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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中의 조선·해운업 불공정 관행 조사하나…노조 청원 접수 2024-03-13 06:45:21
성명을 내고 미국 5개 노조가 USTR에 핵심 해양, 물류, 조선 분야에서 이뤄지는 중국의 행동과 정책, 관행에 대해 조사해달라고 청원했다고 밝혔다. USTR이 공개한 청원서를 보면 5개 노조는 미국의 상업용 조선 산업이 1975년에만 해도 세계 시장을 선도했으나 지금은 점유율이 세계에서 건조되는 상업용 선박의 1%에도...
스타트업 투자, AI·헬스케어 집중 2024-03-12 06:58:17
통합물류(풀필먼트) 설루션 기업 테크타카(126억원)도 투자 유치금이 100억원을 넘었다. 1월에도 국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건수와 금액이 각각 108건, 4천497억원에 달했다. 작년 1월과 비교해 투자 건수는 25건, 투자 금액은 74.4% 증가했다. 레저·여행 플랫폼 기업 마이리얼트립(756억원), 딥러닝 기반 자율주행...
스타트업 투자 유치 올해 들어 훈풍…AI·헬스케어 강세 2024-03-12 06:01:01
통합물류(풀필먼트) 설루션 기업 테크타카(126억원)도 투자 유치금이 100억원을 넘었다. 앞서 1월에도 국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건수와 금액이 각각 108건, 4천497억원에 달했다. 작년 1월과 비교해 투자 건수는 25건, 투자 금액은 74.4% 증가한 수치다. 레저·여행 플랫폼 기업 마이리얼트립(756억원), 딥러닝 기반...
글로벌 톱4 해운강국 위해 국적선사 선복량 확충(종합) 2024-03-07 17:08:38
안정적인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국적선사의 선복량 확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연근해 항로에서는 K-얼라이언스 참여 선사와 항로를 확대하고 항로 합리화 등을 지원한다. 또 국적 선사의 안정적인 선대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해양진흥공사 공공선주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황 대응능력이 취약하고 선박금융...
인천신항에 '완전 자동화' 컨테이너 터미널 2027년 개장 2024-03-07 10:44:17
신규 확보하고 동유럽과 베트남에도 물류거점을 확보해 우리 기업의 수출을 지원한다. 정부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대응해 수출입 기업의 안정적인 물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국적선사의 선복량 확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연근해 항로에서는 K-얼라이언스 참여 선사와 항로를 확대하고 항로 합리화 등을 지원한다. 또 국적...
매달 '수산물 할인' 행사…어촌에 '기회발전특구' 추진 2024-03-04 11:00:07
혁신과 물류·마케팅 지원으로 1억달러 수출 품목으로 육성한다. 해수부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한 해양 방사능 모니터링 지점을 200개에서 243개로 늘리고 국내 생산 수산물 검사 건수도 지난해의 1.5배인 1만8천건으로 확대한다. ◇ 스마트 메가포트 구축…녹색해운항로 확대 싱가포르 센토사, 멕시코...
어촌·연안 내 기회발전특구 도입 추진…매달 수산물 50% 할인전도 2024-03-04 11:00:04
개시한다. 송명달 해수부 차관은 "지난해 해양수산분야는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와 글로벌 해운 저시황기 등의 여러 어려움을 겪었다"며 "올해는 해양수산업이 위기를 넘어 본격적인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수산물 물가 안정과 연안·어촌, 물류산업의 역동성 제고에 중점을 두고 국정과제 성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
후티 피격 화물선 침몰…비료 4만t 홍해로 2024-03-03 09:50:10
침몰에 따른 기름과 비료의 유출이 홍해 해양생물에 치명적 결과를 초래하고 주변국에 직접적 피해를 준다고 분석했다. 루비마르호가 유출한 기름의 양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랄비는 7천 배럴을 넘지는 않을 것으로 추정했다. 루비마르호 침몰은 바닷물로 식수 일부를 만드는 사우디아라비아에도 큰 피해를 줄 수 있다고 A...
후티 공격받은 화물선 침몰…홍해 환경재앙 현실로 2024-03-03 08:57:53
쓰면 해양생물이 살 수 없다고 그는 설명했다. 그는 "홍해 국가들이 홍해를 정화하는 전략뿐 아니라 오염 지역을 모니터하는 긴급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홍해는 세계적으로 오염되지 않은 산호초와 해안의 열대 나무, 다양한 해양생물로 유명하다. AP 통신은 순환성 바닷물이라는 홍해의 독특한 특징이 환경훼손...
[차장 칼럼] 수출로 먹고사는 한국의 해운업 홀대 2024-02-29 17:46:58
하다.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하지 않는 물류는 배척당할 가능성이 높다. 대규모 자본력을 갖추지 않으면 이 같은 경쟁 기류에서 살아남기 어렵다는 얘기다. 한국 해운업이 다시 부활하기 위해선 결국 낡은 규제를 푸는 수밖에 없다. 해운법 24조7항 등에 따르면 대량 화물을 보유한 화주의 지분이 40% 이상인 법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