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에 한 푼이라도 더 싸게" 마트 대신 인터넷몰 찾는 김사장님 2013-06-02 17:41:11
맥도날드·스타벅스 등 외국계도 규제받을 듯▶ cu "기존 점포 250m 바깥에도 출점 자제할 것"▶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 출구 안 보이는 남양유업▶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 승부수 "이마트보다 비싸면 현금쿠폰 준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CU "기존 점포 250m 바깥에도 출점 자제할 것" 2013-05-30 17:02:24
▶ 피자·햄버거 '中企적합업' 추진…맥도날드·스타벅스 등 외국계도 규제받을 듯▶ 편의점, 점포당 매출 9.4% 감소…계약해지 위약금은 日보다 적어▶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 출구 안 보이는 남양유업▶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 승부수 "이마트보다 비싸면 현금쿠폰 준다"[한국경제...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 승부수 "이마트보다 비싸면 현금쿠폰 준다" 2013-05-30 16:57:53
▶ 피자·햄버거 '中企적합업' 추진…맥도날드·스타벅스 등 외국계도 규제받을 듯▶ 편의점, 점포당 매출 9.4% 감소…계약해지 위약금은 日보다 적어▶ cu "기존 점포 250m 바깥에도 출점 자제할 것"▶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 출구 안 보이는 남양유업[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나눔도 전략적으로…사회공헌, 자선서 박애로 진화 2013-05-30 15:30:18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에서 그 해답을 발견했다. 맥도날드가 표준화한 공정을 활용해 햄버거를 저렴하게 생산하는 것에 착안, 이를 병원 운영에 활용하기로 한 것이다. 이후 벤카타스와미 박사는 수술 프로세스를 표준화해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그 결과 이 병원은 2011년에 120만명 이상의 환자를 무료로 진료할...
'덜 사도 괜찮다'는 디마케팅…'입에 발린 말'일땐 진짜로 안산다 2013-05-30 15:30:00
곳이 아니라 맥도날드를 찾아주자’는 마음이 생겼기 때문이다. 그 결과 이 광고가 진행된 한 해 동안 프랑스 맥도날드는 유럽 지사 중 최고의 영업 실적을 올리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이처럼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자기 회사의 제품을 덜 사라고 말하는 것을 ‘디마케팅’이라고 한다. 디(de)마케팅이란 말의 어원은...
출구 안 보이는 남양유업 2013-05-29 17:02:52
▶ 피자·햄버거 '中企적합업' 추진…피자헛·맥도날드·스타벅스 등 규제 받을 듯▶ 수입 기저귀 비싼 값 할줄 알았더니▶ 편의점, 점포당 매출 9.4% 감소…계약해지 위약금은 日보다 적어▶ cj오쇼핑·gs샵, 1000억대 상생펀드▶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피자·햄버거 '中企적합업' 추진…맥도날드·스타벅스 등 외국계도 규제받을 듯 2013-05-29 17:00:42
경우 피자헛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이 규제 대상이 된다.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는 동반성장위원회에 피자·햄버거·커피 등의 중기적합업종 지정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김수복 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기획국장은 “다음주 동반위 관계자를 만나 의견을 조율할 것”이라며 “이사회 통과 후 8월께 동반위에 해당...
맥도날드, 1955 버거 출시 2013-05-27 17:09:31
맥도날드는 1955년 창립을 기념해 미국 전통 버거의 맛을 재현한 ‘1955 버거’를 출시하고 오는 8월1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1955 버거는 스모키한 맛의 소스와 매장에서 즉석 조리한 양파의 조화로 미국 전통 버거 본연의 맛을 살렸다는 설명이다. 호주, 뉴질랜드산 패티를 사용했다. 단품은 5300원, 프렌치 프라이 및...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113개 매장 운영 파리바게뜨는 중국에서 맥도날드, 피자헛 같은 프랜차이즈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베이커리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다. 주요 도시의 중심 상권과 고급 주택가를 집중 공략해 고급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성공했다. 2004년 상하이 구베이 1호점을 시작으로 베이징 난징 등 거점에...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맥도날드 등 다국적 패스트푸드 브랜드들의 한국 공략에 맞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한국적인 맛을 접목한 메뉴들로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기존의 패스트푸드점들이 버거류나 치킨류 등 특정 제품에만 집중한 반면 롯데리아는 햄버거 이외에 치킨, 디저트, 커피와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