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발론교육, 녹지원 특목고 자사고 캠퍼스 용인-상도-송도 개원 2023-11-11 09:00:00
완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는 학습전략 제시, 숙제 및 진학지도에 대한 학부모의 부담을 해결하겠다는 세 가지 목표를 내걸고 있다. 이에 중학교 내신을 비롯해 특목고, 자사고, 일반고 등 고등학교 내신과 수능 영어 등급을 완성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전담 선생님이 상주하는 스터디카페에서 과제와 질문을 통한...
KT '가성비' 초거대 AI로 기업고객 공략 2023-10-31 16:23:49
31일 온라인 기자설명회를 열고 믿음 상용화 전략을 공개했다. 오픈AI, 구글 등 빅테크가 주도하는 ‘범용 대규모언어모델(LLM)’이 아니라 기업용 ‘프라이빗 LLM’ 시장을 정조준했다는 게 핵심이다. 믿음은 LLM을 필요로 하는 기업이 일정 비용을 지급하고 가져다 쓸 수 있는 AI 기반(파운데이션) 모델이다. 업계 최초로...
영업사원을 개발자로…LG전자 '인사 혁신' 2023-10-30 18:11:02
강도 높은 SW 교육을 하면서 우수한 개발자를 양성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조 사장의 ‘SW 인사 혁신’이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13년 차 이상 고참 비중 25%30일 산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올 들어 리스킬링 과정을 거친 총 200여 명의 개발자를 현업에 전환 배치했다. 리스킬링은 지난해 말 시작된 LG전자의 SW 개발자 육성...
국내 최초·유일 '디지털혁신경영 과정' 운영…'건국 MBA' 국제경영대학발전協 국제 인증 2023-10-03 16:20:25
주도적으로 선택해 특정 경영 분야를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경제학, 통계학, 기초회계, 그리고 경영윤리 수업을 통해 깊이 있는 경영학에 대해 학습하기 위한 준비단계를 거친다. DT MBA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디지털 혁신경영 MBA 과정이다. 이 과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수...
"삼성·TSMC 압도할 핵심 카드는…" '갑툭튀' 인텔의 반격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3-09-20 17:44:12
설명했다. 인텔은 지난 6월 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IR) 행사를 통해 “내년에 파운드리 ‘세계 2위’에 오르겠다”고 선언했다. 핵심 전략은 ‘내부 파운드리 모델’이다. 칩 개발·설계 부문과 파운드리사업부(IFS)의 회계를 분리하고, 내부 거래를 통해 발생하는 매출도 IFS 실적에 반영하겠다는 것이다. 외부 고객사...
TSMC에 10년 뒤처진 삼성전자…추격 '승부수' 던졌다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2023-07-29 20:00:02
현상까지 발생했다는 것이다. TSMC는 최근 열린 2분기 실적설명회에서 "AI 열풍으로 패키징 캐파가 부족해졌다"며 "첨단(2.5D) 패키징 용량을 내년까지 2배 늘릴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외신에 따르면 TSMC는 900억대만달러(약3조 7000억원)를 투자해 대만 북부에 첨단 패키징 시설을 설립할 계획이다.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AI 열풍에…SK하이닉스, 적자탈출 빛 보인다 2023-07-26 18:06:37
말했다. 이날 실적발표 후 열린 전화 실적설명회(콘퍼런스콜)에선 HBM 경쟁력에 대한 투자자의 질문이 쏟아졌다. SK하이닉스는 “HBM은 연간 단위로 계약하는 수주형 사업이어서 실적 변동성을 낮출 수 있다”며 “제품 완성도와 생산 품질 등의 측면에서 가장 앞서 있다”고 밝혔다. 황정수/최예린 기자 hjs@hankyung.com
사교육 눌러도…특목·자사고 학원은 '무풍지대' 2023-07-10 18:09:11
한 대형학원에서 열린 자사고, 특목고 입학 설명회. 평일인데도 대형 강의실은 학부모로 가득했다. 문자로 연락을 받은 학부모 중 미리 신청한 사람만 들어갈 수 있는 방식이었다. 입시 소장, 원장 등이 연달아 나와 학교별 특징과 합격 전략 등을 설명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설명해주신 선생님이 마음에 들...
LGU+, 맞춤형 메타버스로 영어 교육 2023-06-25 18:07:18
LG유플러스가 고객 맞춤형 메타버스 전략을 들고나왔다. 어린이 대상 메타버스 키즈토피아와 기업용 메타버스 메타슬랩 등 특화 서비스로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3일 서울 광화문에서 메타버스 전략 설명회를 열어 키즈토피아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영문 버전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맞춤형 메타버스로 시장 공략 나선 LG유플러스 2023-06-25 09:00:03
LG유플러스가 맞춤형 메타버스 전략을 들고나왔다. 어린이 대상 메타버스 ‘키즈토피아’와 기업용 메타버스 ‘메타슬랩’ 등 특화 서비스를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가상공간서 홀맨과 영어 스무고개 LG유플러스는 지난 23일 서울 광화문에서 메타버스 전략 설명회를 열고 키즈토피아에 생성 인공지능(AI) 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