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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건설, 필리핀 아레나 "세계최대를 짓다" 2014-08-04 10:23:00
늦어졌고, 태풍과 필리핀 항만청의 파업 등 예기치 못했던 난관들이 끊이지 않았다. <인터뷰> 박경호 한화건설 매니저 "시공계획의 기본이 되는 철근 배근도 철골도면, 심지어는 재료마감표도 없었습니다. 스케치 수준인 지붕판넬 이미지로 제안서를 완성해야 했습니다." 한화건설은 발주처가 제시한 공사기간을 지키기...
하이투자, 실적부진 한국타이어 목표가 내려 2014-08-04 08:40:04
수 없고 현대·기아차의 파업 가능성도 부정적 뉴스"라고 지적했다. 이들 연구원은 그러나 "세계 타이어 업체 중 가장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며주요 업체들보다 성장을 위한 공격적 투자를 하는 점, 가장 중요한 시장인 중국 내선점효과 등 차별적 요인이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들은...
현대기아차, 2분기 세계시장 점유율 9.1%로 껑충 2014-08-04 06:08:03
원화 강세 기조 지속과 신흥시장 침체, 파업 등의 악재가 산적해 있어 9% 돌파를 낙관하기만은 어렵다는 지적도 나온다. 특히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도 현대기아차의 2분기 영업이익은 급감해 무리하게 외형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영업이익은 2분기에 작년 동기보다...
"세계 4위 르노닛산 추월하자"…현대·기아車, 가속페달 2014-08-01 20:46:04
노조 파업으로 생산량 격차가 60만대 이상으로 벌어졌다.지난해 현대·기아차 노조는 8월 말부터 9월 중순까지 보름 안팎의 파업을 벌였다. 이로 인해 생산량이 13만여대, 매출이 2조7000억원가량 줄어든 것으로 회사 측은 추산했다.현대·기아차는 해외공장을 신·증설해 글로벌 ‘빅4’로...
"통상임금에 상여금 포함 지금 결론 못내"…현대車 "법원 판결 지켜본 뒤 결정하자" 2014-08-01 20:43:29
무파업을 하면서 사상 최대 임금 상승을 얻어낸 노조 내 실리파로 꼽힌다. 하지만 올해는 ‘통상임금 확대 관철’을 내걸고 파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gm이 통상임금에 정기상여금을 포함시키기로 하는 등 다른 업체들이 통상임금을 확대키로 결정한 만큼, 노조원들의 기대가 커진 점도 협상을...
신차 바람에 웃었던 7월 완성차 ··· 휴가 끝나면 파업이 고비 2014-08-01 16:27:16
하계 휴가 이후 노조 움직임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노조가 끝내 파업을 선언하면 들어오는 주문 물량을 제때 공급할 수 없게 돼 타격이 예상된다.1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국산차 5개사(현대·기아·한국gm·르노삼성·쌍용)는 7월 내수 판매량이 12만7319대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9%...
`내우외환` 현대중공업‥20년만에 파업 `먹구름` 2014-08-01 14:04:10
와중에 20년만에 파업 수순을 밟을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현대중공업이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신인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대중공업 노사는 여름 휴가 전 마지막 교섭을 오늘(1일) 진행합니다. 그러나 이 자리에서 극적인 타결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인터뷰> 현대중공업 노조 관계자 "회사도 휴가 갔다와서...
기아차, 7월 글로벌 26만1766대 판매…전년비 23%↑(상보) 2014-08-01 14:01:57
21만9461대로 28.6% 증가했다. 지난해 7월 파업 등 여파로 급감했던 국내공장 생산·판매가 12만1861대로 43.0% 늘었고, 해외공장 생산·판매도 9만7600대로 14.3% 늘었다. 해외에서는 k3(포르테)가 3만6373대, 프라이드(k2)가 3만1863대, 스포티지r이 3만75대, k5(옵티마)가 2만7327대로 실적을 이끌었다. 올...
한국지엠, 임단협 잠정합의안 가결 2014-08-01 01:54:18
대한 개선 등을 포함하는 단체협약 갱신을 골자로 하는 잠정합의안을 도출한 바 있다. 이 잠정합의안에는 차세대 크루즈의 군산공장 생산 계획도 포함됐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올해 임단협 교섭을 타결지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파업없이 교섭이 마무리된 것에 임직원 모두가 자부심을 가져야...
[전문기자 칼럼] 걱정되는 '임금인상' 부양책 2014-07-31 20:40:24
파업을 벌였다. 회사는 1조원이 넘는 생산차질을 빚었다. 회사를 압박한 노조는 결국 기본급 9만7000원(기본급 대비 5.14%, 호봉승급분 포함), 성과급 350%+50만원 등 1인당 평균 2879만원을 챙겼다. 도요타 인상액의 몇 배 되는 임금이다. 통상임금 문제로 시끄러운 올해도 순이익 30% 성과급 지급을 비롯 상여금과 각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