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카카오 뛰어 든 미디어 커머스 시장···‘숏폼’ 잡아야 웃는다 2022-06-23 15:41:37
바 있다. 여행 스타트업 트립비토즈는 고객참여 관점으로 숏폼 미디어 커머스 혁신에 도전한다. 트립비토즈는 여행자가 직접 촬영한 숏폼 여행 영상 콘텐츠를 공유한 뒤 다른 사용자가 ‘좋아요’를 누르면 ‘트립캐시’를 보상으로 받는 T2E (Travel to Earn) 기반의 여행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스타트업 190곳 투자한 퓨처플레이, 150억 규모 프리IPO 펀딩 마무리 2022-06-13 12:13:58
홈앤쇼핑, 레드힐자산운용, 디에스자산운용, KT등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투자에는 퓨처플레이가 미래 유망사업 영역으로 생각하는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통신/디지털 플랫폼 등의 강자들이 참여했다. 이는 일반적으로 재무적 투자자들이 중심이 되는 프리IPO 라운드와는 달리, IPO 이후에도 든든한 사업적 우군이 되어줄...
설립 2년 만에 몸값 3500억원 된 K팹리스 스타트업[VC브리핑] 2022-06-08 16:22:44
셀러드, 90억원 투자 유치국내 최초 커머스 네트워크 플랫폼을 표방하는 지니웍스가 LG유플러스, 한국투자파트너스, TS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9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누적 투자금은 110억원이 됐습니다. 시리즈B 라운드 성격의 이번 투자엔 LG유플러스가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했습니다. 2015년 문을 연...
소속 가수 없는 '이상한 음악 회사'에 40억 뭉칫돈 몰렸다 [이번주 VC 투자] 2022-06-03 20:12:09
계획이라고 하네요. ◆크리에이터 기반 패션 커머스 스타트업 온더룩, 30억원 투자 유치 크리에이터 기반 패션커머스 스타트업인 온더룩이 네이버D2SF, 데브시스터즈벤처스, 하나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이 회사는 2019년 설립됐는데요. 엄선된 패션...
T커머스 '야심찬' 변신 2022-05-26 17:25:21
T커머스 업계가 시장 확장 추세에 맞춰 플랫폼을 다각화하고 소비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본격적인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KT알파는 T커머스 채널 ‘K쇼핑’의 브랜드명을 다음달 1일부터 ‘KT알파 쇼핑’으로 바꾼다고 26일 발표했다. 회사 이름을 브랜드명에 넣어 KT그룹의 대표 커머스 플랫폼으로...
10주년 맞은 K쇼핑, 내달 'KT알파 쇼핑'으로 브랜드명 변경 2022-05-26 09:32:41
KT알파 쇼핑'으로 브랜드명 변경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KT그룹의 T커머스 채널인 K쇼핑은 다음 달 1일부터 'KT알파 쇼핑'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한다고 26일 밝혔다. K쇼핑은 올해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체계를 전면 개편하고 TV 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도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창립 20주년' KT커머스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 2022-05-23 10:58:24
'창립 20주년' KT커머스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KT커머스는 지난 20일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KT커머스는 이날 행사에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커머스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미래성장 비전을 발표했다. KT커머스...
KT 1분기 영업익 41.1% 증가한 6천266억원…11년 반만에 최고(종합2보) 2022-05-12 17:32:00
등 대형 사업 수주로 40.7% 성장했다. KT는 작년 출시한 서비스 로봇에 이어 올해 방역 로봇으로 AI 로봇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콘텐츠 그룹사는 커머스 디지털 광고사업 확대와 밀리의 서재, 미디어지니 등의 인수합병(M&A)에 힘입어 35.5%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케이뱅크는 1분기 말 가입자가 750만명으로...
구현모 '디지코 전략' 통했다…KT, 분기영업익 12년만 '최대' 2022-05-12 16:17:31
올 1분기 KT의 별도기준 매출 중 41%가 디지코·B2B에서 나왔다. KT는 이 비중을 2025년까지 50%로 끌어올려 장기 성장 먹거리를 확보하는 게 목표다. 콘텐츠 그룹사 35.5% 성장그룹사 성장세도 컸다. 콘텐츠 부문 그룹사 매출은 2074억원을 기록했다. 작년 1분기에 비해 35.5% 늘었다. 커머스 디지털 광고사업이 커진...
[종합] '디지코' 내세운 KT, 깜짝 실적…'12년 만에 최대' 2022-05-12 10:11:30
제휴·협력 본격화KT그룹은 적극적인 사업 제휴와 협력을 강화하며 디지코 전환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지난 1월 신한금융지주와의 지분교환으로 금융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 협력에 이어, 지난 3월 CJ ENM기 KT스튜디오지니에 1000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진행하는 등의 파트너십으로 미디어·콘텐츠 사업 경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