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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기업·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대출 2조원으로 확대 2020-03-10 12:00:06
정부에서 감독하는 소기업·소상공인 지원제도인 노란우산공제 대출은 공제 가입자에 한해 공제해약 환급금의 90% 이내에서 1년간 대출이 가능한 제도다. 2월 말 기준 125만명이 가입해 12조원의 부금이 조성돼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지역본부나 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www.8899.or.kr), 스마트폰(노란우산 앱 설치) 또...
노란우산공제, 코로나19에 대출 2조원으로 확대 2020-03-10 12:00:00
가입자의 대출수요 대응을 위해 공제 대출 재원을 2조 원으로 확대해 약 20만 명의 공제 가입 소상공인의 자금 운영에 숨통이 트일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경영 악화로 공제부금 납부가 어려운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공제부금 납부를 6개월간 유예가 가능하도록 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자는 공제해약 환급금의 90%...
보험 해지하면 무조건 손해…납입중단·보장축소로 부담 덜어요 2020-01-05 15:23:29
가능한 상품이 한정돼 있고, 환급금이 충분하지 않으면 처리되지 않을 수도 있다. 목돈이 필요해 보험을 해지하고자 하는 것이라면 보험계약대출 또는 중도인출도 고려 대상이다. 보험계약대출은 해약환급금의 50~90%를 담보로 대출해주는 제도로 별도의 심사가 없고, 원금 상환 없이 이자만 계속 내는 방식이라는 게...
초저금리 시대 진입…年 2%대 적금은 살아있다! 2019-11-05 15:48:01
서민금융상품이나 2금융권 대출 등을 쓰고 있어도 문제없다. 대출을 연체 중이거나 소득에 비해 빚이 너무 많으면 대출이 거절될 수 있다. ○무해지 상품으로 보험료 아끼기 무해지·저해지 보험은 해지환급금을 없애거나 확 줄인 대신 보험료를 인하한 상품이다. 중간에 깨지 않고 끝까지 보험료를 낼 자신이 있는...
"저축성 보험 아닙니다"…무·저해지환급 상품 소비자경보 발령 2019-10-27 12:00:09
한다고 당부했다. 우선 상품 이름에 '해지 환급금 미지급(일부 지급)' 또는 '무(저)해지 환급' 같은 용어가 있으면 소비자 경보 대상에 해당한다. 상품 설명서 같은 안내자료에 일반 보험상품과 보험료, 기간별 해지 환급금 수준을 비교·안내하므로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점과...
"어? 보험 해지환급금이 없네"…금융위, 소비자 보호 조치 시행 2019-10-23 11:59:01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먼저 해약환급금이 없거나 적은 보험상품은 주로 보장성보험이기 때문에 저축목적으로 가입해서는 안 된다. 또 보험료 납입기간 중 보험계약 해지시 해약환급금이 없거나 일반 보험상품보다 적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무해지환급금 보험상품의 경우 보험료 납입기간 중 약관...
해약환급금 없는 무해지 종신보험 급증…"불완전판매 우려" 2019-10-21 18:45:34
해약환급금이 없거나 적은 대신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이다. 종신보험은 종신까지 사망을 보장해 보험료가 비싸고 보험기간이 길다. 가입자가 퇴직 등으로 경제 사정에 변화가 생기면 보험료 납입이 어려운 상황에 닥칠 수도 있다. 무해지 종신보험은 일정 기간 해약환급금이 없고 보험계약 대출이나 중도인출 활용도...
무해지보험 판매 과열…"제2 DLS 될라 우려" 2019-10-21 17:06:45
해지환급금이 없으면 보험계약대출이나 중도인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난처한 상황에 빠지기 쉽다는 것이다. “일부 보험사 판매경쟁 과열 조짐” 무해지·저해지 보험은 장점과 단점이 명확하다. 중간에 깨지 않고 끝까지 보험료를 낼 자신이 있는 소비자에겐 유리하다. 통상 보험료 납입 완료...
'불황형 대출' 보험약관대출 가파른 증가세…3년간 21% 늘어 2019-09-25 07:01:00
17.0%였다. 보험 약관대출은 보험을 해지하면 돌려받을 수 있는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대출받는 구조다. 대출 문턱이 낮고 경기가 어려울 때 많이 이뤄져 '불황형 대출'로 불린다. 간편한 본인확인 절차만 거치면 손쉽게 돈을 빌릴 수 있고, 중도 상환 수수료 없이 언제든 상환할 수 있어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고객센터에는 10시,14시 피해서 전화하세요" 2019-08-29 14:41:51
결과 ▲해지환급금 및 대출관련 문의 및 신청이 34%로 가장 많았고 ▲상품 보장내역 문의(14%) ▲보험금 자동이체 및 즉시이체 신청(14%) ▲고객정보 변경 및 보험료 납입내역 문의(9%)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상담 시간대 별로는 오전10시, 오후 2시대에 고객 문의량이 급증했다. 매주 월요일, 매월 마지막주엔 상담요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