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러 먼저 개발했는데…" 美 백신에만 환호한 세계 [조재길의 지금 뉴욕에선] 2020-11-10 08:13:49
뜨거운 반응을 보인 곳은 증시였습니다. 뉴욕 증시에서 다우 지수는 장중 한때 3만 포인트에 근접했고, 2.95% 오른 29,157.97에 장을 마감했지요. 장중 기준으로 신기록을 썼습니다. 아시아 유럽 증시 등도 동반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국제 유가는 수요 회복 기대로 하룻동안 8% 넘게 뛰었지요. 화이자가 발표한 건 “3차 ...
NCT DREAM, 美 빌보드 ‘올해의 21세 이하 아티스트 21’ 등극…아시아 가수 최초 3년 연속 선정 2020-11-07 11:42:47
수치, 스트리밍 규모, 소셜 미디어 지수, 라디오와 TV 도달률 등 소비자 행동 지표는 물론, 업계 내 평판, 경력의 안정성 등 산업적 영향력까지 1년 동안의 성적을 종합해 21팀을 발표한 것으로, 올해에는 NCT DREAM 외에도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커피(Koffee), 24k골든(24kGoldn), 노아 사이러스(Noah Cyrus) 등...
3분기 제조업 국내공급 0.3%↓…"국산 위축 계속" 2020-11-06 12:31:40
지수의 전년 동기비 증가율은 1분기까지 2.3%였다. 하지만 코로나19 창궐로 인해 2분기 -4.5%까지 떨어지며 2018년 2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국내 공급 지수 중 국산은 전년 동기에 비해 1.1% 감소한 한편 수입은 1.8% 증가했다. 국산은 2분기 -5.7%에서 감소폭이 축소됐고, 수입은 2분기 1.2% 감소했다가...
코로나 장기화 여파 제조업 국내공급 2분기 연속 감소 2020-11-06 12:00:02
이 지수는 작년 3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증가세를 보였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2분기(-4.5%)부터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제조업 국내공급지수는 국내에서 생산하거나 외국에서 수입해 국내에 공급한 제조업 제품의 가액(실질)을 나타낸 것으로, 내수 시장의 동향을 보여주는 지표다. 제조업 제품은 중간재(광공업과...
유료방송 1위 KT…평판에선 SK브로드밴드에 밀렸다 2020-11-03 16:44:54
소셜임팩트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어떤 평판을 받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평가 지표다. 투자자 입장에서 평가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지수와 함께 기업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주요 지표 중 하나다. 이번 조사 결과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기업은 실제로 소셜임팩트의 영향이 막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시점에서...
은행 국민·농협 증권 삼성증권 카드 신한·KB '신뢰 1위' 2020-11-02 17:13:48
소셜임팩트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어떤 평판을 받고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평가 지표다. 투자자 입장에서 평가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지수와 함께 기업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주요 지표 중 하나다. 이번 조사 결과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기업은 실제로 소셜임팩트의 영향이 막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시점에서...
평판의 힘…오뚜기, 2년 연속 1위 2020-11-01 17:20:05
그 결과 50개 업종에서 브랜드별 사회적 평판의 명암이 여실히 드러났다. 소셜임팩트는 소비자가 기업의 사회적 평판을 가늠하는 지표로, 투자자 입장에서 기업을 평가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지수와 함께 가장 중요한 기업 평가 잣대로 꼽힌다. 현대자동차(내연·친환경 자동차 부문)와 SK텔레콤(5세대 이동통신)...
소비자가 제품 구매때 기업과 브랜드 평판이 미치는 영향 조사 2020-11-01 17:11:14
때 기업과 브랜드의 평판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한다. 자신의 가치관에 맞게 제품을 선택, 소비하는 ‘가치소비’가 보편화되면서 기업 실적도 사회적 평판에 좌우될 수밖에 없다는 전제를 확인할 수 있는 조사다. 소셜임팩트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업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의미한다....
나훈아 '테스형!' 화력 대단하네…BTS·임영웅 넘고 브랜드평판 1위 2020-10-27 09:35:11
339만1753, 소통지수 353만2997, 커뮤니티지수 384만4555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702만7294로 분석됐다. 나훈아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2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만8836, 미디어지수 420만7060, 소통지수 406만3060, 커뮤니티지수 435만9718이...
신한금투 "에이치엘비 불법 공매도 사실무근…법적 대응 고려" 2020-09-23 15:18:44
150지수 상장지수펀드(ETF)'의 유동성공급자(LP)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거래된 물량"이라며 "이 물량도 전체 거래량 대비 0.04%로 극히 미미한 수준으로 주가에 전혀 영향을 미칠 수도 없다"고 설명했다. 개인고객 계정을 통한 공매도라는 주장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신한금투는 "당사 창구를 통한 에이치엘비 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