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텔스카이파크, 판교에 9호점 오픈 2024-08-02 09:00:05
국내 토종 브랜드 호텔스카이파크 그룹이 지난 1일 아홉 번째 지점인 ‘호텔스카이파크 센트럴 서울 판교’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호텔스카이파크 센트럴 서울 판교’는 위드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오픈하는 새 지점으로 지하철 분당선 서현역에서 도보 3분 거리이며, 차량 이용 시 강남까지 약 20분, 판교...
지누스, 중국 첫 플래그십스토어 상하이에 열어 2024-08-01 11:03:20
또 중국 2030세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국내 토종 캐릭터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매장 일부 공간을 꾸몄다. 중국 판매 전용 라인프렌즈 협업 제품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지누스는 상하이 매장을 시작으로 연내 중국 주요 도시에 총 10여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이번 중국 시장 영업망 확대를 시작으로 한국,...
지누스, 중국 상하이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2024-08-01 08:21:58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토종 캐릭터인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매장 공간 일부를 꾸몄다. 중국 전용 라인프렌즈 협업 제품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지누스는 상해 매장을 필두로 연내 중국 주요 도시에 총 10여 개 매장을 개점한다는 계획이다. 지누스는 최근 중국 대표 이커머스 기업 '티몰',...
"만원에 2개"…"OTT 세일" 2024-07-31 15:34:27
모두 가입자가 많은 넷플릭스와 토종 OTT를 결합해 상품을 내놓았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지난 5월 발표한 '2023 인터넷 이용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OTT를 매일 본다고 밝힌 조사자는 1년 새 76%에서 82%로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그간 OTT 가격 인상으로 주머니 사정을 걱정하던 소비자가 월...
"만원에 OTT 2개"…통신사들, OTT 할인 경쟁 돌입 2024-07-31 15:09:25
통신사 모두 수요가 가장 높은 넷플릭스 구독 상품과 토종 OTT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상품을 구성했다는 특징이 있다. 업계 관계자는 "그간 OTT 가격 인상으로 주머니 사정을 걱정하던 소비자가 월 1만원에 2개의 OTT를 이용하는 상품을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며 "콘텐츠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를 공략하는 것이 통신사에게 ...
글로벌 DBMS 독점 깬 ‘퍼스트 펭귄’ 티맥스티베로의 새로운 도전 2024-07-31 14:05:06
깨왔던 ‘퍼스트 펭귄’이었다”며 “토종 IT 원천기술 기업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국내외 시장에서 경험했던 글로벌 DBMS 벤더 종속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소회를 전했다. ◆ 글로벌 시장에서 두 번째로 ‘고가용 다중화 기술’ 선보여 특히 티맥스티베로는 국내 공공 DBMS...
완벽하게 10점 명중…남녀 양궁 '숨은 주역' 있었다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07-31 09:07:01
"윈엔윈의 토종 활이 파리올림픽을 대한민국의 축제로 만드는 데 기여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올림픽에 참가한 128명의 양궁 선수 중 65명이 위아위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1993년 회사를 세운 그는 "양궁선수 경험을 살려 선수들이 자신의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연구개발(R&D)을 이어가고 있다"고...
"남녀 양궁 단체전 금메달 모두 '위아위스' 활에서 나왔죠" 2024-07-30 18:10:46
박경래 윈엔윈 대표(사진)는 30일 “윈엔윈의 토종 활이 파리올림픽을 대한민국의 축제로 만드는 데 기여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올림픽에 참가한 128명의 양궁 선수 중 65명이 위아위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궁 국가대표 출신으로 1993년 회사를 세운 그는 “양궁 선수 경험을 살려 선수들이 자신의 감...
마크모크, 2024 미래 청년 후원 프로그램 일환 장마철 레인부츠 기부 2024-07-30 13:59:04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후원을 기획했다"며 "한국 토종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의 자부심을 가지며, 미래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밝은 내일을 위한 한 발을 내딛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후원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성북구에 사옥을 두고 있는 브랜드 마크모크는 무신사, 29cm 등 주요 패션 플랫폼에서 ...
넷플릭스의 정체 틈타 일상을 파고드는 토종 OTT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4-07-29 07:51:53
토종 OTT는 새로운 무기를 내세워 격차를 줄여나가고 있다. 지난 6월 기준 티빙과 쿠팡플레이의 MAU는 각각 740만 명, 663만 명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티빙이 574만 명, 쿠팡플레이가 531만 명에 그쳤던 것에 비해 100만 명 이상 늘어났다.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