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별들의 고향'으로 떠난 영원한 문학청년 2013-09-25 22:42:40
별세고2 때 신춘문예 등단…'고래사냥' '상도' 등 히트 투병 중에도 꾸준한 집필 1970년대 청년 문화를 이끌었던 소설가 최인호 씨가 암 투병 끝에 25일 오후 7시10분 별세했다. 향년 68세. 1963년 한국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한 지 정확히 50년 만이다. 2008년부터 침샘 부근에 발병한 암으로 투병하던 고인은...
이젠벅, 활동성 높인 `일루미네이션 스트레치 경량 구스다운` 출시 2013-09-16 10:01:05
스스로 발열해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X-벤트 히트온`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 또한, 자체 개발한 빛 반사 기능의 일루미네이션 소재를 제품 앞과 뒤 전면에 프린트해 작은 빛에도 뛰어난 발광 효과를 발휘, 야간에도 안전한 레포츠 활동을 도와줍니다. 일반적인 다운재킷과 달리 퀼팅선이 드러나지...
넥슨, 북미 '쉬버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 체결 2013-09-10 12:09:43
선도해 온 인물로, 징가(zynga)와 ea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를,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엔터테인먼트 사업 부문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서부터 슈퍼 패미컴(super nes)용 게임 프로그래머, 운영 총괄에 이르기까지 게임 업계에서 폭 넓은 커리어를 쌓아온 인물이다. 지금까지 '피파(fifa...
[경제와 문화의 특별한 만남] "K팝의 힘은 트렌드 창조…콘텐츠 지원 8천억원으로 늘렸죠" 2013-09-08 17:01:26
때문입니다. 싸이가 그렇게 크게 히트할 줄은 아무도 몰랐습니다. 자신의 음악을 했는데, 세계적인 트렌드와 우연히 결합한 거지요. 싸이는 연내에 앨범을 낼 계획입니다. 김 행장=k팝이 주로 수익성이 낮은 유튜브 등 영상매체에 의존하는 것은 문제예요. 음반(음원) 판매와 광고, 이벤트, 화보, 출판, tv·영화 출연 등...
[경영코치] 모바일 메신저 지존, 카톡의 성공비결은? 2013-09-04 08:25:52
국내시장에서 사실상 독점적 지위를 확보한 최고의 히트상품이다. 2010년 3월 처음 선보인 이 서비스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95%가 이용할 만큼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톡의 하루 이용자는 3000만명(해외 포함)으로 네이버 일일 방문자 1186만명의 두 배 이상이다. 지난 7월 기준 세계 가입자 수는 1억명을...
[비즈&라이프] 모바일 메신저의 지존, 카카오톡의 성공 비결은…오픈이노베이션일까, 스피드 경영일까 2013-09-03 17:34:15
국내시장에서 사실상 독점적 지위를 확보한 최고의 히트상품이다. 2010년 3월 처음 선보인 이 서비스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의 95%가 이용할 만큼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톡의 하루 이용자는 3000만명(해외 포함)으로 네이버 일일 방문자 1186만명의 두 배 이상이다. 지난 7월 기준 세계 가입자 수는 1억명을...
김우룡 한국외대 명예교수 "정치 진영논리 따라 방송계 춤춰…'리셋' 필요한 시점" 2013-09-03 16:49:30
히트하면 ‘닥터콘서트’가 나오고 ‘시월드’가 인기 있으면 ‘고부스캔들’이 나타나는 식이죠. 채널 수가 늘어나면 그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이 생겨날 것 같지만 실제로는 ‘풍요 속의 빈곤’ ‘다양성 속의 획일화’ 현상으로 닮은꼴 프로그램이 양산되는 결과를 낳습니다. 시청자는 혼란스럽죠.” ▷방통위는 최근...
대세 아이돌 태연-엑소, 네이처리퍼블릭 모델 됐다 2013-08-29 09:31:54
형성돼 있으며, 정규 1집으로 더블 히트를 기록하며 각종 음악 차트에서 단숨에 정상을 차지한 실력파 아이돌 그룹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글로벌 스타로 부상하고 있는 exo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앞세워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깨끗한 이미지와...
네이처리퍼블릭 대세 아이돌 태연, 엑소와 모델 계약! 2013-08-29 09:30:42
형성돼 있으며, 정규 1집으로 더블 히트를 기록하며 각종 음악 차트에서 단숨에 정상을 차지한 실력파 아이돌 그룹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글로벌 스타로 부상하고 있는 exo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앞세워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서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깨끗한 이미지와...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미안 피니셔', 최단기간 매출 100억 돌파 2013-08-28 06:59:09
매출이 전년 대비 2배로 성장하는 데 기여한 히트상품”이라며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아이오페의 여성용 에센스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역시 작년 8월 출시된 지 1년 만에 매출 500억원을 넘어섰다. 입술에 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