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버추얼 아이돌' 전성시대…'오프라인 공연'에 팬 10만명 몰렸다 2024-04-15 18:15:40
영화 같았다”고 말했다. 버추얼 아이돌은 K팝 콘텐츠와 기술이 결합해 탄생한 새로운 아이돌이다. 플레이브는 풀 3D(3차원) 캐릭터가 아니라 애니메이션 스타일인데, 수시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 각 멤버 역할을 하는 ‘본체’가 있고 이들의 입 모양, 표정, 제스처를 모션캡처 기술로 잡...
날듯이 춤추니 콘서트도 '전석매진'…버추얼 아이돌 전성시대 2024-04-15 15:38:15
콘텐츠와 기술을 결합해 탄생한 새로운 아이돌이다. 플레이브는 풀 3D 캐릭터가 아닌 애니메이션 스타일인데, 수시로 라이브방송을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 각 멤버 역할을 하는 '본체'가 있고 이들의 입 모양, 표정, 제스처를 모션캡처 기술로 잡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다. 플레이브를 제작한...
"오늘 수업은 원더버스에서" NHN에듀 교육용 메타버스 살펴보니 2024-04-07 07:35:01
속 콘텐츠를 이용해 쉽게 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적절한 피드백을 줄 수 있다. 학생들은 다양한 상호작용 요소가 있는 도시를 다른 친구들과 함께 돌아다니며 시청각 자료를 보거나 퀴즈를 풀 수 있다. 전반적인 조작법이 3D 역할수행게임(RPG)과 유사하게 구성돼 있어 몰입감을...
S-OIL, 환경문제 조명하는 어린이 애니메이션 공개 2024-04-05 13:57:32
S-OIL이 콘텐츠 기업 에이컴즈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 슈퍼가디언즈’를 발표했다. 에이컴즈는 지난 4일 용산CGV에서 ‘폴라레스큐 : 슈퍼가디언즈’ 제작발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S-OIL 안종범 사장, 에이컴즈 이상석 대표, 우경민 총감독, 서우영 음악감독 등이 참석했다. ‘폴라레스큐...
"LG 디자인 최고"…세계 디자인 '최고상 2관왕' 제품 보니 2024-04-04 11:00:09
등 야외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이동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TV △노트북 △모니터 △스피커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제습기 △안마의자 등 LG전자를 대표하는 가전들도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본상(Winner)’ 25개를 수상했다. 황성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SKT, 이프랜드로 동남아 시장 본격 공략 2024-04-04 10:08:17
제작하는 3D AI 스튜디오를 준비 중이다. SK텔레콤은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미주, 남미 등에 파트너사를 발굴하고 메타버스와 AI 시너지에 집중한다. 서로 다른 환경의 국가에서 접속해도 이질감 없는 글로벌 AI 메타버스로 이프랜드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상반기 내 말레이어, 인도네시아어, 힌디어, 스페인어 등...
SK텔레콤, 셀콤디지·체리와 동남아 메타버스 시장 확장한다 2024-04-04 08:55:37
맞는 3D 아이템·공간을 생성형AI로 제작하는 '3D AI 스튜디오'가 그 예다. SK텔레콤은 동남아시아 국가를 시작으로 미주, 남미 등에 파트너사를 발굴하고 메타버스와 AI에 집중한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환경의 국가에서 접속해도 이질감이 없도록 이프랜드를 확장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외에도 상반기 내...
단짝 친구 알려주고 식습관도 분석…유치원에 'AI 쌤' 떴다 [긱스] 2024-04-03 17:36:08
기업 코코지는 영유아 오디오 콘텐츠 ‘코코지하우스와 아띠’를 판매하고 있다. 오디오 플레이어인 코코지하우스 안에 캐릭터 모형 아띠를 넣으면 오디오 콘텐츠가 나온다. 2022년 나온 코코지하우스와 아띠는 33만 개 이상이 팔렸다. ○저출산에도 키즈산업 성장 이유최근 영유아 대상 스타트업의 성장이 의외라는 반응도...
"아이가 산만한 편이네요"…유치원에 뜬 '똑똑한 선생님' 정체 2024-04-03 08:05:25
넣으면 오디오 콘텐츠가 나온다. 캐릭터 모형에 다른 오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역사, 경제, 판소리,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약 450만 개 콘텐츠를 제공한다. 2022년에 나온 코코지하우스와 아띠는 33만 개 이상이 팔렸다. 이 제품 구입자의 70% 이상이 6개월 이상 계속 이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저출산에...
[게임위드인] '레드오션' 서브컬처 시장 뛰어든 컴투스의 '스타시드' 2024-03-30 11:00:00
지난해 게임 매출 호조에도 불구하고 적자 폭이 확대된 컴투스가 올해 주요 라인업인 '스타시드'에 거는 기대는 적지 않다. '스타시드'가 최소 1년 이상 콘텐츠가 쌓여 있는 기존 서브컬처 게임 이용자층을 얼마나 끌어들일 수 있을지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진정성 있는 운영 방침에 달려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