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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가전 '6월 뒷심'…LG전자, 반도체 없어도 웃었다 2020-07-07 17:19:40
영업 중이다. LG전자 관계자는 “6월 판촉전에서 유연한 글로벌 SCM(공급망 관리)의 덕을 톡톡히 봤다”며 “제품 구색과 물량에서 셧다운 여파에 시달리고 있는 월풀 등 경쟁 업체들을 압도했다”고 설명했다. ‘새 공장’ 효과도 있었다. LG전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집권 초기에 미국 테네시주에 세탁기 공장을...
반도체 없는 LG전자도 어닝서프라이즈 2020-07-07 15:29:44
가량이 문을 열었다. 회사 관계자는 “6월 판촉전에서 유연한 글로벌 SCM(공급망 관리) 시스템의 덕을 톡톡히 봤다”며 “제품 구색과 물량 면에서 셧다운의 여파에 시달리고 있는 월풀 등 해외 경쟁 업체들을 압도했다”고 설명했다. ‘새 공장’ 효과도 있었다는 분석이다. LG전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집권 초기에...
5G상용화 1년만에 SKT 가입자 첫300만명 달성…5G점유율 10%시대 2020-06-09 06:00:03
KT 역시 5월초 갤럭시S20 판촉전에 뛰어든 것을 고려하면 5G 가입자가 210만명은 넘겼을 것이라는 게 업계의 전망이다. LG유플러스[032640] 역시 같은 식으로 산출했을 때 5월말 가입자가 170만명을 넘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이 같은 전망치를 합하면 5월말 전체 5G 가입자는 690만~700만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중국산 마늘 대체 효과'에 국산 깐마늘 대미 수출 550배로 급증 2020-06-05 14:25:22
수출 확대 가능성이 있는 틈새시장을 중심으로 유통업체 판촉전, 현지 유명 쉐프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늘 요리법 영상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aT 관계자는 "마늘의 수급 안정을 위해 지난 4월 말부터 '마늘 수출지원단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있다"며 "지난해 과잉생산된 국산 양파를 16개국...
시지바이오,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 지원 사업` 대상기업 선정 2020-06-02 14:19:28
사전·사후 지원 ▲해외시장 산업설명회, 판촉전, 해외전시회 참가비용 사후정산 ▲세일즈랩, 해외 프로젝트 수주지원 등 전시회·행사·해외영업지원 분야 전반에 걸친 유사 서비스 및 외국어 홍보 동영상 제작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시지바이오는 글로벌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한 해외 마케팅 역량 강화가 필요할 ...
코트라, 올해 한류박람회 온라인으로 연다 2020-06-02 11:00:11
온라인 판촉전, 한류스타와 함께 하는 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오는 13일 열리는 온라인 한류 공연은 코트라와 FNC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시차를 고려해 같은 공연이 다음 날 오전 2시에 한 차례 더 방영된다.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는 걸그룹 AOA, 밴드 엔플라잉, 보이그룹 SF9이 위촉된다. 권평오...
[하반기 경제] 90일로 묶인 특별연장근로 한시적 보완 검토 2020-06-01 16:30:07
K 특별판촉전'을 개최하고 한국형 방역 이미지를 활용해 바이오·의료 제품 해외 진출 특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해외 인프라 수주 급감에 대비한 각종 지원 대책도 이달 중 마련한다. 정부 간 계약(G2G) 협력과 공공기관의 컨소시엄 참여 활성화, 신남방·신북방·중동 등 지역별 프로젝트 발굴·기획·입찰 등의 수주...
코로나 사태 속 K라면·김치 인기…올해 농식품 수출 4% 증가 2020-05-06 11:25:47
기록했다. 미국·중국·일본 등에서의 온라인 판촉전과 아카데미 후광 효과를 누린 영화 '기생충'과의 연계 마케팅 등이 힘을 발휘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른 품목 중에서는 가정 소비가 많은 과자와 소스류 수출이 늘어나는 흐름을 보였다. 반면, 외식업체 소비가 많은 음료와 주류 수출은 줄었다. 지역별로 미국과...
코로나19에도 올해 농식품수출 4% 증가…김치·라면이 '효자' 2020-05-06 11:00:03
34.5%였다. 이는 미국·중국·일본 등에서의 온라인 판촉전, 영화 '기생충'과의 연계 마케팅 등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른 품목 중에서는 가정 소비가 많은 과자와 소스류 수출이 늘어난 반면, 외식업체 소비가 많은 음료와 주류 수출은 줄었다. 미국·동남아시아국가연합(아세안·ASEAN)·유럽연합(EU)...
포스트 코로나, 중국 트렌드는 ‘헬스케어.온라인.무인화.홈코노미’ 2020-05-06 09:04:23
맞춰 진출 지원 프로그램도 재편했다. ▲상시 온라인 화상상담 ▲징동 등 온라인플랫폼 입점 지원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온라인 라이브 판촉전 등 신규 마케팅 사업을 개발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세계는 새로운 경제질서를 맞이할 것”이라며 “우리가 코로나19 이후를 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