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별한 우리아이에게는 아이슬란드 만년설 담긴 프리미엄 생수 2013-08-30 17:43:09
포장용기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인 비스페놀a가 들어 있지 않은 고품질의 페트병과 라벨, 마개와 박스는 100퍼센트 재활용하고 있다. ‘아이슬랜딕 글래시얼’의 용기는 아이슬란드 빙하를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도 눈길을 끈다. 네 개의 다른 형상의 빙하가 병목에 조각된 독특한 형태로 다수의 디자인...
[책마을] 뇌를 설득하라…소비자의 지갑이 열린다 2013-08-29 17:12:52
설명한다. 그리고 브랜드, 제품기획, 포장디자인, 매장과 쇼핑, 광고, 스마트 미디어 등 여섯 가지 영역에서 뇌의 정보처리 단계마다 어떻게 마케팅이 개입할 수 있는지 말하고 있다. ‘정보는 시계방향으로 배치하라’ ‘이미지는 왼쪽에, 글자는 오른쪽에 배치하는 것이 정보처리에 효과적이다’ ‘얼굴을 제시한 ...
LG전자, G프로젝트 전 제품으로 확대…UHD TV·G2도 포함 2013-08-26 10:58:01
굿 디자인 등을 뜻하던 g프로젝트의미를 '새로운 세대'(제너레이션), '기대를 뛰어넘는 급'(그레이드), '신개념 장르'로 바꿨다. 각각의 카테고리에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갖춘 광파오븐 , 최고 수준 에너지효율 손연재 스페셜 g 에어컨, 신개념 의류관리기 트롬 스타일러 등이 포함됐다. 회사...
LG전자, 시장선도 전략 'G프로젝트' 확대 강화 2013-08-26 10:00:06
스마트 기능(Genius), 감성적인 디자인(Good Design)을 핵심 개념으로 하는 'G프로젝트'를 공개한 바 있다. 이후 세계 최대 22kg 용량 드럼세탁기, 에너지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인 에어컨,901리터 양문형 냉장고, 터치패널을 탑재한 블랙라벨 전자동세탁기, 말하는 사람의방향까지 인식하는 로봇청소기 등을...
[게임별곡19] 눈싸움 보글보글? '스노우 브라더스' 2013-08-26 07:22:50
캐릭터로 디자인되었다. 이렇게 눈덩이를 만든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게임의 진행방식 역시 잔인하다거나 난폭하지 않으며 단순한 샷(발사)을 통해 눈덩이로 뭉치고 눈덩이를 발로 차서 없애는 방식으로 거부감 없이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단순하기만 한 것은 아니며, 게임 안에서도 다양한 방식의 전략적인 요소를...
신세계百 '디자인 재능기부'…전통주 용기·박스 만든다 2013-08-22 16:54:35
‘디자인 재능기부’로 전통주 판매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2일 본점 문화홀에서 한국전통주진흥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통주 판매 활성화, 중소 주조장과의 동반성장에 힘쓸 방침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는 전통주 20여개의 라벨, 용기, 포장박스 등을 새롭게 디자인해주기로 했다. 젊은 층의 취향에...
신세계百, 한국전통주진흥협회와 MOU…전통주 시장 활성화 2013-08-22 08:18:39
라벨과 용기, 포장박스 등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등 전통주에 새로운 옷을 입혀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도자기 위주의 고풍스런 디자인 탓에 전통주가 명절이나 어른을 찾아뵐 때 드리는 선물용으로만 선택이 한정될 수 있다는 단점을 보완하겠다는 복안이다. 전통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전통주가 가지고 있는...
오미자에 음료·관광 연계…문경 농가소득 年 1000억 2013-08-20 17:06:59
이미지를 통합하고 디자인과 포장용기도 고급화했다. 총 60여종에 이르는 문경오미자 가공제품은 입소문을 타고 국내외로 불티나게 팔려나갔다. 지난해 11월 아부다비 국제식품전시회에서 ‘세계10대 혁신상’, 지난 2월 두바이걸프푸드박람회에서는 ‘베스트상’을 받아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현재 미국...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8-19 22:54:01
빼앗겼다. 인테리어, 제품의 콘셉트, 디자인, 광고 등 무엇하나도 미샤가 우위에 있는 것이 없었다. 심지어 더 나아가서는 ‘싸구려 화장품’이라는 인식까지 될 정도로 가치가 하락했다. 후발 브랜드들은 미샤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체계적으로 전략하여 등장했지만 미샤는 이러한 상황에 대응방안을 가지고 있지 ...
[한경에세이] 착한 소비를 위하여 2013-08-19 17:42:16
개념으로 ‘도용’이 있다. 이는 디자인이나 상표 등의 지식재산권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다. 원작자의 허락 없이 베껴 사용한다는 점에서 표절과 마찬가지로 권리를 훔치는 위법행위지만 표절처럼 크게 사회적 이슈가 되는 경우는 드문 것 같다. 필자가 있는 특허청에서는 ‘상표권특별사법경찰대’를 두고 소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