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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은 공주, 직원은 셔틀"…인기 유튜버 하늘, 갑질 논란 '일파만파' 2020-01-22 14:29:31
쉬운 화장품을 보관 적재가 불가능하다는 판단을 하여, 화장품 적재에 최적화된 3자물류(3pl)로 이전 과정에 기존 물류 직원 분들이 퇴사/3pl 업체로 이적하시는 과정에서 생긴 퇴사율"이라고 해명했다. 이를 확인한 네티즌들은 "하늘 진짜 좋게 봤는데 실망", "전 직원들이 걱정된다",...
'프로슈머'보다 열정적인 소비자 '팬슈머' 시대 2020-01-14 17:52:40
리뷰를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리뷰팀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가 제시한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해 제품의 연구개발 자료로 활용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선한 결과 약 57만 건에 달하는 긍정적인 제품 평가 후기를 확보했다.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실제 제품으로 개발하는 플랫폼도 등장했다. 뷰티 플랫폼...
CJ올리브영,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 도입 2020-01-12 10:02:50
CJ올리브영,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 도입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올리브영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 후기를 온라인몰에도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존에는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해서만 온라인 사이트에서 후기를 작성할 수 있었다. 그러나...
신라면세점 `팁핑` 글로벌 확장, 중국어 서비스 개시 2020-01-06 10:54:05
상품평이 등록됐다. 4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고 본인이 작성한 콘텐츠로 1억원 이상 매출을 발생시킨 회원도 30명이 넘는다.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신라팁핑을 통해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과 해외 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팁핑에서 중국어로 제공하는 소비자 후기는 중국...
[인터뷰] 양쥐언니 양지혜, 동안 뷰티를 향한 끝없는 도전! “2020년 초 공구 한껏 기대해도 좋아” 2019-12-31 17:54:00
다이어트를 하며 sns를 시작해서 홈케어나 화장품에 관해서는 많은 얘기를 좀 덜했던 것 같다. 사실 다이어트보다 먼저! 항상! 관리해왔던 것이 ‘피부’였는데 나는 비싼 화장품은 못 쓰던 젊은 시절부터 나름대로 관리를 열심히 했던 여자였다(웃음). 최근에 뷰티 정보를 더 확장해 신경쓰게 된 이유 중 하나는 다이어트...
[2020전망] 무인 매장·유행 예측…AI가 소비 트렌드 이끈다 2019-12-26 07:10:16
자동으로 온라인몰에서 분류되도록 도와주기 위한 서비스다. 화장품 업체들도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에 AI를 활용 중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AI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나에게 딱 맞는 립스틱'을 찾아주는 '컬러테일러'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입술 사진을 찍어 올리면 150여개 브랜드의 6천여...
[인터뷰] 어썸판도라 김민지 “전세대를 어우르는 멀티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다” 2019-12-24 11:24:00
제품 리뷰 위주로 활동을 했다. 이런 리뷰를 통해 이름이알려졌고, 화장품, 식품, 패션 등 정보 문의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셀러로 활동하게 됐다. q. 파워블로거로 성공한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나? a: 이웃의 숫자는 중요하지 않다. 블로그의 누적방문자수가 370만명을 넘었는데, 주로 정보검색으로 찾아주고 있다....
[리얼체험] ‘악’ 소리 나는 건조 피부를 위한, 아이소이 ‘압축크림앰플’ 사용해봤더니… 2019-12-20 17:07:00
촉촉함 또한 오래가더라. 특히 아이소이 화장품의 향을 좋아해 이 앰플 또한 향이 아주 맘에 들었다. q. 사용 후 피부 변화 흔적이 완화되어가고 있음을 느끼고 오전에 세수할 때도 얼굴을 만지면 전보다 촉촉하다. 특히 안색이 많이 밝아졌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화장품 바꾼 건 없는데 얼굴이 환해 보인다는 말을 자주...
"3분의 1 가짜"...블랙프라이데이 맞아 `좋아요 리뷰` 주의보 2019-11-30 08:24:50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날 제품 `가짜 리뷰`를 추적하는 `페이크스팟(Fakespot)`을 인용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을 포함해 월마트, 프랑스 명품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가 소유한 화장품 유통사 세포라 등 주요 사이트에 게시된 온라인 리뷰의 3분의 1 이상이 가짜라고 보도했다. WSJ은 이 같은 가짜...
美 연말 쇼핑시즌에 '좋아요 리뷰' 주의보…"3분의 1이 가짜" 2019-11-30 02:36:02
평가(리뷰)의 상당수가 가짜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특정 제품에 대한 '좋아요' 등 긍정적 평가가 이해 관계자나 돈을 받은 네티즌, 로봇 등에 의해 생산되고 있다는 것이다.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날 제품 '가짜 리뷰'를 추적하는 '페이크스팟(Fakespot)'을 인용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