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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콘텐츠 글로벌 수요 기반은 젊은여성…"중장년 잡아야 확장" 2024-11-16 06:00:01
뉴스 등 콘텐츠까지 시장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미디어 연구소 K엔터테크허브는 "한국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더욱 확장되려면 시청자층이 더욱 다양해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여성을 넘어 충성도가 높은 글로벌 중장년을 잡을 설득력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미디어 급변해도 라디오 가치 여전…맞춤형 광고제도 필요" 2024-11-15 17:30:01
뿐, 오디오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다"며 "라디오 통합플랫폼의 구축과 활성화는 라디오 산업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미 국내 각 방송사는 오래전부터 개별적인 라디오 앱을 운영하고 있지만, 현재의 방식으로는 급격히 변화되고 있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에서 라디오가...
스티븐 킹도 엑스 떠난다…스레드·블루스카이 이용자 증가 2024-11-15 15:29:52
일간지 라방가르디아도 "엑스에 콘텐츠 게시를 중단하고 계정을 정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의 FC 상파울리는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한 이후 엑스는 혐오 기계로 전락했다. 인종주의와 음모론이 유포되고 심지어 선별해 노출되기도 한다"고 주장하면서 엑스를 떠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의...
[지스타] 로블록스 부사장 "AI 기술 도입으로 게임 창작 민주화" 2024-11-15 13:29:16
커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로블록스와 같은 이용자 창작 콘텐츠(UGC) 플랫폼을 활용하면 손쉽게 게임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고, 아이템 판매뿐 아니라 유료 구독, 광고 삽입 등을 통해 수익화할 수 있다는 점을 한국 개발자와 기업들에게 알리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태국서 '마사지 생중계' 말린 주인 폭행 혐의 한국인 체포 2024-11-15 11:59:05
체포 업주 "여러 차례 무단 촬영"…선 넘는 개인방송 콘텐츠 논란 (방콕=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 태국 유명 관광지 파타야 마사지숍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던 한국인이 이를 제재하던 주인을 폭행한 혐의로 체포됐다. 15일 현지 매체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전날 파타야 방라뭉 지역 한 마사지숍에서 한국인 남...
[지스타] 리브랜딩 마친 SOOP "AI 기술로 스트리밍 기반 커뮤니티 강화" 2024-11-15 11:30:50
팬과도 간접적인 소통이 일어난다"고 설명했다. 방송 콘텐츠 측면에서 눈여겨보는 게임으로는 크래프톤[259960]이 올해 지스타에 출품한 '인조이'(inZOI)를 꼽았다. 채 부문장은 "스트리머들이 자기 얼굴로 캐릭터를 만들어 플레이하는 모습을 많이 봤는데, 그래픽의 몰입감과 게임의 자유도가 높아서 잠재력이 큰...
기초수급자 스미싱도 구제…방통위 통신분쟁조정위 해결사례 2024-11-15 10:22:14
특히 휴대전화 소액결제 시장은 콘텐츠제공업체·결제대행사(PG사)·통신사 등 여러 참여자가 연계돼 있고, 통신사는 PG사를 대신해 이용자에게 이용대금 청구·수납을 대행한다는 점을 이유로 분쟁 해결에 적극적이지 않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씨의 사례는 분쟁조정위가 피신청인의 스미싱 대응 안내 미흡을...
[지스타] 오랜 기다림 아쉽지 않은 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보니 2024-11-15 10:00:13
유사한 빌드로, 오픈월드 콘텐츠는 의도적으로 생략하고 전투 콘텐츠에 집중했다. 플레이어는 '붉은사막'의 주인공인 회색갈기 용병단장 '클리프'를 조종해 적대 세력과 한 차례 튜토리얼 격의 전투를 치르고, 이후 준비된 4개의 보스전 중 하나를 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주어진 시연 시간은 40분으로,...
[지스타] 크래프톤 '딩컴 투게더' 제작진 "오래 사랑받는 게임 되겠다" 2024-11-15 09:00:03
얇은 콘텐츠와 수집 요소의 깊이를 키우고, 장비 수집이나 야생동물 길들이기 같은 새로운 요소도 도입하려고 한다"며 "사업모델(BM)은 미정이지만, 기본적으로는 무료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되 반복적인 작업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거나 일부 꾸밈 아이템을 유료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플랫폼은 모바일을...
[게시판] 게임문화재단, '2024 게임문화 심포지엄' 성료 2024-11-15 08:36:09
벡스코에서 열린 '2024 제3회 게임문화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에는 8개 게임과몰입힐링센터와 게임문화재단 및 예하 지점 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성남게임힐링센터, 게임과학연구원, 게임문화교육원 등 관계기관 전문가 약 130명이 참여했다. (부산=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