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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탓 '기업 주치의' 찾는 中企 늘었다…금융·기술·경영 등 각 분야 전문가 '협진' 20% 증가 2013-07-29 17:14:15
역량 강화와 리더십 함양 공부방’을 운영하고 있다.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배우고 교류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내기 위한 활동이다. ‘창조혁신리더 1만명 육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직원 교육훈련도 실시하고 있다.구미=김낙훈 중기전문기자 nhk@hankyung.com■ 기업 주치의센터 금융 기술 경영 등 각 분야...
현대그룹, 현대건설 인수보증금 4분의 3, 2066억 돌려받는다 2013-07-25 17:44:13
현대건설 인수전 당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되자 현대상선을 통해 이행보증금 2755억원을 채권단 주관은행인 외환은행에 냈다. 현대그룹은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이후 채권단이 나타시스은행에 보관하고 있다는 인수자금의 출처를 명확히 밝히라고 요구하자 현대그룹은 은행 명의의 대출확인서를 제출했지만 채권단은...
"신흥국 채권 자금 이탈, 주식시장에 유리" 2013-07-25 10:18:55
- 마켓리더 특급전략 미래에셋증권 이재훈> 1900포인트 회복을 하면 앞 자리 숫자가 바뀌기 때문에 반가운 느낌이 있을 수 있다. 또 어떻게 보면 자금집행을 하지 못했던 투자자는 불안한 마음도 있을 것이다. 버냉키 쇼크가 있었던 5, 6월과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이었던 7월 사이에 바뀐 부분이 분명히 있다. 자금 흐름...
"월말 中 경제지표 발표, 종합적 판단 필요" 2013-07-24 10:36:43
증시특급 2부-마켓리더 특급전략 삼성증권 오현석> 2000~1780선까지 주가가 조정을 받은 이유는 미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악재가 불거졌기 때문이다. 미국은 예상보다 빨리 출구전략을 발표했고 중국은 성장보다 개혁에 초점을 맞추면서 유동성 공급이 타이트해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악재에도 불구하고 최근 코스피의 반등...
꽁꽁 묶인 리츠…규제 풀어야 개발사업 '숨통' 2013-07-23 17:33:25
eg건설의 출자법인인 더블에셋리츠도 지난해 4월 서울 역삼동에서 도시형생활주택 ‘이지 소울리더’를 공급했다. 김종국 광희리츠 사장은 “리츠는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기자금을 활용하고 증권시장에 상장할 수 있는 간접투자상품”이라며 “그동안 대형 빌딩이나 상업시설에 주로 투자했으나 최근에는 부동산 개발로...
"2분기 실적시즌 본격화··개선추세 이어갈 듯" 2013-07-23 10:35:32
현대건설, 대우건설 등의 대표주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는 측면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 2분기에는 중국의 경기 둔화와 엔저 우려감이 부각되었던 시점임을 감안했을 때 실적 불확실성이 아직 남아있다. 최근 영업이익 전망치를 보면 아직까지도 하향 조정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측면에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이번 주...
[시론] 한국 原電사업 세계화하려면 2013-07-22 17:29:12
원전 건설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 한다. 앞으로도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등 세계 원전 시장에서 한국은 일본과 수주 경쟁을 벌일 것이다. 한국이 향후 원전 수주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 것인가. 첫째, 원자력계의 전문가 육성이 시급하다. 원자력 발전소의 기획과 설계, 안전 규제와 최고의 안전성 확보, 견실한 원전...
인천공항공사 新경영전략 전사 워크숍 개최…임직원, 새로운 20년 향한 힘찬 도전 결의 2013-07-16 17:34:50
착공 및 건설공사를 거쳐 성공적인 개항과 운영에 이르기까지 20년의 순환주기를 새롭게 시작하는 전환점을 앞두고, 현재의 위상을 더욱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창수 사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관문으로서 희망의 새 시대를 향한 국민의 기대와 염원에 부응하고,...
[2013 한국서비스대상] "제품 아닌 만족을 팔아야 성공한다" 2013-07-10 15:35:00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서비스리더상은 이재정 신한카드 부사장과 고수찬 롯데건설 이사가 각각 받았다.한국서비스경영학회와 공동으로 주관한 제11회 서비스분야 우수연구논문 및 추진사례 공모에서는 총 3편의 논문이 수상작으로 결정됐고, 가장 우수한 논문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지에 게재키로 했다. 한국서비스대...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수상기업 임원에게 주어지는 서비스리더상을 수상한 이재정 신한카드 부사장은 중장기 고객중심 추진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중심 프로세스 혁신을 위해 6시그마 추진을 주도했다. 이를 통해 고객중심 경영의 프로세스 구축과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선도하고 고객 만족도 및 브랜드 가치를 업계 최고수준으로 개선해 신용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