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일 먹는건데 또"...7대 생필품, 일제히 상승 2024-07-04 16:22:24
종합포털 '참가격'을 통해 공개한다. 유통업체의 할인 등이 반영된 실제 판매 가격을 조사해 집계한다. 4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계란 한개는 638원에서 660원으로 3.4% 올랐다. 식용유 판매가격은 100㎖에 1천44원으로 2.0%, 화장지는 1롤에 935원으로 1.5% 각각 올랐다. 라면은 1개에 791원으로 0.9%, 우유는...
中총리 "정부, AI 히든챔피언·유니콘기업 더 나오게 지원해야" 2024-07-04 16:04:36
더 나오게 지원해야" 장쑤성 자동화·AI업체 시찰…"AI와 실물경제, 심도있는 융합 촉진해야" (베이징=연합뉴스) 정성조 특파원 = '중국 2인자'인 리창 국무원 부총리가 인공지능과 실물 경제의 심도 있는 융합을 촉진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4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리 총리는 지난 2∼3일 중국 산업...
계란·식용유 등 집중관리 '7대 생필품' 가격 일제히 올라 2024-07-04 15:56:45
포털 '참가격'을 통해 공개한다. 조사 대상은 유통업체의 할인 등이 반영된 실제 판매 가격이다. 4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계란 한개는 638원에서 660원으로 3.4% 올랐다. 식용유 판매가격은 100㎖에 1천44원으로 2.0%, 화장지는 1롤에 935원으로 1.5% 각각 상승했다. 라면은 1개에 791원으로 0.9%, 우유는 100㎖에...
"비싸게 주고 먹느니…" 불티나게 팔린 '2000원대 우유' 정체 2024-07-03 11:10:03
유업체들이 올해 가격 인상 여부를 두고 골머리를 앓는 가운데 수입 멸균우유를 직매입해 선택폭을 넓히는 행보도 보인다. 편의점서 2000원대 '고품질 독일산 우유' 나왔다편의점 CU는 해외 직매입을 통해 독일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올덴버거의 멸균우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올덴버거 멸균우유는 일반과...
"요즘 누가 TV 홈쇼핑 봐요"…방송 매출 확 쪼그라들었다 2024-07-03 07:21:07
시청률 감소를 꼽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계포털에 따르면 국내 가구의 하루 평균 TV 시청 시간은 2020년 189분, 2021년 186분, 2022년 183분, 지난해 182분 등으로 줄어드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중장년층과 젊은 층의 이탈 속도가 빠르다고 분석한다. 유통업계 핵심 소비층인 30대 7.9%와 40대 12.6%는 10%...
천덕꾸러기 'TV홈쇼핑' 방송매출 추락…송출수수료는 최대 2024-07-03 06:31:00
10대(0.8%), 20대(3.9%)는 5%도 되지 않았다. TV홈쇼핑 업체들이 저마다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는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주요 4대 TV홈쇼핑업체별 지난해 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온라인을 포함한 디지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GS샵이 63.3%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1.8%, 롯데홈쇼핑 50.0%, 현대홈쇼핑[057050]...
'쉬운 AI' 무장한 빅테크…토종 AI는 위기 2024-06-30 18:28:24
슬로건을 내걸면서 국내 업체의 설 자리가 좁아지는 모양새다. 최근 등장한 빅테크의 AI 서비스는 한국어를 지원하고 사용하기도 간편하다. 기능이 비슷한 국내 서비스보다 나은 사례가 많다. 국내 서비스를 고집할 이유가 사라진 셈이다. 위태로운 국내 AI 서비스30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7월 24일 AI...
"왜 비싼 돈 내고 사먹죠"…'노란 간판' 커피에 푹 빠진 직장인 2024-06-30 08:16:47
증가했다. 하루 4개씩 늘어난 셈이다. 이들 3개 업체 매장 수는 최근 7000개를 넘었다. 1위는 약 3000개의 매장을 보유한 메가커피, 2위는 컴포즈커피(2500개), 3위 빽다방(1600개)으로 중저가·저가 커피 브랜드 매장의 수가 각 3000개를 속속들이 돌파하고 있다. 이날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커피전문점 수는 2022년 말...
주가 빠지고 점유율 밀리고…"진짜 답 없네" 2024-06-30 06:18:39
빙은 1.79%에서 3.3%로 급등했다. 카카오의 포털 다음은 4.64%에서 1.03%포인트 하락한 3.61%에 그치며 MS빙에 3위를 내줄 위기에 처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모바일 앱에서는 해외 IT(정보기술) 공룡들로부터 더 큰 위협을 받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카카오톡 앱 월간 활성...
웹 검색·앱 이용서 '빨간불'…'네카오' 성장세 한계 맞았나 2024-06-30 06:01:00
1.79%에서 3.3%로 급등했다. 카카오의 포털 다음은 4.64%에서 1.03%포인트 하락한 3.61%에 그치며 MS빙에 3위를 내줄 위기에 처했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모바일 앱에서는 해외 IT(정보기술) 공룡들로부터 더 큰 위협을 받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카카오톡 앱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