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자에도 AI 기술이?…고피자 ‘AI 기술’ 미국 특허 출원 2024-04-23 16:21:37
수 있으며, 각 매장의 제품 제조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일관되고 맛있는 피자를 제공할 수 있다. ‘AI 스마트 토핑 테이블 시스템’은 ▲피자 반죽의 2차원 이미지를 분석해 소스의 분포를 체크하는 ‘소스단계’ ▲치즈의 밀도와 색상을 파악해 페퍼로니와의 상대적 위치를 파악하는...
"AI가 토핑하는 피자는 어떤 맛?"…고피자, 스마트 토핑 테이블 시스템' 미국 특허 출원 2024-04-23 15:31:33
피자 제조업계에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대량 생산 시스템에서의 AI 도입은 품질의 일관성 향상 및 제조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이점이 있는 만큼 미국과 유럽의 주요 패스트푸드 체인에서는 AI를 활용한 제조 과정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 변화에 있어서 AI의...
IT 기업들 몰린 판교 한복판에…'교촌 신사옥' 들어섰다 2024-04-23 14:29:37
1991년 3월13일 경북 구미에서 10평 남짓한 매장에 '교촌통닭'으로 첫발을 디뎠다. 2004년에는 경기 오산에 본사를 마련했다. 이후 20년 만에 판교에 신사옥을 지어 본사를 옮겼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기존 오산 사옥에 대한 향후 활용 방향은 현재 내부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본사 이전을 기념해 새로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로 진출하는 닭꼬치 전문 브랜드 ‘청춘닭꼬치’ 운영하는 ‘청춘에프앤비’ 2024-04-22 18:14:06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팬데믹 선언 이후 기존 배달 위주의 매장 형태에서 홀, 배달, 포장을 모두 아우르는 형태로 신규 출점 수를 폭발적으로 늘려 가는 중이다. 박 대표는 “최근 청춘닭꼬치 오프라인 매장에서 생맥주 300cc 1900원, 꼬치 1개 900원 메뉴를 선보였다”며 “극강의 가성비 컨셉으로 단기간...
"커피값 23위안"…손바닥 내밀자 '결제 뚝딱' 2024-04-21 19:12:46
혁신 기술기업이 있다’는 인식과 경험을 심으려는 취지다. 카페 앞에는 손바닥 결제 정보 등록 기기가 놓여 있었다. 매장 직원은 “손바닥과 웨이신 또는 위챗 계정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하면 이 결제 방식을 지원하는 모든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손바닥 인식은 지문, 홍채, 얼굴 인식 같은 생체 인식의...
[르포] "'엄마가 쓰던 브랜드' 잡자"…유럽 빌트인 공략 나선 삼성 2024-04-21 08:00:00
성공적"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이곳 1층에 모바일 매장을, 2층에 TV와 가전 매장을 각각 꾸렸다. 이와 함께 '밀라노 디자인 위크'를 맞아 전시장을 찾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이곳에도 전시 공간을 마련, 유럽의 가정집처럼 꾸며놓은 공간에 가전과 TV, 모바일 등의 제품을 전시하고 기기들이 AI와 스마트싱스로...
"4년 연구했다"…플라스틱 20% 낮춰 2024-04-19 10:46:08
미국과 캐나다 매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새 일회용 컵 사용으로 연간 6천120t(1천350만파운드)이 넘는 플라스틱 매립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스타벅스 제품혁신 담당 부사장 어밀리아 랜더스는 새 일회용 컵을 개발하는 데 4년이 걸렸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엔지니어들은...
찬 음료 인기에…스타벅스 "플라스틱 줄인 일회용컵 개발" 2024-04-19 09:48:19
매장에서 차가운 음료 매출 비중은 2013년 37%에서 75%로까지 뛰어올랐다. 스타벅스는 플라스틱을 최대 20% 줄인 일회용 컵을 사용해 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 일회용 컵은 이번 달부터 미국과 캐나다 매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새 일회용 컵 사용으로 연간 6천120t(1천350만파운드)이...
한국P&G, '가플지우' 캠페인으로 누적 23톤의 플라스틱 자원순환에 기여 2024-04-17 15:51:01
및 글로벌 재활용 혁신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출범한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가플지우)’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가플지우’는 해양오염의 주범인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을 위해 시작된 친환경 캠페인이다. 삼자 협약으로 시작한 이 캠페인은 현재 18개 기관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 캠페인...
리모와, 재생 나일론 소재 '시그니처 백 컬렉션', 가볍고 유연…현대적인 세련미 돋보여 2024-04-17 15:43:57
세계 리모와 매장과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리모와는 글로벌 프리미엄 러기지 업체다. 1898년부터 품질과 혁신을 핵심 가치로 내세워 이동을 위한 기능적인 용품들을 제작해왔다. 1937년 항공기에서 영감을 얻어 수트케이스에 알루미늄을 도입했다. 2000년에는 처음으로 폴리카보네이트 수트케이스를 내놨다. 201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