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하절기 식품 안전 강화` 나선다 2013-04-28 13:14:21
기간`으로 정하고 상품판매시한 조정, 원재료 품목제한 , 테이크아웃 상품 관리강화, 개인과 매장환경 위생강화 등 하절기 식품 위생 관리 강화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변질되기 쉬운 정도에 따라 김밥, 샌드위치, 생과일쥬스 등 고위험군을 A등급으로, 베이커리, 반찬류 등을 B등급으로, 만두, 떡볶이 등을...
롯데百 "식품으로 힐링하세요"…힐링푸드관 개설 2013-04-28 06:00:00
있다. 박기범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농산 선임상품기획자(cmd)는 "단순히 건강을 위한 상품보다 먹거리를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으려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고객 반응을 살펴본 후 주요 점포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는 한편, 사찰음식을 비롯해 시즌별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
[화장에 빠진 한국남자] '젊어지고 싶다'는 욕망과 '이기고 싶다'는 야망사이…그 남자는 오늘도 가꾼다 2013-04-26 17:23:24
등 수십 가지의 남성 화장품이 화장품 매장의 한쪽을 차지할 것이라곤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 한국남자 의외로 깐깐하다 한국 남자들은 이제 화장품 매장에 자연스럽게 출입한다. 직접 상담을 받고 샘플을 써보는 것도 주저하지 않는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남성 화장품 구매고객 중 60%는 본인이 직접 제품을...
`닥터넛츠` 신세계 백화점 입점기념 행사실시 2013-04-26 15:57:00
오는 5월3일까지 1주일간 해당 매장에서 진행 된다. 이 기간 동안 각 매장을 방문하면 가정의 달 및 어버이날의 건강한 선물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닥터넛츠 패키지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증정행사와 함께 `닥터넛츠 오리지널뉴` 제품의 무료 시식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닥터넛츠 오리지널 뉴`는 총...
구석 엘리베이터·중앙 에스컬레이터…백화점 왜 2013-04-25 17:27:29
한다. 엘리베이터를 찾기 어려운 것은 상품을 고객에게 최대한 노출시키려는 백화점의 전략과 관련이 있다. 고객이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가버리면 상품을 보여줄 기회가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이다. 대신 백화점은 에스컬레이터를 매장 정중앙에 설치한다. 고객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오르내리는 과정에...
수입 농수산물마저…바나나·소고기·동태값 '훌쩍' 2013-04-25 17:26:47
식탁물가를 들썩이게 만드는 ‘요주의 상품’으로 돌변했다. 주요 품목의 국제 시세가 크게 뛰면서 한국의 밥상 물가까지 끌어올리고 있어서다. 일부 품목은 기상 이변 같은 단기적 요인이 아니라 중국·미국 등의 수요가 급증하는 구조적 현상 때문에 값이 급등하고 있다. ‘수입 먹거리발’ 식탁물가 상승이 가시화될 ...
[1분기 GDP 0.9% 성장] "추석이후 제대로 장사해본 적 없어"…체감경기는 '마이너스' 2013-04-25 17:17:40
이월상품을 대폭 할인해 판매하는 행사장만 붐빌 뿐 일반 매장은 한산했다. 주요 백화점 매출은 지난 3월에 전년 동기보다 8~9% 증가, 소비 회복에 대한 기대를 품게 했다. 봄 정기세일을 시작한 이달 초에도 백화점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0% 안팎 늘었다. 하지만 세일 후반으로 갈수록 증가폭이 둔화하기 시작했다....
[책마을] 서점이 사라진다고? 천만에 2013-04-25 16:57:31
비판하면서 “서점은 책이라는 공공재 상품을 다루는 ‘서점 장인’들의 무대”라고 주장하는 8명의 분투기다. 이들은 각자 다양한 배경을 지녔고 일하는 곳도 다르지만 독자가 원하는 한 권의 책을 전달하는 서점의 위상과 소중함을 몸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는 똑같다. 이들은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책에 관한 고...
프랑스 패션과 야구의 콜라보레이션? 2013-04-25 16:05:29
부산지역 4개 매장과 온라인 직영몰에서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롯데자이언츠 홈경기 관람교환권(총 225명)을 선착순 증정한다. 관람교환권은 경기 당일 사직구장에 마련된 루이까또즈 부스에서 동반 1인까지 입장 가능한 입장티켓으로 교환 가능하며 즐거운 경기관람을 위해 스낵박스, 응원도구 등 특별한...
아동복에도 아웃도어 열풍 2013-04-25 15:23:57
아동의류를 함께 매장 전면에 디스플레이 해놓다 보니 이를 본 부모들까지 함께 매장을 찾는 ‘고객유입’ 효과까지 더해져 성인복 못지않은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가 아닌 전문 아동복 브랜드에서도 아웃도어 상품 수요를 겨냥해 관련제품들을 강화하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