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점포에 물류기능 더한 FC센터 3호점까지 구축 2019-08-19 09:39:26
'피커'를 기존 10명에서 40여명으로 늘렸다. 이를 통해 이들 매장의 하루 온라인 배송 건수를 기존 200건에서 1천500건으로 늘리고 배송 반경도 15km까지 넓혔다. 안양점에서는 서울 방배와 서초, 사당, 양재, 평촌 지역까지, 원천점에서는 경기도 죽전과 광교, 신갈, 기흥 지역까지 배송하게 된다. 홈플러스는...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레저·여행 부문 2019-08-08 09:28:20
보유한 ‘주부 9단’ 사원들로 구성된 피커(장보기 도우미) 및 피킹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주문한 품목 중에서도 가장 신선한 상품을 엄선하고 있다. 이는 물류센터가 아닌 ‘전국 각 점포가 각 지역별 전용 물류센터’가 되는 개념으로, 고객의 자택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가장 신선한 상품을 빠르게...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쇼핑·레저·여행 부문 2019-08-08 09:28:20
보유한 ‘주부 9단’ 사원들로 구성된 피커(장보기 도우미) 및 피킹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주문한 품목 중에서도 가장 신선한 상품을 엄선하고 있다. 이는 물류센터가 아닌 ‘전국 각 점포가 각 지역별 전용 물류센터’가 되는 개념으로, 고객의 자택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가장 신선한 상품을 빠르게...
홈플러스, 온라인 사업 강화로 신성장 동력 마련한다(종합) 2019-07-25 14:09:26
피커'는 기존 1천400명에서 4천명으로, 콜드 체인 배송 차량은 기존 1천여대에서 3천여대로 늘려 하루 배송 건수를 3만3천건에서 12만건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배송이 몰리는 지역은 점포 내에 물류 기능과 규모를 키운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해 커버하기로 했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개인 창고...
홈플러스, 스페셜·온라인 사업 확장으로 매출 성장 잡는다 2019-07-25 11:00:01
했다. 또 온라인 배송을 위해 상품을 골라 담는 인력인 '피커'는 기존 1천400명에서 4천명으로, 콜드 체인 배송 차량은 기존 1천여대에서 3천여대로 늘려 하루 배송 건수를 3만3천건에서 12만건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온라인 배송이 몰리는 지역은 점포 물류 기능과 규모를 키운 '풀필먼트센터'를 구축...
[김과장 & 이대리] 상사는 피하고 주말은 붙이고…여름휴가 선택의 기술 2019-07-22 17:58:22
낀 황금연휴만 재빨리 선점하는 ‘체리피커’들은 눈총을 받기도 한다. 증권사에 다니는 김 선임은 올여름 휴가로 광복절 다음날 하루, 추석 전 1주일을 골랐다. 부원들이 공유하는 휴가 달력에 제일 먼저 이름을 적었다. 선후배 직원들은 ‘해도 너무한다’는 반응이다. 같은 회사 후배인 한 주임은...
인류 달 착륙 50주년 맞아 美 곳곳서 다채로운 행사 2019-07-20 05:26:18
피커딜리 광장 전광판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의 아트 사이언스 박물관에서도 상영된다. NASA도 국립 심포니오케스트라의 기념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 19일 'NASA의 위대한 도약:과거와 미래'가 NASA TV와 홈페이지, 디스커버리 사이언스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아폴로의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경제·금융 상식 퀴즈 O X] 7월 15일 (641) 2019-07-15 09:00:04
말은?①블랙컨슈머 ②얼리어답터 ③체리피커 ④헤드헌터4. 기업은행, 산업은행, 수출입은행의 공통점은 무엇일까?①저축은행 ②국책은행 ③중앙은행 ④금융지주회사5. 개인 신용등급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①1등급부터 10등급까지 있다 ②1등급이 10등급보다 우량하다 ③태어나서 한번도 대출받은 적이 없...
예술의전당·세종문화회관, 엇갈린 유료회원제 행보 2019-07-12 06:00:04
수 있지만…'체리피커'에 눈물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국내 공연·전시계 '최고 베테랑'으로 꼽히는 예술의전당과 세종문화회관이 최근 고객창출 전략을 놓고 엇갈린 행보를 보인다. 세종문화회관이 1일 유료회원제 신규가입을 중단하고 새로운 모델 발굴에 나선 반면, 예술의전당은 같은 날 기존...
롯데월드 어드벤처 "고객에 기적 선물" 2019-07-07 15:22:59
월에 있는 어드벤처의 동력 미라클 스톤 5개를 악당 스톤피커가 훔쳐가자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 로티와 로리가 이를 찾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그렸다. 12분 동안 진행되는 미라클 나이트에는 장면마다 ‘파라오의 분노’ ‘신밧드의 모험’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 주요 어트랙션을 반영했다. 어드벤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