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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소매판매액 지수 증감률 추이 2025-01-12 12:50:10
줄었다. 1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작년 1∼11월 소매판매액 지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 감소했다. 이는 2003년(-3.1%) 이후 같은 기간 기준으로 21년 만에 최대 폭이다. yoon2@yna.co.kr X(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뷰티 이어 K-패션도 해외공략 강화…프리미엄·디자인으로 승부(종합) 2025-01-12 10:16:41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어서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의 지난해 3분기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을 보면 의류·신발 지출은 11만4천원으로 전체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9%로 역대 최소 수준으로 떨어졌다. 패션업계의 한 해 실적을 좌우하는 4분기에는 이상 기온으로 패딩, 코트와 같은 단가가 높은 겨울철 의류...
내수 전망 '먹구름'…정부 "예산 70% 상반기 조기집행" 2025-01-12 09:51:54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다만 소비 심리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단기적인 소비 촉진 효과가 제한적일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온다. 지난해 이미 국내 소비는 큰 폭으로 위축된 상황이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작년 1∼11월 소매판매액 지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 감소해 2003년(-3.1%) 이후 같은 기간...
'이자 장사' 비판에…주요 은행, 가산금리 인하 전망 2025-01-12 09:32:15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에 공시된 '예대금리차 비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5대 은행에서 실제로 취급된 가계대출의 예대금리차(정책서민금융 제외)는 1∼1.27%포인트p로 집계됐다. 5대 은행의 가계 예대금리차가 모두 1%포인트를 넘어선 것은 2023년 3월 이후 1년 8개월 만이다. 지난해 10·11월 한국은행...
"안 먹고 안 입는다"…21년만에 '최악' 2025-01-12 07:59:27
나타났다. 1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작년 1∼11월 소매판매액 지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 감소했다. 이는 2003년(-3.1%) 이후 같은 기간 기준으로 21년 만에 최대 폭이다. 당시 무분별한 신용카드 발급·대출에 따른 이른바 카드 대란으로 소비 절벽이 나타났다. 이번 소비 절벽은 자동차·가전...
뷰티 이어 K-패션도 해외공략 강화…프리미엄·디자인으로 승부 2025-01-12 07:15:01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어서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의 지난해 3분기 가구당 월평균 소비지출을 보면 의류·신발 지출은 11만4천원으로 전체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9%로 역대 최소 수준으로 떨어졌다. 패션업계의 한 해 실적을 좌우하는 4분기에는 이상 기온으로 패딩, 코트와 같은 단가가 높은 겨울철 의류...
은행 가산금리 반년만에 낮아진다…신한銀 이번주 최대 0.3%p↓ 2025-01-12 06:05:00
받아야 한다. 실제로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에 공시된 '예대금리차 비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5대 은행에서 실제로 취급된 가계대출의 예대금리차(정책서민금융 제외)는 1.00∼1.27%p로 집계됐다. 5대 은행의 가계 예대금리차가 모두 1%p를 넘어선 것은 2023년 3월 이후 1년 8개월 만에 처음이고, 개별...
계엄충격에 환율 상승 '겹악재'…올해도 내수는 '먹구름' 2025-01-12 06:03:02
폭으로 위축된 상황이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작년 1∼11월 소매판매액 지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 감소해 2003년(-3.1%) 이후 같은 기간 기준으로 21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줄었다. ◇ 조기 집행·임시공휴일…내수 회복 묘수 될까 정부는 올해 경제정책방향과 설 민생대책을 통해 내수 활성화를...
'소매판매 절벽' 21년만에 최악…車·옷·먹거리 전방위 감소 2025-01-12 06:03:02
뜻이다. 1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작년 1∼11월 소매판매액 지수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2.1% 감소했다. 이는 2003년(-3.1%) 이후 같은 기간 기준으로 21년 만에 최대 폭이다. 당시엔 무분별한 신용카드 발급·대출에 따른 이른바 카드 대란으로 소비 절벽이 나타났다. 이번 소비 절벽은 자동차·가전 등...
성숙기 접어든 OTT 시장, 새해 키워드는 '이종 간 제휴' 2025-01-12 06:00:03
대형 포털 사업자와의 제휴도 눈길을 끈다. 최근 넷플릭스는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추가 비용 없이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더드 요금제와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앞서 티빙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제휴했던 사례가 있다. 구매력이 있는 30~40대를 고려하면 네이버는 OTT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