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이커머스 업체들 국내시장 편중돼 있어… 세계로 나가야" 2017-11-07 11:16:44
있다”며 “한국은 아시아의 헐리우드”라고 했다.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한류의 인기가 한국 기업들의 무기가 되고 있다는 것. 그는 “한류는 한국 상품에 대해 소비자들이 관심을 갖게 만드는 계기가 된다”며 “한류 팬들의 관심 범위는 화장품, 패션, 식품 등으로 넓어지고 있다”고...
파리에선 제작 한 달 걸리는 의류 샘플… 동대문선 사흘이면 뽑아내 2017-10-29 18:15:59
중국 선전의 화창베이 전자상가처럼 서울 동대문 시장이 패션 스타트업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동대문 시장의 제조·물류 혁신동대문 시장에는 원단·부자재 시장과 패턴·봉제·가공 공장부터 도매시장, 소매상가, 소형 택배업체 등이 밀집해 있다. ‘패션산업 밸류체인’이...
'패션 허브' 동대문시장… 수출 스타트업만 5만개 2017-10-29 17:50:10
패션 클러스터로 자리잡았다는 분석이다.동대문이 패션클러스터가 된 비결은 속도다. 동대문에서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3일 만에 시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원자재상가, 봉제업체, 물류시스템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동대문은 ‘한국형 패스트패션 브랜드’가 매일 신상품을 쏟아내며 해외시장에서 경쟁할...
일본 사업 빠르게 확대… 아마존재팬 무섭게 성장 2017-10-19 18:42:20
영화 음악 등 각종 콘텐츠까지 묶어 제공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돌풍을 일으킬 것이란 분석도 있다.아마존은 일본엔 2000년 진출했다. 일본 온라인 유통시장은 1위 라쿠텐의 온라인 판매 취급액이 약 3조엔(2016년 12월 기준)이고 2위 야후재팬은 1조8000억엔 수준이다. 아마존재팬은 지난해 9999억엔을 취급해 이들을...
코리아 세일 페스타 내일 개막, 자동차+전자제품+잡화까지 ‘최대 80%’ 2017-09-27 18:01:49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방문위원회 등이 공동 주최하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는 350여개 기업이 참가해 최대 80%의 할인 상품과 다양한 볼거리·이벤트를 제공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사무국을 맡은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은 27일 자동차와 가전, 백화점, 화장품, 의류, 패션 등 행사 참가기업 명단과...
"최대 80% 싸게"…코리아세일페스타에 350여개 기업 참가 2017-09-27 14:00:07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방문위원회 등이 공동 주최하는 올해 행사에는 350여개 기업이 참가해 최대 80%의 할인 상품과 다양한 볼거리·이벤트를 제공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사무국을 맡은 대한상의 유통물류진흥원은 27일 자동차와 가전, 백화점, 화장품, 의류, 패션 등 행사 참가기업 명단과 함께 대표적...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9-07 15:00:02
"물류 전반에 사물인터넷 적용한다" 170907-0528 경제-0103 11:35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 "QM6 올해 4만대 수출 예상" 170907-0529 경제-0104 11:36 유튜브 키즈, 큰 화면으로 본다…스마트TV용 앱 출시 170907-0530 경제-0105 11:38 파나진, 유두 갑상선암 재발위험 예측 진단 키트 개발 170907-0533 경제-0106 11:40...
[인사] KTB자산운용 ; 하이투자증권 ; AIA생명 등 2017-08-01 18:36:57
박성자◈한국외국어대▷대학원장 박재우▷영어대학장 장태엽▷서양어대학장 정혜정▷미래위원회 위원장 윤석만▷kfl대학원 준비위원장 김재욱◈영남이공대▷미래전략실장 권용현▷기숙형대학학장 권기홍▷학사운영처장 장희정▷취업지원처장 박민규▷도서관장 박영해▷평생교육원장 박찬규▷산학협력중점교육단장 ...
한국선 일본 맥주, 일본은 K패션 바람…한·일 소비 닮아간다 2017-07-25 18:25:08
일본에서만 1억엔(약 1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한국에서는 일본 맥주가 인기다. 유통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작년 아사히맥주는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상품 7위로, 수입 맥주 중 처음으로 전체 판매 순위 10위 안에 들었다. 롯데마트에서도 일본 맥주가 수입 맥주 중 가장 많이 판매됐다.한국 패션과 일본 음식이 각각 일...
[취업탐구 ‘기업 vs 기업’⑭] T커머스·모바일로 영토확장, GS홈쇼핑·현대홈쇼핑 2017-07-20 13:02:00
소싱, 체계적인 물류시스템, 효율적인 고객데이터 관리가 필수적이다. GS홈쇼핑은 TV홈쇼핑 중심의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인터넷몰, 모바일, 디지털TV 등 온라인을 기반으로 유통 채널을 아우르는 ‘온라인 커머스 리더’로 비전을 정하고 2009년 11월 통합 브랜드 GS SHOP을 선보였다. GS홈쇼핑은 다양한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