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켓몬 고' 개발사, '몬스터 헌터' 모바일 게임 9월 출시 2023-04-18 16:36:39
'포켓몬 고' 개발사, '몬스터 헌터' 모바일 게임 9월 출시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포켓몬 고'를 개발한 미국 게임사 나이앤틱은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를 9월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 게임은 일본 게임사 캡콤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몬스터...
지난해 국내 모바일 게임 지출·다운로드 모두 줄었다 2023-04-14 11:47:26
게임은 브롤스타즈, 포켓몬고, 마인크래프트 순서인 반면 여성 게이머는 로블록스, 무한의 계단, 쿠키런:킹덤을 많이 즐겼다. 국내 게이머들이 가장 돈을 많이 쓴 게임 장르는 역할수행게임(RPG)으로 한 해 동안 36억달러(약 4조7000억원)에 달했다. RPG 가운데서도 MMORPG 장르가 25억달러(약 3조2000억원)를 차지했다....
SKT, 봄맞이 스마트폰 프로모션…800명에 경품 2023-04-14 11:12:35
청소년 대상 ZEM 요금제와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 등도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행사 대상인 갤럭시S23은 14일부터 5GX 프라임 요금제 기준 공시지원금이 15만원에서 48만원으로 상향됐다"고 설명했다. 김성준 SK텔레콤 디지털채널 담당은 “새봄을 맞아 새로운 폰으로 새단장하고 다양한 경품 획득의 행운도 함께 할 수...
증정품이 25년 만에 70억으로…'포켓몬 카드'의 위엄 2023-04-14 08:22:46
후 "포켓몬을 좋아하는 제가 기네스 세계 기록으로 이를 검증했다는 사실이 놀랍고 기쁘다"며 "실감이 나지 않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샷을 게재하기도 했다. 여론조사업체 글로벌 인포메이션에 따르면 세계 트레이딩 카드 게임 시장은 2028년까지 2022년 대비 46% 늘어난 약...
쌍용C&B, 코디 '포켓몬 티슈' 누적 판매량 200만개 달성 2023-04-10 10:43:58
아트앤 포켓몬 미니 미용티슈'는 제품 패키지에 포켓몬 6종의 디자인을 적용해 취향에 따라 골라 쓰는 재미를 더한 것으로 출시 1년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달성했다. 쌍용C&B는 이를 기념해 코디 스마트스토어 등 직영 온라인 채널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포켓몬 미용티슈는 독일 피부과학연구...
"이번엔 헬로키티빵"…SPC삼립, 산리오캐릭터즈빵 10종 출시 2023-04-05 10:40:04
마이멜로디(석촌호수), 시나모롤(강남역), 헬로키티(홍대입구) 등으로 꾸며 포토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판기를 순차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 "포켓몬, 보름달에 이어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을 통해 잘파세대 공략을 더욱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폭넓은...
포켓몬 이어 헬로키티 띠부씰 뜬다…SPC삼립, 산리오캐릭터즈 빵 출시 2023-04-05 10:32:24
스티커로 손색 없는 ‘반짝이씰’을 포함했다. 포켓몬, 보름달에 이어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을 통해 잘파세대 공략을 더욱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SPC삼립이 선보인 포켓몬빵은 출시 직후 편의점을 비롯한 주요 유통채널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소비자들이 개장 전부터 줄을 서는 '오픈런' 현상과...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오타쿠 문화'로 깔봤던 日애니, 어떻게 韓스크린 장악했나 2023-03-31 17:24:42
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닌텐도, 포켓몬, 헬로키티, 디엔에이(DeNA), 데즈카 오사무, 코미케, 점프, 지브리, 귀멸의 칼날, 소니, 다카라즈카, 쇼치쿠, 카도카와, 신일본 프로레슬링, 버추얼유튜버…. 전 세계인들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메이드 인 재팬’ IP 브랜드들이다. 일본에서 탄생한 IP는...
영상 입소문 나더니 145만 팬덤까지…'인기 폭발' 캐릭터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3-30 23:59:02
포켓몬빵 열풍 이후 업종을 가리지 않고 확산하고 있다. 이러한 캐릭터 마케팅 홍수 속에서 효자로 떠오른 캐릭터는 어떤것이 있을까 2018년 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캐릭터 벨리곰은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 콘셉트를 바탕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깜짝 카메라’ 영상이 입소문 나면서...
일본 콘텐츠 산업의 놀라운 성공 비결은?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2023-03-30 10:50:47
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닌텐도, 포켓몬, 헬로키티, 디엔에이(DeNA), 데즈카 오사무, 코미케, 점프, 지브리, 귀멸의 칼날, 소니, 다카라즈카, 쇼치쿠, 카도카와, 신일본 프로레슬링, 버추얼유튜버…. 전 세계인들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메이드 인 재팬’ 지식재산권(IP) 브랜드들이다. 일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