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참이슬 이어 롯데주류 '처음처럼' 가격 인상…음식점 소주값은? '말도 안돼!' 2015-12-30 08:59:00
인상하이트진로에 이어 롯데주류도 소주값을 인상한다.롯데주류는 새해 1월4일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5.54%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17.5도)의 360ml 병 제품 출고가는 946원에서 1006.5원으로 변경된다. 또 페트(pet) 소주, 포켓 소주, 담금 소주 등의 출고가도 5~6% 가...
롯데주류, 소주제품 5.54% 출고가 인상 2015-12-30 08:48:47
출고가를 인상합니다. 2013년 이후 3년 만에 인상하는 것으로 대상 제품군은 `처음처럼` 병, 페트, 담금 소주 등입니다. 이번 출고가 인상으로 롯데주류의 소주 제품은 평균 5.54% 가량 인상되며 주력 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17.5도)의 360㎖ 병 제품 출고가는 946원에서 1,006.5원으로 오르게 됩니다. 페트(PET)...
"롯데칠성, 가격인상 가능성에 주목" - 키움 2015-12-24 08:48:48
경쟁사들이 소주와 탄산음료 가격을 인상했는데 과거 사례를 감안하면 롯데칠성 역시 주요 제품의 가격을 후행적으로 인상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판단했다.이어 "가격인상률은 6~7% 수준이 될 것"이라며 "소주와 사이다의 합산 매출 비중은 25~30% 수준으로 추정된다"고 분석했다. 따라서 물량...
키움증권 "롯데칠성, 가격인상 예상…목표가 300만원" 2015-12-24 08:18:52
키움증권[039490]은 24일 롯데칠성[005300]이주요 제품의 가격을 인상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 회사에 대한 목표주가 300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상준 연구원은 "지난달 말부터 주요 경쟁사들이 소주와 탄산음료 가격을 인상했다"며 "과거 사례를 고려하면 롯데칠성 역시 제품 가격을 후행적으로...
롯데주류, `순하리 시리즈` 페트 출시 2015-12-23 09:48:57
총 4개 제품으로 용량은 병 제품보다 40㎖ 많은 400㎖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유자 14도, 나머지 3종은 12도이고 출고가는 1,290.5원으로 같습니다. 기존 14도던 ‘순하리 처음처럼 복숭아’의 알코올 도수를 12도로 낮추고 소다향을 첨가한 ‘순하리 처음처럼 소다’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더욱 부드러운 목넘김과 달콤한...
[인터뷰] 이주연 “첫 발 내디딘 배우의 길, 꾸밈없고 나만의 개성있는 배우 되고파” 2015-12-22 15:23:00
아예 못 마셨는데 요즘은 조금 늘어서(웃음). 그냥 소주 말고 유자 맛 소주로 1병 정도 마셔요. 집에서 혼자 마시면 이상해 보일 수 있는데 지금까지 두 번 정도 혼자서 술을 마셔본 적이 있어요. 저는 살면서 영화를 혼자 본 적도 없고 밥도 혼자 먹어본 적이 없거든요. 특히나 밥은 혼자 먹는 다면 차라리 안 먹고 만다라...
[이슈+]올해 편의점 인기제품 특징은?…'PB·전통강자' 2015-12-16 16:07:49
구축해 나가는 모습이다. 기존에 없던 대용량 제품을 선보여 히트를 치기도 했다. gs25의 경우 올해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 pb제품 야쿠르트그랜드가 지난해 8위를 기록한 카스(캔)를 밀어내며 10위를 차지했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느끼는 체감경기가 아직 회복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가격이...
[베스트 파트너 3인의 한국경제TV '주식창' 종목 진단] 보해양조, 저도주 편의점 판매…젊은층 공략 등 2015-12-14 07:01:17
주류업체들은 1996년 자도주법(소주시장의 과당경쟁과 품질 저하를 막기 위해 시·도별로 1개 업체만 소주를 생산하도록 한 법률) 폐지 후 꾸준히 서울·수도권 시장 진출을 시도했다. 하지만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양강체제에 가로막혀 있었다.보해양조는...
금복주, 크리스마스 한정판 출시 2015-12-07 18:44:53
영남 브리프 금복주는 올겨울 소주업계 최초로 크리스마스 윈터에디션 제품(사진)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차별화된 상표 디자인과 더불어 연말에 가장 많이 주고받는 ‘사랑해’ ‘행복해’ ‘고마워’ 등 여덟 개의...
'자몽이슬·순하리'…新소주 전쟁에 올해 酒주가 'UP' 2015-12-05 10:00:15
등 탄산소주를 출시해 새로운 소주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소주 시장의 치열한 신제품 경쟁 덕에 소주 원료를 생산·판매하는 주정(Ethanol) 업체의 주가도 덩달아 올랐다. 주정은 주류 외에도 식초, 조미료 등 식품원료로도 사용되고 의료용 소독제, 치약, 세제 등에도 쓰이나 국내 생산 주정의 약 90%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