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오션 3분기 영업이익 256억원…작년 동기 대비 65.5%↓(종합) 2024-10-29 14:52:37
전분기 대비 매출이 46.8% 증가했다. 한화오션은 올해 3분기 누계 73억6천만달러(약 10조1천870억원)을 수주했다. 앞으로도 선별 수주 전략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생산 안정화를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의 사업 운영을 전개해 실적 개선세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winkite@yna.co.kr...
공항 패션 눈에 띄더니…'눈물의 여왕' 김지원 모델로 나선다 2024-10-29 14:26:24
화보에서 김지원이 착용한 스톤헨지의 크로싱과 달 컬렉션은 지난 8월 해외 팬미팅 당시 김지원이 공항 패션으로 선보인 목걸이·귀걸이로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회사 측은 “향후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포스코그룹, 인도에 연산 500만t 일관제철소 합작 건설 추진 2024-10-29 13:30:00
했다. 인도는 풍부한 태양광, 풍력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재생에너지 생산 여건이 우수한 최적지로 평가받는다. 포스코 관계자는 "JSW그룹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제1의 인구 대국이자 성장 잠재력이 큰 인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통상본부장 "美 선거결과 어떻든 첨단·공급망 협력 강화" 2024-10-29 11:00:08
강화해나가고자 한다는 뜻을 피력했다. 통상 전문가들도 미국 대선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중 누가 승자가 돼도 자국 국익을 우선으로 하는 정책 기조는 강화할 것으로 내다보면서 한국 통상 당국의 역할 강화를 주문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이...
日이시바·노다, 총리 놓고 진검승부…킹메이커된 유신·국민당 2024-10-29 10:26:49
해나갈 뜻을 밝혔다. 노다 대표도 정권 교체와 총리 도전에 의욕을 보였다. 그는 중의원 선거 직후 "총리 지명을 노리는 것은 당연하다"면서도 "자민·공명 정권의 존속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나 지난 임시국회에서 함께 내각불신임 결의안을 낸 정당과는 성의 있는 대화를 시작하고 싶다"고 말했다. 올해 임시국회에서...
HDC현산, 심포니 작은 도서관 18호점 개소…"지역사회 상생" 2024-10-29 09:47:22
교육 물품과 책들은 아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회사 관계자는 “심포니 작은도서관 18호점은 지속해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신규 도서를 조사하고 시설 개선 지원도 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아이들과 소통하는 교육문화...
체코관광청, 관광 로드쇼 '비짓 프라하&체키아 2024' 진행 2024-10-28 18:08:10
말했다. 체코관광청 미카엘 프로하스카 한국지사장은 "한국인 관광객들은 코로나19 이전과는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을 기대한다. 관광청은 대한항공과 협력해 '프라하 모녀 여행' 프로모션을 펼치는 등 새로운 콘셉트를 발굴하는 노력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아 한경매거진 기자 una.kim@hankyung.com...
[한경에세이] '테슬라 보험'과 예금보험의 미래 2024-10-28 17:34:56
현상을 완화하는 방안도 모색 중이다. 텔레매틱스 보험은 정확한 보험료 산정을 위해 도입됐으나 점차 사고를 예방하는 방향으로 발전 중이다. 차등보험료제도 또한 금융회사 부실을 예방하고 궁극적으로 금융안정과 금융계약자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금융권과 소통하고 지혜를 모아 제도를 개선해나갈 것이다.
[IPO챗] 더본코리아 백종원 "해외유통·지역개발사업 확대해 성장동력 확보" 2024-10-28 16:59:14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사업을 확대해나가겠다는 뜻이다. 해외 외식 사업 전략에 대해서는 "앞으로 해외 시장에서 드라마틱하게 매장 수가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마스터 프랜차이즈 전략을 사용해 현지 노하우가 있는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매장을 전개해나가는 방식으로 사업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현...
편의점 간편식 인기에…CU, 전문 브랜드 출시 2024-10-27 17:32:19
편의점 간편식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U의 간편식 제품군 매출은 2022년 전년 대비 21.4%, 2023년 24%, 올해(1~9월) 20.9% 늘었다. CU 관계자는 “양질의 한 끼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간편식 브랜드를 만들었다”며 “편의점 먹거리의 다양성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