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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한진해운 대체선박 17척 투입·항공수송편 증편 2016-09-07 17:48:11
주요 거점(Hub) 항만으로 선박을 이동해 일단 화물을하역한 뒤 최종 목적지까지 수송하도록 할 계획이다. 필요할 경우 각 억류지 항만별 전담팀을 구성해 각 기항지에서 대체선박을 섭외할 계획이다. 거점항만으로 회항하는 선박에 대해서는 현지 관세관을 통해 외국세관의 신속한적하목록 정정처리를 지원하고...
KB투자증권 "대한항공, 한진해운 지원 부담 제한적" 2016-09-07 08:17:12
지원은 한진해운[117930] 선박에 고립된 화물을수송하는 것에 초점에 맞춰져 있다"며 "화물하역이 마무리되면 대한항공이 추가 지원에 나설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이 한진해운의 롱비치 터미널 지분과 매출채권을 담보한 데 대해선 "담보의 가치가 충분하다고 판단되며 대여금이 공익채권으로 ...
김영석 해수부장관 "부산항 등 환적화물 이용시 인센티브 확대" 2016-09-06 18:12:47
환적화물 인센티브를 긴급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장관은 오늘(6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해운빌딩에서 국적 중견선사, 외국적 원양선사 등 13곳과 간담회를 열고 "한진해운의 운항차질로 우리 화주들이 원양수송선박 확보에 애로를 겪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김 장관은 "한진해운의 운항차질로 동북아의...
현대상선, 한진해운 대체선박 9일 부산 입항 2016-09-06 13:35:05
한진해운 사태로 빚어진 수출화물 수송 차질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투입하기로 한 현대상선의 대체선박이 9일 새벽 처음으로 부산에 입항한다.6일 부산항만공사와 터미널 운영사에 따르면 '현대포워드호'는 9일 오전 2시 부산신항에 입항한다.이 배는 신항 북컨테이너부두의 pnit터미널에 접안, 수출화물이 담긴...
한진그룹, 물류대란 해소위해 조양호 회장 사재 등 1000억 자체 조달 2016-09-06 11:53:42
처리와 수송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진그룹은 비상 태스크팀(task team)을 구성해 즉각적인 해상화물 하역처리와 긴급화물 항공편 대체 수송 등의 방안 등을 강구하고 있다. 한진해운 법정관리 이후 이미 부산신항만 한진터미널에 접안한 한진해운 선박에서 5000teu 분량의 화물 하역작업을 지원한...
한진그룹, 한진해운에 1000억원 지원…조회장 개인돈 400억원 출연 2016-09-06 11:34:32
즉각적인 해상화물 하역처리 및 긴급화물 항공편 대체 수송 등의 방안 등을 강구하고 있다.이미 한진해운의 법정관리 이후 부산신항만 한진터미널에 접안한 한진해운 선박에서 5천teu 분량의 화물 하역작업을 지원한 바 있으며, 하역된 화물을 철도나 육로를 통해 수도권 컨테이너 물류거점인 의왕 기지까지 정상적으로...
단호한 정부··"한진해운 혼란, 대주주 책임" 2016-09-05 16:54:26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안전하게 화물을 수송할 책임은 한진해운에 있다며,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을 거듭 압박했습니다. 김민수 기자입니다. <기자>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한진해운 물류대란의 책임은 한진그룹에 있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한진해운은 여전히 한진그룹 계열사"라며 "한진그룹과 대주주들이 사회적...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조성진 "한진해운 여파 예상보다 심각" 2016-09-04 18:18:35
같은 시나리오가 현실화하면 국내 기업들의 화물 수송에 차질이 빚어질 뿐 아니라 해상 운임이 급등하면서 수출 경쟁력이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대기업에 비해 대체 선박을 찾기 힘든 중소기업은 상황이 더 심각하다. 일부 중소업체는 울며 겨자 먹기로 해상 운임보다 훨씬 비싼 비행기로 화물을 실어나르고 있다. 한 중소...
야적장에 빈 컨테이너만 1만3000개…부두 기능 마비, "이러다 3류항 될라" 2016-09-02 18:30:24
1주일만 지속되면 부산항은 화물 처리를 제대로 못해 3류항으로 추락할 것”이라고 우려했다.목진용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양연구본부장은 “부산 한진터미널은 연간 270만개의 컨테이너를 처리한다”며 “이대로 문을 닫으면 1300여개의 일자리가 사라지고 한국도 ‘해양국가’로서의...
한진해운 후폭풍…선박압류 `속출` 물류대란 현실화 2016-09-01 18:02:38
항만 접안과 화물 하역 등의 비용이 들어가는데, 당장 이를 현금으로 줄 것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한진해운의 선박이 해외 곳곳에서 발이 묶이면서 당장 해상 화물 수송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수출입 업체들은 컨테이너선 확보에 안간힘을 쏟고 있으며, 해상 운임 역시도 북미 등 일부 지역의 경우 종전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