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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11월 3중전회··경제정책변화 주목" 2013-09-30 14:39:11
3중 전회에서는 과거에도 개혁개방 노선이라든지 사회주의 시장 경제가 도입되는 굵직한 장기 경제 계획이 바뀌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에도 경제 정책과 관련된 장기 계획이 발표될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전세계가 주목하는 이유다. 네 가지 정책안들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게 된다. 지난 35년간중국이 개혁개방 정책을...
"中, 내년초까지 PMI 상승··對中 수출 특수 지속 예상" 2013-09-23 14:00:11
단기부양책이 아니라는 점에서는 앞으로도 중국 정부는 11월까지 정부 정책들을 내놓을 것이다. 과거와 같은 투자주도로 성장방식을 전환하는 것이 아니고 경기침체의 위험에서 벗어나고 구조 개혁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메시지를 대내외에 보여주기 위함이다. 이 때문에 중국에서는 신용 팽창을 억제하는 동시에...
갈수록 좌로 가는 시진핑…"본색 드러내" vs "보수 껴안기" 의견 엇갈려 2013-09-16 17:05:26
시장 중심의 경제개혁을 추구하는 리커창 총리와 시 주석이 대립할 수도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 신문은 시 주석이 취임 후 국수주의적인 ‘중국의 꿈’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면서 마오쩌둥의 대중노선을 추종하고, 공산당에는 이념전쟁에서 승리할 것을 요구하는 등 갈수록 좌파적 성향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시...
(전문) 통합진보당 이석기 체포동의안 범죄사실 ⑧ -끝- 2013-09-02 15:24:01
등 북한 혁명노선에 동조하는 노래" 및 "북한의 대남노선에 동조하여 혁명투쟁 의식을 선동하고 있는 노래"라는 이유로 이적표현물로 판시(97고합815, 98고합172)된 것으로, 가사는 다음과 같다.동만주를 내달리며 시린 장백을 넘어 진격하는 전사들의 붉은 발자국 잊지 못해 돌아보면 부끄러운 내 생을 그들에 비기랴마는...
이석기 체포동의안 전문 8(끝) 2013-09-02 15:12:45
등 북한 혁명노선에 동조하는 노래” 및 “북한의 대남노선에 동조하여 혁명투쟁 의식을 선동하고 있는 노래”라는 이유로 이적표현물로 판시(97고합815,98고합172)된 것으로,가사는 다음과 같다. 동만주를 내달리며 시린 장백을 넘어진격하는 전사들의 붉은 발자국 잊지 못해돌아보면 부끄러운 내 생을 그들에...
보시라이, 산둥성에서 22일 공개재판 회부 2013-08-20 16:06:59
개혁개방에 비판적이었던 반면 시 주석의 부친 시중쉰은 우파로 몰려 문화대혁명 때 고초를 겪었고 이후 선전특구 설치 등 개혁개방에 앞장서는 정반대 노선을 걸었던 영향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다. 보시라이는 2007년 충칭서 당서기로 부임한 이후 공산당과 사회주의 홍색 문화를 예찬하고 조직 폭력 등은 엄하게 대응하는...
한반도 유사시 자위대 파견한다고? 2013-08-14 17:10:54
게이지 납치문제 담당상과 이나다 도모미 행정개혁담당상 등이 거리낌 없이 15일에 야스쿠니를 참배하겠다고 나서는 이유다. 게다가 극우성향의 자민당이 지난 중의원과 참의원 선거에서 잇따라 압승한 만큼 올해 8·15에 야스쿠니를 찾는 일본 각료 및 정치인 규모는 사상 최대가 될 가능성이 높다. 아베의 우경화 노선...
거덜난 경제·이슬람式 통치·독재 답습…성난 민심에 결국 쫓겨나 2013-07-04 16:55:39
경제개혁 실패와 이슬람식 통치 강화로 국민과 불화를 빚은 무함마드 무르시 이집트 대통령이 대규모 반정부 시위와 이를 지지하는 군부의 개입으로 집권 1년 만에 권좌에서 쫓겨났다. 앞서 압델 파타 엘 시시 이집트 국방장관은 3일 오후 9시(현지시간) 국영tv 생중계 연설을 통해 “현행 헌법 효력을 중지시키고 조기...
[Cover Story] 시진핑 시대의 중국… 정치는 보수·꿈은 우주로 2013-06-28 15:41:59
개혁을 과감하게 추진하는 행보를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그의 본질적인 정치철학은 후 전 주석보다 더 보수적이고 마오쩌둥의 노선을 견지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중화권 진보매체인 보쉰은 베이징 정가에서 시 주석에 대해 “시중쉰의 아들이 아니라 마오쩌둥의 손자인 것 같다”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전했다....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면서 수서발 노선 개통이후 서울·용산역 이용객이 하루 12만명에서 10만명으로 줄지만 수서역에 8만명의수요가 생겨 전체적으로 '파이'가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국토부는 이어 수서발 KTX 운영사의 자본금은 잠정적으로 3천억원이지만 차량을임대하거나 아웃소싱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