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세엠케이 "고급 유아복 브랜드 '모이몰른' 中매장 500개 목표" 2023-10-30 12:00:18
투자자와 연구원(애널리스트)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한 뒤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임 대표는 중국에서의 확장성이 큰 브랜드로 모이몰른을 꼽고 "한·중·일과 미국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중국의 경우 애초 목표대로 직영점과 대리점을 포함해 매장 수를 500개까지...
롯데백화점, 日 세계적 디자이너와 국내 첫 단독 협업 2023-10-25 16:18:53
아카이브와 예술세계를 보여주는 동시에 한국을 대표하는 K아티스트 5명이 미하라의 작품 세계와 ‘쿠스히모 무스베나 군’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한 작품들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전시에 초청된 K아티스트는 275C, 그라플렉스, 문연욱, 이광호, 이형구 작가다. 디자인과 공예, 설치 미술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독보적인...
사우디·베트남 동시 공략…K스타트업, 지구촌 속으로 [Geeks' Briefing] 2023-10-24 15:17:43
브랜드들의 입점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심성민 무신사 아울렛 팀장은 "매달 평균 80여 개 브랜드가 무신사 아울렛에 새롭게 입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팅, '진학사 캐치'와 연계 스타트업 두들린이 자사 기업용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에서 생성한 채용 공고를 AI 매칭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와...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 글로벌패션포럼서 K-패션 방향 제시 2023-10-20 09:20:20
서울 코엑스에서 공동 개최한 '2023 글로벌패션포럼'에 한국 패션기업 대표 패널로 참여해 K-패션의 현재와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450명 이상의 패션산업 최고경영자(CEO)와 관계자, 맥킨지앤컴퍼니 글로벌 리더들이 모여 K-패션의 문화 산업적 가치를 조망하고...
"명품백·에어팟 드려요"…아이폰15 상륙에 이통사 MZ '정조준' 2023-10-05 10:27:42
아이폰은 젊은 청년층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갤럽이 공개한 '2023 스마트폰 사용률&브랜드,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18~29세 응답자의 65%가 아이폰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1년 전 18~29세 응답자 52%가 아이폰을 사용한다고 답했던 것과 비교하면 아이폰 쏠림 현상은...
문체부, 동남아 최대 방한시장 '태국'서 한국관광대축제 2023-09-27 09:09:22
한 해 57만명이 한국을 찾은 동남아 최대 방한 시장이다. 태국여행업협회(TTAA)에 따르면 한국은 태국인에게 인기 해외여행 목적지 2위로 손꼽혀 적극적인 방한 관광 유치가 필요하다고 문체부는 전했다. '한국관광대축제'는 방콕 시내 대형 쇼핑센터 모두 4곳에서 동시에 열린다. 대표행사인 '코리아...
자율주행로봇 트위니·뉴빌리티, 고층빌딩도 음식 배달 [Geeks' Briefing] 2023-09-26 19:48:30
50일을 앞두고 자사가 운영하는 고등학생 대상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에 국어, 과학탐구 영역 사설 모의고사 콘텐츠를 추가 공개한다. 이번에 추가된 모의고사 콘텐츠는 국어와 과학탐구(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Ⅰ,Ⅱ) 영역 전 과목이다. 오르조는 자연계열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과학탐구Ⅱ과목의 모의...
'파리·밀라노' 못지않아…K-패션 보러 닷새간 5만3000명 방문 2023-09-21 15:00:09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총 1134건의 수주 상담이 이뤄졌다. 국가별로 캐나다 바이어의 수주 상담이 가장 많았고, 중국·일본이 그 뒤를 이었다. 태국의 패션 유통회사 '클럽21'의 패션 디렉터로서 서울패션위크에 처음 방문한 파바나리 토생은 "우리는 더 많은 한국 패션 디자이너를 알아가고 싶다. 한국에는...
스파오 "1020 브랜드 아닙니다" 2023-09-14 17:50:23
이랜드 관계자는 “스파오가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하려면 소비 연령층을 다양화해야 한다는 판단이 내부에서 있었다”며 “이를 위해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파오를 앞세운 중국 공략 강화는 올해 이랜드월드의 주요 목표 중 하나다. 스파오 중국 전략은 한국의 라인업을 현지에...
젝시믹스, '올해의 브랜드 대상' 韓中 '애슬레저룩' 부문 2년연속 수상 2023-09-08 15:11:29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으로, 매년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7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국내 소비자 약 37만 명이 홈페이지, 모바일, 전화 설문투표를 통해 참여했으며,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협업해 실시한 중국 현지조사에는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