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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혁윤 코레일공항철도 사장 "공항철도 6년…韓流 관광철도 됐어요" 2013-03-20 17:10:47
2007년 3월 인천공항역~김포공항역 1단계 구간에 이어 2010년 12월 김포공항역~서울역의 2단계 구간을 개통하면서 서울 도심과 인천공항을 가장 빠르게 잇는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했다. 2010년까지 하루 평균 1만~2만여명에 불과하던 이용객은 지난해 13만여명, 올 들어서는 18만명을 넘어섰다. “이용객이 늘고 있는...
[취재수첩] '박스권'에 갇힌 금융투자업계 2013-03-20 17:01:15
않습니다.”최근 서울 여의도에서 만난 금융지주 계열 a금융투자회사 관계자에게 “요즘 분위기를 보니 사장이 바뀔 것 같은데 회사 분위기가 어떠냐”고 물었더니 이런 답변이 돌아왔다. 주식시장에서 말하는 ‘박스권’이란 주가가 크게 오르지도 못하고, 그렇다고 크게 빠지지도 않으면서 갇혀 있는 구간을 의미한다....
일산 아이파크 이래도 되나? 2억 넘는 할인에 車 까지! 2013-03-20 12:47:02
경의선 복선화 전철사업 중 문산~디지털미디어시티 구간에 이어 지난해 12월 15일부터 공덕역까지 연장 개통되면서 종로, 광화문, 여의도 등 서울 도심 진출입이 훨씬 수월해졌다. 게다가 내년께는 용산역까지 연결돼 서울 도심을 30분 이내로 이용 할 수 있고 올해부터 사업에 들어가는 신개념고속철도 gtx가...
< KTX 공기업 경쟁구도.."현실적 대안" 판단> 2013-03-20 06:03:14
인천국제공항공사, 서울 지하철이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라는 양대 공공기관 체제로 운영되는 것처럼제2 철도공사 설립도 같은 맥락으로 보면 된다"고 말했다. 정부가 제2 공사 설립으로 방향을 튼 것은 정치적 부담감과 사업 일정을 앞당겨야 하는 현실적인 문제가 복합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고려대학교 인근 오피스텔 1억에 3채 월세 195만원! 2013-03-19 12:54:02
향후 우이-신설동역 구간 지하경전철 개통(2014년)을 코앞에 두고 있어 발빠른 투자자들의 주목을 한눈에 받고 있다.숭인 한양립스 오피스텔 내부는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한 인테리어 및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타 오피스텔과 다른 고급화로 차별화시켰다.또한 입지는 종로의 중심지역으로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경동시장,...
일산아이파크, 분양가 30%할인, 선착순 `승용차`,`금50돈` 지급 이벤트 2013-03-19 12:45:00
있고, 지난해 말 DMC역에서 공덕역구간까지 연장 개통되면서 광화문, 여의도등 서울 진출입이 50분대로 단축됐다. 또한 새 정부의 공약이었던 GTX 예산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조기 착공 가능성이 높아 일산아이파크에서 강남까지의 이동이 20분대로 줄어들 전망이다. 일산아이파크 단지내에는 2011년도 고양시...
1억3채! '외국인 특수' 종로,동대문 오피스텔 북새통! 2013-03-19 12:36:02
향후 우이-신설동역 구간 지하경전철 개통(2014년)을 코앞에 두고 있어 발빠른 투자자들의 주목을 한눈에 받고 있다.숭인 한양립스 오피스텔 내부는 라이프 스타일을 강조한 인테리어 및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타 오피스텔과 다른 고급화로 차별화시켰다.또한 입지는 종로의 중심지역으로 롯데백화점과 홈플러스, 경동시장,...
서울시, 뚝섬역~서울숲 구간 보행 장애물 제거 2013-03-19 08:56:10
조성하기로 하고 첫 개선 대상지로 ‘뚝섬역~서울숲 1.3km구간’을 선정해 오늘(19일)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시는 지난해 3~10월 전문가·장애인과 동행하는 현장조사를 3차례 실시해 교통약자가 실제로 이 구간을 이동하면서 겪을 수 있는 불편사항과 개선방안 등을 설계에 반영했습니다. 특히...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KTX, 하루 15만명 이용…균형발전삶의 질 향상 기여 2013-03-18 15:31:33
운행 구간을 확대했다. 대한민국 경제의 성장동력 역할을 하고 지역 간 균형발전 및 국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개통 첫해 7만여명이었던 ktx 하루 평균 이용객은 올 들어 하루 14만9000명으로 증가했다.ktx 개통에 따라 서울~부산은 2시간40분, 서울~목포는 2시간58분으로 기존 열차보다 1시간30~40분...
<밀양 송전탑 갈등 언제 풀리나…한전 '발등에 불'> 2013-03-18 06:03:10
지중화 구간은 345㎸로 변전해 송전하고 해당 구간이끝나면 다시 765㎸로 바꿔야 한다. 서울 도심에서는 이런 방식이 사용된다. 한전은 지중화를 하려면 밀양 지역 구간만도 건설에 12년이 걸리고 공사비용은2조7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원래 계획대로 지상 송전을 하면 북경남-신고리 전체 구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