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챗GPT로 게임 만들어봤더니…초짜 기자도 순식간에 뚝딱 2023-02-22 18:58:47
한국 고대 설화를 바탕으로 게임 이야기를 만들어달라`고 했더니 챗GPT가 바리공주 이야기를 모티브로 제시했고요. 이후 지금 보이는 게임 제목부터 캐릭터 이름과 생김새, 배경, 대사까지 챗GPT의 작품입니다. <앵커> 정 기자처럼 전혀 경험이 없었던 사람도 이렇게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다면, 게임사들도 AI를 개발에...
[우크라전쟁 1년] ⑪ "국민보호가 지상과제…하루에 한번씩 SNS로 안부 확인" 2023-02-20 07:11:12
닫으면서 여러모로 피해를 본 분도 있다. -- 대사관에서 교민 안전을 위해 취하는 조치들은 어떤 게 있나. ▲ 작년 가을까지는 하루에 두 번씩 교민 안부를 확인했는데 교민들께서 줄여도 괜찮겠다고 해서 지금은 하루에 한 번씩 하고 있다. SNS를 통해 문자를 보내고 안전한지 짧게 답을 해달라고 요청한다. 대규모 공습...
[인터뷰] ‘욕망녀’ 손은서 “그냥 흘러갈 수 있는 분량 많은 배우보다는 임팩트 있는 배우가 되고 싶어요” 2023-02-14 08:00:10
제가 평소보다 1.5배는 천천히 하려고 했고, 대사가 많은 게 아나라 조금 더 뉘앙스를 전달할 수 있게끔 일부러 그랬던 것 같아요. 생각하는 것도 쉽지 않았어요.” 김홍파 배우와는 ‘카지노’ 시즌 1에 이어 ‘법쩐’에서도 호흡을 맞췄다. “선배님과 필리핀 촬영에서는 붙는 신이 없었고, 한국 촬영에서...
2·8독립선언 104주년 기념식 도쿄서 거행 2023-02-08 15:49:21
8일 일본 도쿄 재일본 한국YMCA 회관에서 개최됐다. 기념식에는 배경택 도쿄총영사와 장정교 국가보훈처 보훈선양국장을 비롯해 광복회원, 유학생 대표, 재일본 한국청년회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2·8독립선언 노래 제창, 국민의례, 기념사, 성경 봉독 및 기도, 2·8독립선언서 낭독, 만세삼창 순으로...
혼밥족 늘어나는데…몸에 미치는 영향 봤더니 '깜짝' [건강!톡] 2023-02-01 10:50:35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이 높다는 분석이다. 1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경희대 동서의학대학원 의학 영양학과 박유경 교수팀이 2016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성인 4910명을 대상으로 혼합과 건강의 상관성을 분석한 결과, 하루 두 끼 식사를 혼자 하는 혼밥족의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이 가족·친구...
블룸버그 "한국인 명품사랑 배경엔 집값 상승과 욜로" 2023-01-26 16:25:07
높은 증가율을 보인 바 있다. 블룸버그는 한국 젊은 층의 명품 소비를 자극하는 환경 요인으로는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의 확산과 K팝 스타를 비롯한 유명 연예인의 명품 브랜드 홍보대사 활동 등을 들었다. 소셜미디어 관리 플랫폼인 훗스위트의 지난해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소셜미디어 활성 이용자 비율은 세계 3...
소변으로 `암` 찾는다…전립선·췌장암 진단기술 개발 2023-01-25 11:13:02
의해 개발됐다. 한국재료연구원(KIMS, 재료연)은 소변 내 대사체의 광신호를 증폭할 수 있는 스트립형 소변 센서를 개발하고 현장에서 암을 진단하는 데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기술은 재료연 나노표면재료연구본부 정호상 박사 연구팀과 포스텍 노준석 교수, 경희대 의과대학 최삼진 교수의 공동 연구로 개발됐다....
"韓 1인당 명품 지출 세계 1위...美·中 보다 6배 많아" 2023-01-13 17:39:22
언급했다. 모간스탠리는 “거의 모든 한국 주요 연예인들이 주요 럭셔리 하우스의 브랜드 홍보대사”라며 “펜디는 배우 이민호를, 샤넬은 래퍼 지드래곤을 모델로 쓴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미국의 컨설팅 회사인 베인앤드컴퍼니는 명품 소비에 1인당 지표를 사용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베인앤드컴퍼니의 CEO는 “명품은...
"지난해 한국인 '1인당 명품 소비' 세계 1위"…얼마길래? 2023-01-13 17:31:27
한국의 유명 연예인이 명품 브랜드의 앰버서더(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는 명품 소비성향 등을 분석하는데 '1인당 소비'를 활용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명품은 대중을 겨냥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중산층 이상 인구수를 감안하는 것이 명품...
"한국인, 지난해 세계에서 명품 제일 많이 샀다" 2023-01-13 17:24:20
구매력 상승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한국 가구의 순자산이 부동산 가격 상승에 힘입어 2021년 11% 증가했다. 여기에 외모를 중시하는 풍조도 명품 수요를 늘리는 데 일조한 것으로 보인다고 모건스탠리는 지적했다. 모건스탠리는 명품업체들이 유명인사를 활용해 소비를 부추기고 있다면서 거의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