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쭉 뻗은 몸짱에 관능미…'에로틱 소나무' 2013-06-23 17:57:00
대화하면 폭발적인 에너지가 느껴진다고 한다. 그래서 매년 수십 차례 설악산 남산 지리산 오대산 등 유명 산은 물론 경북 영주와 봉화, 전북 남원 장수, 충남 서산, 경남 함양 등으로 소나무를 찾아다녔다. 모든 산에 있는 소나무가 그의 손에 의해 특별해질 수 있는 것은 이런 작가의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한국...
폴리실리콘 값 하락이 태양광 악재라고? 길게보면 OCI 좋은 일 2013-06-23 17:44:20
클린에너지에 대한 사회적인 공감대가 형성된 덕분”이라고 말했다. 독일은 태양광 풍력 수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이 20%를 넘는다. 태양광 설치 비용이 하향 추세인 만큼 한국도 시장 확대를 위해 정부와 국민이 함께 고민해야 할 시점이란 지적이다. 이 사장은 “oci가 생산하는 태양광 패널의 기초 원료인 고순도...
[방송에서 못다한 이야기] 홍은주 MOI 대표 "소나기 피하는 심정으로 보수적 매매 바람직" 2013-06-23 14:35:57
턴어라운드 기업 등이 대표적이다. 반면 화학 철강 기계 조선업종 등은 턴어라운드(급격한 실적개선) 같은 개별 종목별 투자 메리트가 없다면 큰 틀에서 보수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겠다. 필자는 그동안 에코에너지 인프라웨어 브리지텍 광동제약 한국항공우주 코스모화학 이건산업 lg하우시스 사파이어테크놀로지 ap시...
"LG화학, 2분기 영업익 개선 전망"-메리츠 2013-06-21 08:40:32
선정돼 연말 에너지저장장치(ess) 배터리를 공급할 예정"이라며 "전지부문 실적은 하반기 흑자로 전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7월15일 결과발표!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마켓인사이트] LG-GS 分家 9년…M&A 첫 격돌 2013-06-20 17:36:02
gs에너지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gs그룹과 딜로이트안진, 율촌은 이번 주 킥오프미팅을 갖고 본격적으로 웅진케미칼 인수전 참여를 위한 전략 수립에 착수했다. 킥오프미팅이란 m&a에 참여한 기업과 자문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첫 회의로 인수전 참여를 공식화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진다. lg그룹은 화학계열사인...
"그래도 믿을 건 IT뿐" 2013-06-20 14:57:45
이 밖에도 의료와 에너지 등이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일 전망입니다. 반면 소재와 산업재, 경기소비재 등은 1년 전에 비해 실적이 급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철강과 화학, 정유 등 소재업종의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15.8% 하락할 것으로 보이며, 최근 STX팬오션의 상장폐지 우려로 몸살을 앓고 있는 산업재업종도 6.6%...
국내서 암모니아로 달리는 자동차 개발 2013-06-20 09:48:29
개발했다. 연료로 쓰는 것으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독자 개발했다. 암모니아(nh3)는 공기중의 질소(n2)와 물 속의 수소(h2)로부터 생산돼 연소 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기존 가솔린 연료의 70%를 암모니아로 대체하면 이산화탄소를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게...
삼성, 모든 조명 LED로…1조5000억 '절전 투자' 2013-06-19 17:19:38
lg화학과 고려아연, 두산중공업 등도 led 조명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조명은 국내 전력소비량의 17.28%(2010년 기준)가 쓰이는 분야다. 이 분야에서 led는 에너지 소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대안이다. 백열등에 비해 소비전력량이 10분의 1 수준이며, 형광등의 2분의 1 수준이다. 과거엔 비싼 값이 문제였지만 3년 전 개당...
<빙축냉방·서머타임·쿨맵시…기업 절전모드 다채> 2013-06-19 06:01:15
계획이다. SK에너지는 남아도는 심야전력을 활용해 밤에 얼음을 얼린 뒤 낮에 해빙과정의냉기로 에어컨을 가동하는 빙축열 냉방시스템을 도입했다. 고려아연은 7∼8월 자체 서머타임을 시행하고, 효성·삼성코닝은 '쿨 서머룩','쿨 맵시'로 복장을 자율화했다. 삼성전자·LG화학은 고효율 LED조명,...
[비즈&라이프] LG스타일러, 김치냉장고처럼 새시장 창출하려면…페브리즈·세탁소보다 ‘뛰어난 점’ 어필하라 2013-06-18 17:44:04
제품의 대유행을 가능하게 하는 에너지, 즉 티핑포인트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게 글래드웰의 주장이다. lg 스타일러의 경우 초기에 얼리어답터들의 관심을 끌었지만 이후 매출 증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글래드웰에 따르면 lg 스타일러가 메이븐의 관심을 받았지만 커넥터와 세일즈맨에게까지는 어필하지 못했다. 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