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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주사 동원산업, 작년 영업이익 4천644억원…6% 감소 2024-02-14 15:18:57
규모의 배당금을 집행한 데 이어 배당금을 전년 수준으로 유지하며 배당성향은 연결 기준으로 13.4%에서 14.6%로 확대됐다. 앞서 지난달 동원산업은 발행주식 총수의 5분의 1 규모인 자사주 1천46만770주를 전량 소각하기로 결정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나서고 있다. 식품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F&B[049770]도...
'생존경쟁' 이커머스 실적 볕 드나…G마켓 등 수익개선 성공 2024-02-14 14:28:47
흑자에 '고무' 중국업체 침투·소비침체 위기감…"올해·내년이 분수령"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가혹한 생존 경쟁에 내몰린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이 지난해 일제히 수익성 개선 성과를 냈다. 수년간 지속한 성장 전략을 잠시 접고 허리띠를 바짝 졸라매며 내실에 집중한 결과다. 신세계그룹 계열의...
영풍제지 주가조작 일당 기소...부당이득 6,600억원 '역대 최대'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2024-02-14 14:16:39
규모입니다. ◆ KDI, 올해 성장률 2.2% 유지…물가 전망 2.6→2.5% 하향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오늘(14일) 올해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2%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정부와 OECD 전망치와 같으며 한국은행(2.1%)보다 높고, IMF(2.3%)보다는 낮습니다. 수출이...
문체부, 3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교통·숙박 할인 2024-02-14 08:59:19
작년 6월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통해서는 한 달간 관광 소비지출 약 13조2천억원의 효과를 낸 바 있다. 이번 여행가는 달 표어는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으로, 여행을 통해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캠페인 때 호응이 높았던 교통 할인은 약 18만명이 혜택을 받을 수...
고물가에 잘 팔린다…1년간 12% 성장 2024-02-14 06:12:05
뒤 자체 브랜드로 내놓으면서 마케팅·유통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 가격을 낮춘 상품이다. 이마트 노브랜드, 롯데 온리프라이스, GS25 유어스 등이 대표적이다. 조사 결과 국내 PB 상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1.8% 성장했다. 같은 기간 1.9% 성장에 그친 전체 소비재 시장 성장률보다 약 6배 높은 수치다. 부문별 PB...
고물가에 '가성비' PB 상품 잘팔린다…1년간 시장 12% 성장 2024-02-14 06:00:07
브랜드로 내놓으면서 마케팅·유통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 가격을 낮춘 상품이다. 이마트 노브랜드, 롯데 온리프라이스, GS25 유어스 등이 대표적이다. 조사 결과 국내 PB 상품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1.8% 성장했다. 같은 기간 1.9% 성장에 그친 전체 소비재 시장 성장률보다 약 6배 높은 수치다. 부문별 PB 시장 성장률은...
"더 이상 못 시켜먹겠네"…배달비 부담에 배달앱 닫는 2030 2024-02-13 22:00:02
나타났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과 고물가에 따른 소비 침체로 배달 음식 수요가 줄어든 결과로 풀이된다. 관련 통계 작성 후 음식 배달 처음 '후진'지난해 배달앱 등 음식 배달 온라인 서비스 거래액이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2017년 이후 연간 기준 처음으로 감소했다. 13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음식...
'2조 대어' 에이피알 흥행 예감…공모가 25만원 2024-02-13 18:04:12
등 화장품 매출이 중국의 ‘궈차오’(애국 소비) 열풍으로 곤두박질치는 가운데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 출시로 제2의 성장기를 맞았다.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판매 대수는 2021년부터 168만 대를 넘겼다. 현재는 미국과 일본, 중국 등 해외 7개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을 목표로 기업...
"찔끔 올리면 역풍"...고심 커진 롯데·신세계 2024-02-13 17:57:04
배당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그룹 전체 배당 규모를 22년도 대비 16% 늘어난 1,700억 원 수준으로 확대했고, 대표적인 주주환원책으로 꼽히는 자사주 소각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부 정책에 앞서 대대적인 주주 환원책을 발표했지만, 시장은 실망한 분위기입니다. 발표 당일인 8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의 주가...
[취재수첩] 韓면세점에 '따이궁' 돌아오지 않는 이유 2024-02-13 17:46:32
한 번에 담지 못할 정도의 거대한 규모였다. 2022년 문을 연 하이난 하이커우 국제면세점(93만㎡)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면세점이다. 구찌, 버버리, 몽클레르 등 명품 브랜드 매장 앞에는 긴 줄이 이어졌다. 적어도 20분은 기다려야 했다. 45위안(약 8300원)짜리 고가 아이스크림도 불티났다. 하이난 면세점은 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