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GM 트래버스, 압도적 스펙에 휴가철 앞둔 아빠들 '관심' 2020-07-29 15:05:39
3.6L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해 최고출력 314마력 및 36.8㎏f·m의 파워를 뿜어낸다. 사륜구동을 기본 탑재해 다양한 노면 상황에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트랙션 모드 셀렉트 다이얼을 사용하면 눈비 등 다양한 날씨와 노면 상태에 따라 전륜과 후륜의 트랙션을 조정할 ...
르노삼성 "달라진 더 뉴 SM6 시승하세요" 2020-07-22 13:55:23
8~9일 판교, 15~16일 부산, 22~23일 광주, 29~30일 대전 등 총 5주간 5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맴버십 앱(응용프로그램)인 '마이 르노삼성'에서 직접 일정과 시간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더 뉴 SM6를 경험할 1시간 개별 시승코스와 선물이 제공된다. 2016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쳐 선보인 더 뉴...
포스코, 기가스틸·이노빌트 '비대면 마케팅' 강화한다 2020-07-20 15:31:21
발짓을 감지해 자동으로 트렁크를 여는 ‘핸즈프리 테일게이트’와 9단 자동변속기 등 동급 차량에서는 보기 힘든 고급 사양이 적용됐다. 포스코는 한국GM과 개발 초기부터 전략적 협업을 통해 트레일블레이저 차체 68%에 고장력 강판(340Mpa 이상)을 사용했다. 이 중 초고장력 강판(590Mpa 이상)은 42%, ‘기가스틸’(980M...
테슬라 잡을 `독일산 전기차`, 아우디 e-트론 타보니 [배성재의 Fact-tory] 2020-07-17 17:44:04
기어 변속기는 주행할 때 편하게 잡고 갈만한 손잡이로 변신했고, 독특한 도어 손잡이, 큰 각으로 움푹 들어간 대시보드 디자인 등에선 미래지향적인 디테일이 돋보였습니다. ● 묵직한 주행감…브레이크 밟으며 배터리 충전까지 주행은 아주 점잖고 조용했습니다. 무려 약 2.6톤에 달하는 차체를 전기 모터가 묵직하게 쓱...
볼보, 덩치 키우고 힘 더한 신형 S90 사전계약 2020-07-13 11:31:26
단 S90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전장이 이전 모델 대비 125mm 늘어 5090mm가 됐고, 축간거리는 120mm 늘어난 3060mm가 됐다. 3D 형태의 엠블럼과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 시퀀셜 턴 시그널이 반영된 Full-LED 테일램프 등도 새롭게 적용됐다. 세계적인 전동화 추세에 맞춰 파워트레인도 변경됐다. 신형 S90는 48볼트 가솔린...
볼보, 플래그십 세단 신형 S90 사전계약…6030만원부터 2020-07-13 09:41:03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기함) 세단인 신형 S90 주요사양 및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S90 신형 모델은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5m 이상의 차체 크기와 넓어진 실내 공간, 최신 파워트레인(엔진+변속기)로 거듭났다. 외관에서는 3D(3차원) 형태의...
[시승]국산 SUV의 자존심, 기아차 모하비 더 마스터 2020-07-09 08:00:08
8단 자동변속기도 부드러운 변속감을 선사한다. 대형 suv의 경우 변속 속도가 빠른 것보다는 여유롭고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면서 오랜 기간 고장 없이 운용할 수 있는 변속기가 더 낫다는 생각이다. 충분한 매력을 가졌다. 기아차가 다른 라인업에서 강조하는 정숙함과 안락함, 부드러운 주행감각은 누리기 어렵지만...
캐딜락코리아, CT4·CT5 사전계약 개시 2020-07-02 10:35:16
것이 특징이다. 변속기는 8단 자동을 조합했다. 섀시는 노면을 1/1,000초 단위로 살피며 댐핑력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브렘보 브레이크, 런플랫 타이어 등이 특징이다. 차체는 50:50에 가까운 전·후 무게배분을 구현했다. 안전품목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오토 홀드, hd 리어 비전 카메라,...
[하이빔]제2의 아슬란을 기대할 수 있을까 2020-06-11 09:25:48
'아슬아슬'했던 아슬란은 결국 2018년 단종되며 짧은 생을 마감했다. 아슬란의 실패 이유는 분명했다. 수 십년간 현대차의 플래그십 자리를 지켜온 그랜저의 헤리티지를 뛰어 넘기엔 여러모로 역부족이었던 것. 무엇보다 상품성 측면에서 크게 차별화하지 못했다는 점이 한계로 지적됐다. 그랜저와 같은 전륜...
3조 투자했지만 무산된 '다이슨 전기차'는 이렇게 생겼다 2020-06-09 14:54:45
다만 다이슨이 전기차 프로젝트를 재개하는 것은 아니다. 9일 다이슨에 따르면 약 7500억원(5억 파운드)을 들여 제작한 다이슨 전기차 시제품의 무게는 2.6t(톤), 전장 5m에 달하는 7인승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다. 해당 차량은 대형 휠이 장착돼 회전시 저항이 낮고, 지상고가 높아 다양한 주행환경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