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케팅의 힘…똑같은 브랜드라도 매출 2배 2013-01-06 10:12:43
매장을 열더라도 ‘누가(who)’ 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성패는 엇갈린다. 이 중 하나인 ‘어떻게(how)’가 바로 마케팅이다. 똑같은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이지만 매출은 천차만별이다.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상품이 동일한데 왜 결과가 다를까. 이는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법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中기업, 한국 패션브랜드 사냥 나섰다> 2013-01-06 07:11:04
라이선스를 인수하는 한편 주 영업망인 이마트인터크루 매장 영업권을 확보해 한국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인 다음 중국 진출을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11월 '카이아크만' 브랜드를 운영중인 아비스타[090370]는 중국 최대 패션의류업체인 디샹그룹에 지분 36.9%를 양도하고 경영권을 넘기기도 했다....
유통업계, 위기타개 `신사업` 강화‥투자확대 2013-01-04 15:50:18
대형마트업계도 불황에 따른 저가형 상품라인업 강화와, 창고형 할인매장 등 신업태 발굴 등을 통해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는 전략입니다. <인터뷰 - 녹취> 대형마트 업계 관계자 "차별화된 상품력과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직접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고객서비스 확대와 고객마케팅 등을 통해서 위기에...
[인터뷰] 강경아 대표 "홈쇼핑 3회만에 10억…'하유미팩' 능가한 미다스의 손이라 불려요" 2013-01-04 10:49:21
상품을 먼저 출시했고 지장수는 국제화장품원료재료에 등재될 정도로 가치가 있어요. 1월 중에는 기초와 색조화장을 한번에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을 또 내놓을 거에요. 화장을 하고 피부관리를 하는 여성들이 점점 편해지는 세상이 되는데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얼마나 보람있나요. 제품군이 다양해진 만큼...
라코스테, 신년 ‘브랜드 세일’ 실시…30~50% 파격할인 2013-01-04 10:48:02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라코스테 팔찌나 목걸이 등의 주얼리는 50%의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여 선물용 아이템으로 추천할 만하다. 브랜드 관계자는 “올 겨울 최대 한파가 이어진다는 예보에 맞춰 한파에 대비한 겨울 아우터 및 방한 상품을 최대로 준비했다”며 “이번 신년맞이 첫 시즌 오프 행사는 평소...
세일로 불황타파 나선 가구업계…한샘 최대 30%·까사미아 전품목 10% 할인 2013-01-03 17:10:48
매장과 80여개 대리점에서 진행되며 지난해 인기를 얻었던 제품과 겨울 한정용 신제품 소파 등을 대상으로 한다. 침실 대표 상품으로는 월넛 무늬목으로 만든 ‘베네타’ 침대가 있다. 킹사이즈와 퀸사이즈 침대 모두 23% 할인된 99만원과 93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거실용 제품으론 제네스 소파, 베네토 소파 등이 있다....
매서운 추위·폭설에…채소값 '천정부지' 2013-01-03 17:02:55
나타나고 있다. 유기농 매장은 계약재배 비중이 높아 평소에는 다소 비싸지만 가격 급등기엔 변동성이 오히려 작은 편이다. 이날 초록마을의 상추 150g 가격은 1290원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보다 10~20% 저렴했다. 전병인 초록마을 채소담당 상품기획자(md)는 “시설(비닐하우스) 재배가 필수적인 겨울...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매장에서 책을 보고, 연인을 만난다. 5개의 스타벅스 매장에 둘러싸인 카페베네 타임스스퀘어점에 하루 1800명의 고객이 찾는다. ◆ '달러벌이' 본격 시동 미국 시장에 안착한 한국 업체들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 업체들은 연초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나서 '달러벌이'에...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등 주요 백화점들은 소비자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상품·매장 구성을 바꾸고 판촉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아울렛, 복합쇼핑몰, 온라인몰 등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성장세 한 자릿수 중반대로 둔화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지난해 백화점 시장 규모가 28조4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4.9% 증가한 것으로...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상품들과 향초, 입욕제 등의 ‘힐링 상품’들을 강화할 계획이다. 노석지 디셈버24 사업본부장은 “앞으로 헬스·뷰티 스토어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자연친화 상품들과 힐링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방식을 제안해 줄 수 있는 헬스·뷰티 스토어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전자제품 전문점은 업계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