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카드, 1분기 이익급감 우려"…목표가↓-토러스證 2013-01-29 07:20:00
우려된다"고 했다.이는 가맹점 수수료율 체제 개편의 영향이 고스란히 반영되는 반면, 부가서비스 축소에 따른 비용감소 효과는 시차를 두고 천천히 나타날 것이기 때문이라는 것.이 연구원은 "이익 하락폭이 크게 나타나는 1분기까지는 보수적인 입장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며 "다만 하반기에는 비용절감 효과가 나타나며...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CU, 21세기 한국형 편의점으로 안착 2013-01-28 15:32:04
독자 브랜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소요된 가맹점주의 비용을 모두 본사가 부담했다. 기존 편의점과 차별화된 다양한 변화도 시도했다. 이에 따라 공급자 중심의 ‘편의점 1.0시대’에서 벗어나 이용자 중심의 ‘편의점 2.0시대’를 새롭게 열며 21세기 한국형 편의점의 조기 안착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cu는 ‘cvs for u,...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카페토스피아, 전국 120개 가맹점 푸드넷시스템 2013-01-28 15:31:59
브랜드다. 전국에 120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적은 자본으로도 차별화된 카페창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카페토스피아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물가안정 모범업소’로도 선정됐다. 브라질, 콜롬비아, 탄자니아, 케냐산 생두를 사용해 커피향이 풍부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기름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채선당, 영농조합 연계…친환경 채소 사용 2013-01-28 15:31:58
총 302곳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채선당 샤브샤브의 모든 채소는 친환경 제품이며 일부 쌈 야채는 유기농을 사용하고 있다. 채선당의 채소는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옥현리에 위치한 직영 친환경 채소농장을 포함, 전국 6개 영농조합으로부터 산지 직거래 방식을 통해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다. 총 3600여㎡(약 1200평)...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한류 선봉…상생 통한 '행복한 성장' 2013-01-28 15:31:46
1호 성금을 전달했다. 2011년 하반기부터는 가맹점 대표와 본사가 함께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돕는 ‘우리 동네 빵빵나눔데이’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케이크교실 쿠키교실 등 재능기부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지난해 spc그룹 공채 인원의 10%를 가맹점 아르바이트생 중 선발했으며 매년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명을...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WABAR, 세계 각국 200여 맥주 판매 2013-01-28 15:31:32
사업을 시작한 와바는 현재 28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는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전국 와바 매장 중 70%는 출점 지역 인근 동일 업태 매장 중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04년부터는 공동창업 방식을 도입해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안착시켰다는...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신한카드, 2200만명 회원 '최대'…카드 포인트 활용 '최고' 2013-01-28 15:31:21
상품을 연이어 선보였다.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하이 포인트 카드’도 카드시장의 판도를 바꾼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포인트에 이자가 붙는 ‘s-more 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캐시백 또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심플카드’도 인기 상품이다.신한카드는 스마트...
폐점율 '0' 죠스떡볶이. 부산 수제어묵 출시 2013-01-28 14:32:58
가맹점 개설 수요 증가에 따라 올해 1월 영남지사를 설립하고 보다 안정적인 개설 및 유지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본사의 체계적인 r&d 시스템과 자체 물류센터를 통한 운영 노하우, 고객 중심의 경영 마인드, 본사와 가맹점 사이의 끈끈한 믿음으로 지금까지 가맹점 폐점율 ‘제로’를 기록하며 성장하고 있다....
"빵집 위기, 프랜차이즈 아닌 불황 때문" 2013-01-28 13:27:24
`매출감소`를 꼽았습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중에는 29.3%가, 독립제과점은 40%가 이처럼 응답했고, 매출 감소 원인으로는 가맹점(42.7%)과 독립점(45.3%) 모두 `경기침체`라고 답했습니다. 다만 독립점주들은 차순위 답변으로 `대형마트·편의점 제과점 증가`(22.0%), `대기업 제과점 증가`(15.3%)라고 답했습니다....
"'동네빵집' 매출 감소 원인은 경기침체" 2013-01-28 10:21:30
선정을 두고는 가맹점과 독립점의 의견이 달랐다. 가맹점주들은 '시장 자율성을 해친다'는 의견을, 독립점주들은 '골목상권 보호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은 "매출 감소의 주원인이 프랜차이즈 때문이라는 주장이 사실과 다른 만큼 중소기업 적합업종에 선정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