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 국제 3D페어] "한국 3D방송 미국 표준으로 채택…시장 주도권 쥘 기회" 2013-05-21 17:12:24
지원이 필요하며, 3d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서 제작사들이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앞으로는 입체 안경을 쓰지 않고도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2세대를 거쳐 홀로그램까지 지원하는 3세대 3d tv로 발전할 것이라고 그는 전망했다. 허 부장은 “이미 한국은 실감방송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
[서울 국제 3D페어] 80억짜리 '3D 중계차'로 비보이 공연 실시간 방송 2013-05-21 17:08:25
제작사, 엔터테인먼트 기업,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이용 중이다. ‘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 등을 제작한 김진만 mbc pd는 신작 ‘곤충 삼국지’ 촬영을 위해 이 중계차를 이용했고 kbs도 3d 다큐멘터리 ‘의궤, 8일간의 축제’ 촬영을 위해 장비를 빌렸다. yg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트 등도...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3D 신기술·콘텐츠·트렌드 '한자리에' 2013-05-20 15:30:05
공연을 3d로 제작한 ‘슈퍼쇼4 3d’, 카라의 첫 번째 공연인 ‘카라시아’의 3d실황 콘텐츠, 빅뱅과 비스트 등의 3d공연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지난해 서울국제3d페어에 참가해 독일·호주합작사 3d콘텐츠허브사로부터 150만달러를 유치한 크리스피는 신작 애니메이션 ‘롤러코스터보이, 노리 3d’를 출품한다. 세계...
[월드 IT쇼·서울 국제3D페어] 1대1 비즈니스 매칭…콘텐츠·기술 수출 활발 2013-05-20 15:30:04
제작사들이 참가해 중국에서 특별 초청한 중국 바이어들과 1 대 1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한다. kbs미디어와 sbs mtv는 빅뱅과 지드래곤의 ‘2013년 월드투어’ 공연과 ‘신화의 15주년 기념 콘서트’ ‘sm타운 라이브 인 도쿄 3d’ 등 한류스타 공연의 3d실황을 선보일 예정이고, mbc와 ebs는 ‘곤충의 사생활’ ‘펭이와...
미스 인터콘티넨탈, 일본 ‘신오쿠보 콜렉션’으로부터 러브콜 2013-05-19 18:33:27
오사카의 큐브라인과 한류 ‘아시아탑텐’이라는 공연 프로그램도 공동 주관하고 있다. 한편 한국대회에 선발된 각 지역별 대표들은 8월 초순 중국 등 해외 합숙을 거쳐 드라마 제작사,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매체 등의 연합 쇼케이스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연예계로 데뷔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대회에 대해...
뮤지컬 '썸머스노우' 동경공연 개막, 친근하면서도 빠른 전개 '호평' 2013-05-08 21:21:29
북경과 상하이공연을 예약한 상태며, 공연장여건이 허락된다면 국내공연도 진행될 계획. ‘썸머스노우’가 해외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원인으로는 명확하고 알기 쉬운 한류드라마스타일의 빠른 전개, k-pop스타일의 귀에 익은 창법과 음악, 춤과 퍼포먼스들의 조합이 좋은 스토리와 배우들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처음보지만...
한류 뮤지컬 '썸머 스노우' 감동의 힘으로 동경 입성 '이후 북경까지?' 2013-05-07 14:05:38
북경과 상하이공연을 예약한 상태며 공연장여건이 허락된다면 국내공연도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시장의 호응원인으로는 명확하고 알기 쉬운 한류드라마스타일의 빠른 전개, k-pop스타일의 귀에 익은 창법과 음악, 춤과 퍼포먼스들의 조합이 좋은 스토리와 배우들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처음보지만 쉽고 친근하게...
한류뮤지컬 '잭더리퍼', 日 커튼콜 문화에선 볼 수 없었던 기립박수가… 2013-04-29 11:52:50
비를 타고'의 제작사 ㈜엠뮤지컬의 2번째 일본 진출작 뮤지컬 '잭더리퍼'의 성공적인 흥행성과가 최근 들어 화제다. 뮤지컬 카페인, 풍월주, 김종욱 찾기 그리고 올해 8월에 도쿄 오챠드홀(2150석)에서 공연될 뮤지컬 삼총사까지 올해 한 해에만 한국 뮤지컬 10편이 일본에 소개되며 특히 4월25일 개관하는 도쿄의...
[K-프로듀서스] ④ ‘요시모토 엔터테인먼트 서울’ 최신화 대표 2013-04-26 15:00:33
q. 그럼 기획사나 제작사가 나쁜 역할을 하기보단 그렇게 될 수밖에 없는 구조에 문제가 있는 건가? a. 현재의 한국 제작시스템이 잘못된 거죠. 그런 시스템이 바뀌지 않는 한 좋은 콘텐츠가 나오기엔 사실 어려운 여건입니다. q. 일본의 경우 제작사가 저작권을 온전히 보유하거나 광고편성 권리를 확보하는 경우도 있다고...
연극 '삼봉이발소', 내가 주인공? 관객이 직접 포스터 인물이 된다 2013-04-23 15:49:04
'삼봉이발소'의 제작사 '제이에이치 컴퍼니'이다. 대기업, 공연계로 치면 대형뮤지컬에서만 찾아볼 수 있었던 서포터즈 제도를 대학로 소극장으로 이끌어 낸 것이다. 이렇게 대학로로 나온 서포터즈는 공연계의 새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20대가 주를 이루어 활동하는 서포터즈들은 그들만의 아이디어로 새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