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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환경안전 협력사 직원에게 '성과급' 2013-07-11 08:54:16
지급 삼성전자[005930]가 환경안전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협력업체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성과급을 지급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는 10일 기흥 사업장으로 관련 협력업체 대표들을 초청해가진 설명회에서 기흥·화성사업장에서 일하는 35개 환경안전 업체 직원 4천여 명에게 1인당 최대 500만...
정책금융기관 재편 논의 어디까지 왔나…"산은·정책금융公 통합안, 아직 유효" 2013-07-10 17:34:58
tf의 성과도 걸려 있다. 결과가 이미 발표된 3개 tf 가운데 금융감독 체제 선진화 tf는 tf의 결론을 청와대에서 뒤집는 통에 tf를 안 한 것이나 다름없게 됐다. 금융회사 지배구조 개선 tf 결과물에 대해선 ‘민감한 부분은 다 피해갔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우리금융 민영화 방안 발표 정도가 가시적인 성과일 뿐이다....
[사설] 도지사까지 불러대는 국회 증인 출석 최소화하라 2013-07-10 17:21:16
정해진 지방자치단체의 고유한 업무를 국회가 과연 어디까지 간섭할 수 있는가 하는 점도 짚고 갈 사안이다. 진주의료원 폐업은 경남도와 도의회가 주어진 권한과 업무규정 내에서 결정한 지방고유의 사무다. 수십 차례 경영개선 요구에도 부실은 조금도 개선되지 않은 채 누적적자 280억원에 매년 70억원씩 혈세를 부어...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아침 ‘부문·부서별 voc공유회’ 등을 개최해 업무 전반에 고객의 소리가 즉각 반영되도록 하고 있다. 전 임직원은 ‘고객중심업무수행 서약서’를 작성하고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알기 쉬운 용어로 정리한 ‘고객중심의 알기 쉬운 365 용어집’을 제작했다. 또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불만고객과 통화해 불편...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영업현장에 나가 현장 업무를 지원하며 버스 이용객들과 대화를 나누고, 고객 본위로 개선해야 할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고객님 기억하기’는 금호고속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기억해 편안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다. 2009년 11월부터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보험사와의 제휴 협력 외에도 통신사 및 물류회사와 업무 제휴를 맺고 차량 종합 관리 및 ci 도장 업무 일괄 수주 등을 통해 부가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 입장에서 생각하는 금융서비스 제공 2013-07-10 15:30:21
부실률은 낮아지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준정부기관으로서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베트남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등에 한국의 신용보증제도와 기업 신용평가방법의 노하우를 전수해 상대국의 경제 발전을 돕고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고 있다. 이런 노력에는 ‘공심’ 경영철학이 밑바탕되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업무와 조직을 이끌어온 신세계의 대표적인 영업·마케팅 전문 경영인이다. 고객가치 향상과 고객의 신뢰형성을 위한 고객 제안제도, 모니터링 등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수용하는 한편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중심의 경영을 실천해 왔다. 또 단순 소매 유통기업을 넘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세계백화점, 공연 등 고객에 격이 다른 경험 선사 2013-07-10 15:30:09
고객불만을 해결토록 하고, 불필요한 업무를 과감히 제거해 자율적인 서비스 실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객 중심 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고객들에게 격이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국내 최고 수준의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세계적인 뮤지션 초청 연주부터 부산 국제영화제 후원까지 폭넓은...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고객 접점부서라는 마음가짐으로 업무 시스템을 고객중심으로 최적화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 시스템과 고객관계관리센터를 갖추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조사(csi)를 시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만족교육과 고객만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객의 소리 분석 리포트’를 통해 고객의 불만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