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백화점 업체들은 올해 증축, 리뉴얼 등을 통한 기존 점포 경쟁력 강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울렛 복합몰 등 신사업 확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롯데는 올해 국내에 아울렛만 3개 점포를 새로 연다. 이달 초 서울역에 있는 갤러리아 콩코스 자리에 롯데아울렛 서울역점을 열고, 오는 8월과...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것이다. 업체별로는 cu 7750여개, gs25 6960여개, 세븐일레븐 6930여개 등이다. gs25와 세븐일레븐이 치열한 2위 다툼을 벌이고 있다.편의점협회는 올해도 편의점 시장이 전년 대비 11.5% 성장한 11조6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점포 수도 700여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불황기에 소규모 자본으로...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국제 곡물값의 인상 요인을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다. 식품업체들은 새해 환율 전망을 대체로 보수적으로 잡았다. cj제일제당은 올 사업계획에서 원·달러 환율 기준을 작년과 동일한 1080원, 농심과 대상은 이보다 조금 높은 1100원으로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전반적인 소비심리가 침체돼 있는 시기인 만큼 업체들은 긴장하고 있다. 업체들은 올 한 해 모바일시장을 강화하고 패션·자체상표(pb) 상품 등에 집중하며 해외 시장의 입지도 굳힌다는 계획이다. ○홈쇼핑 모바일 시장 ‘전쟁’ 2010년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며 모바일 소비자 공략에 나선 cj오쇼핑은 모바일 부문에...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 전문점cj·gs에 후발업체 도전장…하이마트 인도네시아 진출 전문점 지난해에는 다양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납품·협력업체들의 피해도 불가피하다. 대형마트에서 근무하는 일용직 근로자들의 일자리도 크게 줄어든다.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는 유럽발 금융위기가 다소 진정되고 경기가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는 점을 전제로 올해 대형마트 매출이 2.7% 성장해 지난해보다 약 1.3%포인트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다.○“저가 상품, 해외...
[2013 대전망] 온라인몰…불황형 소비에 소셜커머스 성장세 지속 2013-01-03 15:30:32
“새해 온라인몰 업계는 오프라인 업체들이 온라인몰 역량을 강화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모바일쇼핑과 소셜커머스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온라인몰 시장이 과당 경쟁 체제로 접어들면서 업계는 각사의 강점을 살린 주요 전략을 마련하고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옥션과 g마켓은 온·오프라인 유통이...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것이다.새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식품업체들의 올해 키워드는 ‘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끼니를 해결하는 서민식품 이미지에서 벗어나 부가가치 높은 고급 상품을 늘리려는 시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급증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식품도 전성기를 맞고 있다. 아울러 경기불황으로...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업체 국내 주요 패션업체들은 올해 사업계획으로 저마다 해외 진출을 꼽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내수시장보다는 열려 있는 해외에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전략이다. lg패션은 헤지스, tngt, 모그, 라푸마 등의 브랜드를 중국에서 강화하는 한편 올해는 라푸마를 대만에도 진출시킬 예정이다. 특히 중국의 아웃도어 시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