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디즈, 롯데월드와 손잡고 '로티의 온앤오프' 콜라보 굿즈 제작 2022-05-30 16:04:35
열심히 일한 로티의 퇴근 후의 삶을 조명한 홈리빙, 굿즈 컬렉션으로 구성된다. 제품은 총 15개로 탁상용 선풍기, 맥주 거품 메이커, 하이볼 블렌드, 트럼프카드, 인센스 스틱부터 다이어리 꾸미기족을 위한 펜꽂이, 스크랩북, 테이프 디스펜서 등이다. 공간 와디즈에서는 1층 단독 콘셉트 룸을 통해 펀딩 제품으로 구성된...
잘나가는 유학파 컨설턴트가 '술타트업'에 뛰어든 이유 [긱스] 2022-05-30 09:29:28
음차했다. 가상의 스토리도 담아냈는데, 마크 홀리라는 인물이 한국의 전통주 맛에 푹 빠져 자신의 이름을 내건 술을 내놓는다는 내용이다. 김 대표는 "1930년대 니콜라 부르바키라는 수학자가 있었는데, 알고보니 가상의 인물이었다"며 "유대인처럼 당시 차별받던 학자들이 가명을 쓸 수밖에 없었는데, 전통주업계도 좁은...
참이슬보다 7배 비싼 원소주, 10초면 완판…'스타酒'가 시장 바꾼다 2022-05-27 17:31:09
극대화하는 박씨의 스토리, 팝업스토어로 시작해 희소성을 부각한 마케팅 등이 전략적으로 결합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소품종 대량생산’ 시대 저무나메이저 주류업계가 원소주의 성공을 주목하는 것은 앞으로도 이런 사례가 잇따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지금의 소품종 대량생산 구도가...
[리블리맘의 뷰티스토리①] 박여원은 단 한 번도 ‘여자’가 아닌 적이 없었다 2022-05-27 11:38:00
합니다. 태어나는 순간부터 지금까지 저는 여자였고, 앞으로 할머니가 되어서도 여자일테니까요. 철 없을 나이에 엄마가 되어서 아이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함께 성장해 가는 리블리맘! 아이들에게 평생 예쁜 엄마이고 싶은 저의 소소하고 꾸준한 뷰티 스토리를 함께 해보실래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박재범이 뒤흔든 '술판'…양조장 창업 뛰어드는 MZ세대 2022-05-27 08:47:47
스토리, 팝업 스토어로 시작해 희소성을 부각한 마케팅 등이 전략적으로 결합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소품종 대량생산 시대 저무나메이저 주류업계가 원소주의 성공을 주목하는 것은 앞으로도 이런 사례가 잇따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지금의 소품종 대량생산 구도가 크게 흔들릴 것”이란...
주인공이 탄 멋진 차 나도 타볼까 2022-05-24 15:36:08
스토리 마케팅’에 뛰어드는 자동차 브랜드가 늘고 있다. 선망의 대상인 극중 인물에 몰입하면 해당 인물이 타는 차량에 대한 호감도 함께 커진다는 점을 노린 마케팅 전략이다. ‘K콘텐츠’의 파급력이 커지고 퀄리티가 높아질수록 더욱 그렇다. 최근 영화나 드라마에 등장한 차량을 모아봤다. ‘K드라마’ 지원하는 수입...
"웹툰·웹소설·게임…K콘텐츠 영토 넓혀라"…IT업계, 지식재산권 앞세워 해외진출·신사업 활발 2022-05-23 15:33:25
IP를 활용해 게임사의 감성이 담긴 스토리를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2월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를 통해 내부 IP개발실을 분사해 신규 스튜디오인 ‘스튜디오그리고’를 설립했다. 스튜디오그리고는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하거나 퍼블리싱을 맡는 게임을 활용해 웹툰과 웹소설 등을 제작할 계획이다. ...
[홍순철의 글로벌 북 트렌드] 1994년부터 스마트폰 시대 꿈꾼 '아이팟의 아버지' 2022-05-20 17:53:11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시장 점유율보다 ‘마음 점유율’이 중요하며, 그것을 위해 매력적인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가치 있는 일에는 반드시 시간이 걸린다”는 지적 역시 새겨들을 만하다. 모든 일에는 이해하는 시간, 준비하는 시간, 그리고 바로 잡을 시간이 필요하다. “일을...
"야놀자가 10조원 가치라고?"…'버블의 시간'이 다가온다 2022-05-14 06:26:01
시장(bull’s market)에선 숫자보다는 ‘스토리’가 우선시된다. 컬리는 클릭 한 번이면 신선한 식자재를 매일 아침 문 앞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전 국민의 필수 쇼핑 앱이 될 것이고, 오늘의집은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한 홈인테리어의 수요를 모두 집어삼킬 것이란 장밋빛 전망이 스토리의 핵심 줄거리다....
[재즈민의 뷰티 다이어리㉟] 엄마의 홈케어, 예쁘고 따뜻했던 유년의 추억 2022-05-10 10:32:00
흔적을 관리해요. 엄마와 함께하는 홈케어 시간은 저와 엄마가 오붓하게 누리는 휴식과 소통의 시간이에요. 딸도 엄마도 함께 나이 들어가는 만큼 제법 말도 잘 통하죠. 무엇보다 항상 엄마에게 죄송했던 제가 무언가 해 드릴게 있어서 행복해요. 딸과 엄마는 나이를 먹을 수록 좋은 친구가 된다고 하죠. 저희 모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