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양, 신한류 국제 MICE 도시로 힘찬 첫 발 내딛다 2013-07-21 21:21:00
숙박이라든가 쇼핑, 문화·예술 공연, 비즈니스, 놀이시설 이런 것들이 다 집합적으로 나와야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원 마운트가 이제 오픈을 했어요. 어찌 보면 출발점을 이제 원 마운트가 끊어 준 것 같은데 이런 복합단지로 가는데 원 마운트 역할이 어떻게 좀 형성 됐을까요? 최성 고양시장> 우선은 원 마운트 자체가...
[우리동네 리포트] 서울 성동구, 성수동 준공업지역 복합단지로 개발 탄력 2013-07-21 14:10:59
비즈니스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또 성수동 지역은 준공업지역이기 때문에 기존 공장 터에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 빌딩 20여개 동이 있다. 중소기업체들이 입주해 활발하게 생산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롯데건설 등 국내 굴지의 건설사들이 여러 곳에서 신축하고 있다. 입주하는 중소업체가 증가하면 이곳에서...
디자인 모방 방지 '공지증명시스템' 도입 2013-07-18 13:23:42
경기 성남시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이태용 디자인진흥원장, 김영민 특허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디자인공지증명제도 출범식을 열었다고 전했다. 디자인 창작물을 보호 받기 위해 이 시스템에 신청하면 디자인진흥원에서 약 3일간 심사를 거쳐 공지증명등록증을 발급해준다. 심사자료는 특허청에 이관된다....
[인터뷰] "월드스타 싸이도 반했다"…'자동차 개조 달인' 장종수 대표 2013-07-18 09:57:14
봐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 전시된 적 있다. 지난 14일 끝난 서울오토살롱'에서도 장 대표는 다양한 캠핑카를 소개해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 자동차 외장 변경은 물론 캠핑카로 만들어 달라는 주문이 들어오면 일반인 차도 개조해 준다. 주문량은 한 달 평균 5건 정도 된다.캠핑카 가격은 비싼 편인데...
[한경매물마당] 목동 중심상업지 수익형 빌딩 125억 등 15건 2013-07-14 17:26:44
상권이 활발해 비즈니스센터나 호텔 등으로 용도변경 가능. 95억원. (02)549-1236 ◆경기 시흥시 정왕동 근생 빌딩=대지 439㎡, 연면적 1322㎡의 지하 1층~지상 5층 건물. 상권 활발한 곳으로 융자 3억원, 보증금 2억4500만원, 실투자 23억500만원에 월 수익 1490만원(부가세 별도). 010-8935-6236 ◆서울 송파구 중심상권...
'힐링' 열풍의 확산과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 2013-07-11 15:30:08
이후 경기부진이 장기화하면서 취업난 등 생존 경쟁에 내몰린 젊은 층을 중심으로 공감, 위로, 치유에 대한 욕구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이런 힐링 트렌드를 반영해 멘탈케어, 요가, 명상, 스파 등의 힐링 비즈니스가 활발해지고 있다. 일본에서는 이미 1990년대 후반 힐링 열풍이 불며 ‘릴랙세이션(relaxation)’ 산업이...
[대한민국 100대 상품] 신한PWM, 5억이상 금융자산가 토털관리…부문별 PB 3명이 전담 서비스 2013-06-26 14:00:46
비즈니스 맞춤형 상담을 해 주기 때문이다. 부동산 증여와 상속 관련 절세 요령과 세무조사 관련 대비점도 상담해 준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회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담 커플매니저를 통해 고객 자녀 간 커플 매칭 서비스를 해준다. 헬스케어, 문화행사 초청, 원포인트 골프 레슨,...
송도 지식산업센터 스마트밸리 ‘라이브 썸머 페스티벌’ 개최 2013-06-20 15:57:41
구성돼 비즈니스, 제조, 업무지원, 주거 등 각 동별 기능이 뚜렷하고,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어 일과 주거를 동시에 해결하는 원스톱 라이프가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업무에만 치중됐던 아파트형 공장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전 세대를 친 남향으로 배치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세미나실, 대회의실, 체력단련실 등...
지난 10년간 부산 백화점의 소비트렌드 변화는? 2013-06-19 17:33:09
비즈니스 캐주얼도 38% 신장했다. 식품 먹거리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 가장 큰 변화는 1차식품 위주에서 벗어나 델리코너(392%), 건강상품(168%)이 크게 증가했다. 새로운 맛과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늘기 시작했다. 웰빙 열풍은 개인은 물론, 부모님 등의 선물로 건강식품 수요를 꾸준히 늘려왔다. 반면 화장품과 함께...
경기국제보트쇼,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우뚝 2013-06-03 17:36:29
주최하고, 킨텍스와 코트라가 주관한 경기국제보트쇼는 ‘바다가 미래다’라는 주제로 개최 6년 만에 대한민국 최대 전시 컨벤션센터인 킨텍스에서 열렸다. 이번 보트쇼는 전시, 체험 이벤트, 아시아 해양 컨퍼런스 등 내실 있고,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해 비즈니스 중심의 해양산업 전시회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