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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음성봇 통해 대출하고 헬스케어 앱으로 고객 건강관리 2022-06-01 15:06:17
최초로 인공지능(AI) 음성봇을 활용한 보험계약대출 서비스를 도입했다. 모바일 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소외계층이나 업무 시간에 상담이 어려운 직장인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원과 통화하는 것처럼 AI를 통해 대출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에는 네이버와 손잡고 AI챗봇 ‘마음봇’을 개발했다....
디스플레이 `항상 켜짐`, 아이폰 14 프로 도입하나 2022-06-01 07:07:10
정보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지금은 일정 시간 동안 아이폰을 쓰지 않으면 화면이 꺼지는데 이를 항상 볼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이런 항상 켜짐 기능은 이미 삼성전자나 구글 등이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도입된 것이다. 또 아이폰의 메시지에는 소셜미디어와 비슷한 음성 메시지 기능이 도입될 가능성도...
아이폰 14 프로에 디스플레이 '항상 켜짐' 기능 도입될 듯 2022-06-01 03:13:05
각종 정보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지금은 일정 시간 동안 아이폰을 쓰지 않으면 화면이 꺼지는데 이를 항상 볼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이런 항상 켜짐 기능은 이미 삼성전자나 구글 등이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도입된 것이다. 또 아이폰의 메시지에는 소셜미디어와 비슷한 음성 메시지 기능이 도입될 가능성도...
"모바일앱만 깔면 가족케어 OK"…데이터유니버스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2022-05-31 15:46:46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했다. 소비자 조사 및 심사를 거쳐 선호도가 높거나 아이디어가 뛰어난 부문별 모바일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며 2013년 첫 개최 이후 모두 70여개 서비스가 수상작으로 뽑혔다. 데이터유니버스는 금융사기 예방, 개인정보 유출 방지 등 사회문제를 해...
스마트도시형 모바일서비스 '더강남' 대한민국 모바일 대상 2022-05-31 14:29:42
받았다. 민원부터 일자리·주차·지역정보·편의시설까지 강남의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더강남’은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같은 4차산업 핵심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자 제작됐다. 강남구민뿐만 아니라 강남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좋은 질문? 지적? 암튼 감사합니다"…주현영 AI 챗봇 나온다 2022-05-31 09:51:50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 네오사피엔스, 에이스토리, 에이아이엠씨 등 4개사가 협력해 'AI 주현영'을 개발한다. 네오사피엔스는 주현영의 AI 아바타를 만들고 스켈터랩스는 AI 챗봇 기능을 제공한다. 글로벌 콘텐츠 회사 에이스토리와 주현영의 소속사 에이아이엠씨(AIMC)는 콘텐츠...
기업은행 , 고객센터에서 '상담지원 AI' 서비스 실시 2022-05-30 14:48:53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한 후 수신 , 여신 , 전자금융 등 AI 가 고객의 의사를 파악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직원에게 제공한다 . 지식검색 소요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시간도 약 20초 이상 감소효과가 있다는 게 은행측의 설명이다 .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디지털 이코노미] 가짜뉴스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 진짜뉴스의 3배 2022-05-30 10:00:16
인공지능 기술로, 초현실적인 음성과 영상을 만들어내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기가 어렵다. 2018년 영화감독 조던 필은 버락 오바마가 도널드 트럼프를 향해 “완전히 쓸모없는 인간”이라고 말하는 딥페이크 동영상을 만들어냈다. 가짜임을 밝히지 않았다면 누구도 알아차릴 수 없을 정도로 정밀했다. 이 같은 문제는 규제만...
도로교통공단, 상시 상담 가능한 챗봇 서비스 시작 2022-05-30 09:48:45
향후 지속적인 보완·개발을 통해 음성스피커 사용과 적성검사 기간 안내 등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고영우 도로교통공단 교통ai빅데이터융합센터장은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전달하기 위해 챗봇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객의 눈과 손을 잡아야 살아남는 시대…서비스 혁신이 답" 2022-05-27 17:59:50
"먼저 맞춤형 챗봇(채팅로봇), 음성 인식 인공지능 은행원(AI 뱅커) 등 신기술을 적용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자 한다. 여기에 사용자경험·사용자환경(UX·UI)을 직관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며 "고객 사용 패턴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할 방침이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앱을 발전시킴으로써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