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감사원, `구글 봐주기 의혹` 미래부 감사 2014-03-18 09:28:52
의혹이 제기돼 감사에 들어갔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감사원은 지난달부터 당시 등록 허가에 관여한 미래부 담당 부처와 책임자 등에 대한 감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감사원은 구글이 지난 2011년 6월 구글페이먼트코리아라는 유한회사를 설립하고 통신과금서비스제공자 등록을 신청할 때 법적 요건을 다 갖추지 못했음에도...
정부, `방송채널(PP)산업` 창조경제 육성 이끈다 2014-03-17 13:17:05
미래부 장관, PP산업 종사자들뿐 아니라 유료방송사업자들과 방송·IT업계 전문가들도 모두 참여합니다. 올해로 태동 20주년을 맞는 PP산업은 성장률이 한계에 달했다는 지적과 수신료 배분이 PP매출에 크게 포함되지 않는다는 문제점들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선포식에서 나온 논의를 토대로 지난해 12월 발표한...
내 손 안의 프로야구…생생하게 살아있네 2014-03-11 07:00:12
넘는다. 모바일 iptv 시장이 계속 커지면서 유료 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통신사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유료 서비스 이용자와 데이터 사용량을 늘려 가입자당매출(arpu)을 높이기 위해서다. 통신사들은 이미 지상파 실시간 방송, 풀hd급 영화, 빠른 다시보기 서비스 등 iptv로 제공했던 대부분의 서비스를 모바일로...
[스마트 방송] 스마트폰으로 방송 원격 녹화…TV 셋톱박스로 영상통화 2014-02-27 07:01:32
] 유료 방송업계에 스마트 바람이 불고 있다. tv 시청 행태 변화에 따라 개인용비디오녹화(pvr) 서비스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실시간 방송보다는 원하는 시간에 주문형비디오(vod)를 찾아보는 식으로 시청 패턴이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방송사업자들은 기존 셋톱박스를 스마트 셋톱박스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스마트홈...
홈쇼핑 채널 6개…지금도 많은데 2014-02-24 00:27:25
누려야 할 방송 다양성이 크게 훼손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된다. 오용수 미래창조과학부 방송산업정책과장은 “신규 홈쇼핑 채널 인허가는 당장 검토 대상은 아니다”며 “홈쇼핑의 과당 경쟁을 부추기는 것은 유료방송산업의 발전에 좋을 것이 없다는 판단”이라고 말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오지호, `처용` 첫방 대박 이어 결혼소식...`축하물결` 2014-02-14 11:58:09
방송(1~2화 연속방송)은 케이블, 위성, IPTV 유료플랫폼 기준 평균 3.1%, 최고 4%를 기록했다. OCN 타깃(25~49세) 시청층에서는 평균 시청률 2.5%, 최고 시청률 3.2%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였다(이상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역대 OCN 오리지널 드라마 중 첫 방송으로는 최고 시청률이다. 오지호는 드라마 첫 방송의...
모바일 게임 '대박 마케팅' 있다? 없다? 2014-01-29 00:54:16
경쟁력이 떨어질 수도 있지만, 개인방송의 진득한 시청자를 바탕으로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하루평균 개설되는 방송 10만개 중 게임 방송이 6만개일 정도로, 아프리카tv의 시청자들은 카카오톡의 유저보다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높기 때문이다. 얼마 전 혜성처럼 등장한 '네이버 앱스토어'도 빼놓을 수 없다....
케이블 점유율 규제 완화…씨앤앰 매각 '온에어' 2013-12-26 21:38:10
키웠다. 씨앤앰까지 인수하면 전국 654만 가구를 확보해 유료방송 시장에서 kt그룹(660만)과 확실한 양강 구도를 구축할 수 있다. 경쟁사인 태광그룹과 sk그룹은 각각 cj와 kt의 독주를 막기 위해 씨앤앰 인수를 저울질하고 있다. 씨앤앰 외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인 hcn이 매물로 나올 가능성도 있다. hcn의 2대 주주는...
양휘부 회장 "스마트케이블로 혁신하자" 2013-12-26 18:54:00
함께 방송콘텐츠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나서 유료방송 산업을 선도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케이블TV방송협회는 2014년 중점 분야로 ▲초고화질(UHD)방송 시대 개막 ▲스마트케이블 통한 이종 산업 융합촉진 ▲방송콘텐츠 선순환 생태계조성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미디어` 등을 선정했다. 현재 케이블업계는...
[텐아시아] 케이블 시청자들, '나정이 남편찾기' 열풍…응답하라1994, 지상파 떨게 만든 무기는 디테일 2013-11-29 21:08:29
첫 방송 평균 시청률 2.6%(이하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를 시작으로 지난 22일 방송된 11화는 평균 시청률 9.3%를 기록했다. 순간 최고시청률도 10%를 넘어섰다. 지상파 드라마도 두 자릿수 시청률을 올리는 것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수치로 드러나는 성적만이 이 드라마를 주목해야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