폼 서비스로 인한 피해를 우려하는 택시업계 지원에 쓰겠다는 구상이다. 택시·플랫폼 업계와 오랜 논의를 거쳐 마련해 발표한 이날 상생안에 대해서는...
타다 "혁신산업 진입장벽 더 높아져" 지적 2019-07-17 13:23:17
택시제도 개편방안`에 대해 "기존 제도와 이해관계가 중심이 돼 새로운 산업의 진입장벽은 더 높아졌다"고 지적했다. `타다` 서비스를 운영하는 VCNC 박재욱 대표는 오늘(17일) 입장문에서 "국민편익 확대 차원에서 새로운 접근과 협약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늘 국토부는 "타다와 같은 플랫폼 운송사업을 하기...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2019-07-17 12:00:01
매입해 택시 공급과잉 해소에 나선다. 플랫폼 업체 운전자도 택시기사 자격을 따야 한다. 택시연금제를 도입, 75세 이상 개인택시 운전자가 면허를 반납하면 감차 대금을 연금 형태로 지급한다. 전문보기: http://yna.kr/aYR9fKQDAu- ■ 동물보건사 등 청년 新직업 키운다…대기업도 선취업 후장학금 정부가 청년층 일자...
플랫폼 운송사업 합법화…사업규모 따라 기여금 받는다(종합) 2019-07-17 11:32:46
한다. 택시 감차사업을 개편하고 택시연금제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75세 이상 고령 개인택시가 면허를 반납하면 플랫폼 기여금을 이용, 감차 대금을 연금 형태로도 지급한다. 국민 눈높이에 맞는 택시 서비스를 위한 혁신 방안도 마련됐다. 현재 법인택시연합회에서 운영하는 택시기사 자격시험을 교통안전공단으로 이관,...
"'타다' 렌터카 기반 영업은 일단 불허…택시업계 반발 때문" 2019-07-17 11:14:29
▲ 면허 관리 기구가 개인택시 면허를 중심으로 면허를 매입한다. 감차 사업과 함께 추진되는데, 100대를 매입했다면 플랫폼 사업자에는 100대 이내가 허용되는 식이다. 택시와 플랫폼 택시를 합쳐 총량 자체로는 운행 대수가 줄어들 것이다. -- 현재 타다 기사들은 택시 면허가 없을 텐데, 이제 해고되는 것인가. ▲ 타다...
플랫폼 운송사업 길 열렸다…'연 800억원' 재원 마련은 숙제 2019-07-17 10:37:57
위해 택시 상단에 갓등을 달고 차량을 도색해야 하는 등 차량 규제가 완화되고 서비스 내용 등을 감안해 합리적인 수준의 요금제가 허용되는 등 다양한 사업 방식이 보장된다. 이와 함께 웨이고택시 같은 가맹, 카카오T택시 같은 중개 방식의 플랫폼 사업자 진입도 가능하도록 한다. 다만, 렌터카를 활용해 운송사업을 하는...
택시, 2021년부터 월급제 도입…승차거부 없어지나 2019-07-17 09:28:58
`기사 고령화`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택시 수를 줄이는 감차(減車)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감차에 응한 75세 이상 개인택시에 감차 대금을 연금 형태로 지급하는 제도도 도입할 방침이다. 개인택시 기사들이 쉽게 면허를 넘기고 떠날 수 있도록 청장년층의 `사업용 차량 경력 요건`도 대폭 완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