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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 2014 글로벌 게임잼에서 60%이상 사용 2014-02-06 13:38:14
게임업계 종사자를 비롯한 게임 개발자들이 참여해 48시간 동안 게임을 만드는 행사이다. 올해 글로벌 게임잼에는 전 세계 수 천명의 개발자가 참여하여 약 4,300여 개의 게임이 제작되었으며, 이 중 약 2,300개에 달하는 게임이 유니티로 제작되었다. 특히, 국내 글로벌 게임잼에서는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여 개발된 게임...
삼성전자, MWC 2014서 `삼성 개발자 행사`개최 2014-01-28 08:36:47
애플리케이션 종사자들을 위한 것으로 MWC 행사장 내 전시 공간인 앱 플래닛(App Planet)에서 진행됩니다. `삼성 개발자 데이(Samsung Developer Day)`는 MWC 3일차인 26일 열리며 삼성 모바일 SDK, 삼성 멀티스크린 SDK, 삼성 멀티스크린 게임 플랫폼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이 선보일 예정입니다. 올해 새롭게 진행되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대표 강추 '안드로이드 마케팅' 2014-01-13 16:59:31
웹 플랫폼이 아닌 스마트폰앱 플랫폼으로 shift될 것을 머리가 아닌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 일찍부터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사업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졌음에도 내가 발을 딛고 있는 곳이 pc온라인이었기 때문에 모바일 비즈니스에 대한 감각을 익히는데는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었던 것 같다. 이제 모바일...
"스마트 콘텐츠 시장, 2017년까지 5조원 규모로" 2013-11-12 09:43:19
나갈 예정이다.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대표 유통·플랫폼 기업과 콘텐츠 기업, 관계 기관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협의회에서는 육성 전략 발표에 이어 업계 의견 수렴과 자유 토론 등이 진행됐다.게임업체인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김남철 대표는 최근 논란이 되는 '게임중독법'을 의식한 듯 "외국에 나가...
[시론] '스마트 혁명' 중심에 SW가 있다 2013-10-16 21:45:06
정보통신기술(ict) 성장의 키워드인 c-p-d-n(콘텐츠-플랫폼-디바이스-네트워크)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콘텐츠, 플랫폼, 디바이스, 네트워크 중 어느 한 분야라도 소홀히 하면 ict 시스템이라는 공든 탑이 무너지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우리가 ict 강국이라고는 하지만 유독 약한 게 콘텐츠, 즉 sw다. 아직까지 구글이나 ...
"대한민국 MICE 발전, 매뉴얼化 절실" 2013-09-15 23:21:40
정보들도 좀 얻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온라인 플랫폼 상에서 커뮤니티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2002년에 시작했는데 10년이 넘는 동안 상당히 많은 분들이 활동을 해주시고 또 이쪽 분야에 종사자들이나 학생들이 가입이 많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회원 수는 한 1만8천 명 정도 됩니다. 지금 그 카페를 통해...
여자가 예뻐지는 공간, 미러스의 100%이벤트에 참여하세요! 2013-08-19 09:59:00
모아서 볼 수 있는 독특한 플랫폼이다.패션업계 종사자들은 "기존 쇼핑몰 업체들은 좋은 상품을 갖고 있다하더라도 소비자들과 접촉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미러스의 경우 좋은 이벤트와 쿠폰, 상품들을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어필하기 쉽게 되어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라고 하며 소비자들을 위한 쇼핑 공간이 될 것으로...
[마이스산업] 외국 관광객 1100만명시대…한국형 콘텐츠개발 시급 2013-07-28 14:00:11
관계 부처 장·차관 등 정부인사와 업계 대표, 종사자, 학계, 전문가, 대학생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현장의 소리를 직접 챙기겠다는 대통령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안다. 실효성도 컸다. 현장에서는 규제완화와 제도개선 등 모두 54건의 추진과제가 다뤄졌다. 특히 미묘하게 겹쳐 있는 관계 부처 간의 협력 관계가...
[K-프로듀서스] ⑧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 2013-06-25 16:11:45
시장이 디지털(온라인 플랫폼) 시장으로 대체되면서 음반시장은 700억 원 규모로 축소되고 ‘앞으로 더 큰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했던 디지털 시장은 불법 다운로드 등으로 사람들이 기대한 것만큼 커지지는 않고 2,500억 원 규모로 정체된 상황이 되었습니다. 과도기적인 측면에서 시장이 더욱 성숙하기 위해서는 여러...
카카오톡 메시지=게임 흥행 예고 티저, 왜? 2013-06-20 10:22:29
'메신저'다. 하지만 게임업계에서 카카오톡은 '게임 플랫폼'이다. 스마트폰은 더이상 전화, 문자, 인터넷, 시계의 기능만 하는 재미없는 물건이 아니다.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기'이다. 특히 카카오톡 게임이 많아지며 '친구 초대 메시지' 또한 급격히 많아졌다. 한 게임업계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