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스킨라빈스, 6월의 맛 ‘아빠와 팥빙수’ 출시 2013-05-29 09:46:45
기준 2800원.오는 31일에는 배스킨라빈스만의 브랜드 프로모션 ‘31day’도 진행된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31day’ 프로모션은 브랜드를 상징하는 숫자 ‘31’을 데이마케팅(day marketing)으로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그동안 사이즈 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선사해 31day...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모든 직원이 NVGE…영어보다 일인다역이 먼저" 2013-05-27 17:33:28
것이다. ▷jti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첫째는 브랜드다. 메비우스(옛 마일드세븐), 카멜, 윈스턴 등 담배 브랜드가 그 결과물이다. 둘째는 사람이다. 기업은 하나의 까만 상자다. 그 안의 사람들이 어떻게 팀워크를 이루는가에 따라 회사의 운명이 달라진다. 셋째는 경영진의 비즈니스 안목이다. 3~5년은 내다볼 수 있어...
랜드로버, 창립 65주년 기념 디펜더 공개 2013-05-22 17:27:09
lxv를 발표했다. 차종명 lxv는 65를 뜻하는 로마식 숫자 표기법에서 따 왔다. �. 브랜드 고유의 오렌지색 스티치를 포인트로 넣었다. 한편, 기념식에는 회사 역사를 관통하는 차들이 총출동했다. 1947~1948년 생산한 랜드로버 프로토타입은 물론 60년대부터 70년대 초반 제작한 레인지로버, 지난 2월...
‘연령별 화장품’ 어떤 차이가 있을까? 2013-05-22 09:57:22
차이가 있을까.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소비자의 피부 특성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촉촉하고 가벼운 라인에서부터 고가의 영양성분이 포함된 럭셔리 라인까지 그 종류만도 수십여가지에 이른다. 각 브랜드의 제품을 모두 모아놓으면 천문학적인 숫자에 달할 정도다. 이중에서도 특히 극명하게 구분되는 것은...
[명품 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의 27% 해외서 운용…글로벌 강자 2013-05-21 15:30:16
브랜드 ‘타이거’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최근 역점을 기울이고 있는 분야 중 하나는 etf다. 미국과 같은 선진 자본시장처럼 보수가 저렴한 etf 투자가 늘어나는 추세인데다 etf를 통해 개인들도 다양한 포트폴리오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타이거(tiger)’ etf는 전체 순자산이 3조1552억원이다....
시곗줄만 1만번 시험…베테랑 12인의 '완벽한 시간' 2013-05-16 18:00:21
시계 브랜드. 연간 500만개씩 세계 160개국으로 실려나가는 스위스 시계 산업의 중추 브랜드다. ○시곗줄만 1만번 검사 15일(현지시간) 생산공장 안에 들어서자 작업자들 사이로 흰 가운을 입은 사람들이 드문드문 앉아 있는 게 눈에 띄었다. 품질 테스트를 하는 12명의 전문가다. 이들은 20~30년씩 근무한 베테랑이다....
[책마을] '무늬만 벤처'는 솎아내라 2013-05-16 16:51:53
우량 종(種)을 선별해 벤처라는 브랜드를 주고 그들을 특별하게 대접해야 한다는 것. ‘무늬만 벤처’인 기업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벤처를 다른 기업군으로 재정립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창업 5년 이내의 신생 기업, 특별한 기술 역량을 가진 기업, 신성장 분야에 집중하는 기업 등을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이승우 기자...
[한국경제TV 재테크 파노라마] 가파른 매출 성장 비결 `코즈 마케팅` 2013-05-16 14:39:32
브랜드 탐스슈즈도 고객이 탐스 신발을 한 켤레 구입할 때마다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신발 한 켤레를 전달하는 기부 시스템을 도입했다. 덕분에 탐스의 신발 기부 숫자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기업 이미지도 높아졌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상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아모레퍼시픽의 ‘핑크리본...
호가든의 '방패'는 무슨 뜻?…주류 브랜드의 숨겨진 이야기들 2013-05-15 10:59:49
주류 브랜드들은 고유한 맛과 향 외에도 차별화된 라벨 및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끈다. 병 디자인의 문양과 색깔에도 역사와 이야기가 숨어있다. 15일 주류 브랜드의 숨겨진 스토리를 소개한다.호가든, 양각으로 새겨진 방패 마크에 담은 550여 년의 역사 밀맥주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벨기에 맥주 호가든은...
'노다지' 건강기능식품 시장, 식품·화장품·제약사 쟁탈戰 2013-05-13 17:24:34
‘리튠’이라는 브랜드를 내놓고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삼진제약 jw중외제약 일양약품 한독약품 등이 지난해 이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잇따라 뛰어들었다. 식품회사들도 수성에 나섰다. 지난해 3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바이’를 선보인 오뚜기는 올 들어 미국 네이처메이드사와도 판매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