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경기에도 `선물하기` 급성장…플랫폼 효자 자리매김 2022-12-27 19:08:33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경기 침체로 광고 시장 등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선물하기는 플랫폼 기업들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IT바이오부 임동진 기자와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며칠 전이 크리스마스였습니다. 특히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신 분들이 많았을 것 같은데 실제로 어땠습니까? <기자>...
배스킨라빈스, 330일을 기다린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비긴즈 2022-12-24 09:30:00
선보이고 있다. 올해의 메인 테마는 놀이공원으로, 케이크에는 거대한 대관람차와 트리 장식물 등 놀이공원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재미를 케이크에 담아 눈길을 끌고 있다. 이처럼 캐릭터를 테마에 세밀하게 담아내고,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재미요소를 추가할 수 있는 것이 아이스크림 케이크만의 매력이다. 모두가...
투명 OLED가 바꿀 미래…LG디스플레이 '투명한 미래전' 2022-12-22 14:06:17
리테일, 홈 등 6개 테마존으로 구성됐다. 테마존마다 각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OLED 솔루션을 선보인다. 모빌리티 존에서는 투명 OLED를 탑재한 전철 스크린도어와 열차 창문 등을 소개한다. 운행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광고 수익 창출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자연스럽게 승객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서 창문...
더에스엠씨그룹 "이색 연말 행사 'TheGreatSMC2022' 성료" 2022-12-20 09:12:19
참석한 가운데 '위대한 개츠비' 테마를 바탕으로 한 1920년대 무드로 꾸며졌다. 개츠비 맨션에 초대된 임직원은 비슷한 드레스코드로 차려 입고, 한 해 동안 고생한 동료들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회사는 매년 형식적인 연말파티가 아닌 특정한 테마를 정해 연례 행사를 이어오고...
조원용 사장, 32년 기업 홍보 전문가…이젠 '道 관광 전도사' 변신 2022-12-15 17:40:28
지냈다. ‘관광’과 밀접한 항공사에서 광고홍보 관련 업무를 두루 맡은 경력을 인정받아 경기도의회 인사청문회를 무리 없이 통과했다. 조 사장은 “오랜 기업 생활 동안 갈고 닦은 네트워크를 (청문)위원들이 잘 봐주신 것 같다”며 “홍보인은 누구보다 회사 사정에 밝고, 해결책을 빨리 내놔야 하며 여론에 민감한 ...
금감원 "신문광고 통한 비상장주식 투자 주의해야" 경보 2022-12-14 12:00:14
금감원 "신문광고 통한 비상장주식 투자 주의해야" 경보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금융감독원은 최근 신문광고나 소셜미디어(SNS) 등을 이용해 증권신고서 제출 없이 비상장주식의 투자를 공공연히 권유하는 사례가 발견돼 14일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비상장주식은 일반인이 검증하기 어려운 신기술 개발, 해외투자...
'고초대졸닷컴' 운영사 디플에이치알, 유니콘하우스 시즌2 우승 [Geeks' Briefing] 2022-12-07 16:27:31
11월 ‘네옴시티’ 테마 강세 두나무가 증권앱 증권플러스에서 11월 한 달간 ‘네옴시티’와 ‘F&F홀딩스’가 각각 상승률 1위 테마와 종목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네옴시티는 전월 대비 28.28% 상승하며 강세를 보였다.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109.7% 급등한 F&F 그룹의 지주회사 ‘F&F홀딩스’다. F&F홀딩스로부터 지난해...
[월드컵] 현대차·삼성전자 경기장밖 마케팅 후끈 2022-11-27 06:03:01
또 경기장을 둘러싼 광고판에는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광고가 전개되고 있다. 기아 역시 EV6 GT-라인, 쏘렌토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등 80대의 친환경차를 포함해 승용차 297대, 버스 70대 등 총 367대의 차량을 후원한다. 대형 스포츠 이벤트를 맞아 가전 업계도 분주하다. 삼성전자는 중동 지역에서 처음...
"깨우세요, 여행세포"…아시아나,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 운영 2022-11-24 18:29:20
12월 4일까지 `여행세포연구소`라는 테마로 △취항지 테마관 △테마별 포토존 △이벤트 경품 행사 △브랜드 굿즈 판매 등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아시아나항공이 유튜브 등에 영상을 통해 공개한 광고 캠페인 `깨우세요 여행세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여행에 대한 설렘을 되살리고자 하는 캠페인...
중력을 갖고 노는 남자…"내 무대의 장르? 인생을 담은 '리빙'이죠" 2022-11-24 16:45:08
애플 에어팟, 패션브랜드 ‘갭’ 등의 광고에 나와 더욱 유명해졌다. 그에게 기업 브랜드와의 협업은 대중과 소통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그는 “상업 광고 작업은 예술 작업과는 또 다른 형태의 영감을 준다”며 “더 많은 대중에게 내 퍼포먼스가 닿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인터뷰가 끝나갈 때 문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