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이블 점유율 규제 완화…씨앤앰 매각 '온에어' 2013-12-26 21:38:10
키웠다. 씨앤앰까지 인수하면 전국 654만 가구를 확보해 유료방송 시장에서 kt그룹(660만)과 확실한 양강 구도를 구축할 수 있다. 경쟁사인 태광그룹과 sk그룹은 각각 cj와 kt의 독주를 막기 위해 씨앤앰 인수를 저울질하고 있다. 씨앤앰 외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인 hcn이 매물로 나올 가능성도 있다. hcn의 2대 주주는...
양휘부 회장 "스마트케이블로 혁신하자" 2013-12-26 18:54:00
함께 방송콘텐츠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나서 유료방송 산업을 선도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케이블TV방송협회는 2014년 중점 분야로 ▲초고화질(UHD)방송 시대 개막 ▲스마트케이블 통한 이종 산업 융합촉진 ▲방송콘텐츠 선순환 생태계조성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미디어` 등을 선정했다. 현재 케이블업계는...
[텐아시아] 케이블 시청자들, '나정이 남편찾기' 열풍…응답하라1994, 지상파 떨게 만든 무기는 디테일 2013-11-29 21:08:29
첫 방송 평균 시청률 2.6%(이하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를 시작으로 지난 22일 방송된 11화는 평균 시청률 9.3%를 기록했다. 순간 최고시청률도 10%를 넘어섰다. 지상파 드라마도 두 자릿수 시청률을 올리는 것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수치로 드러나는 성적만이 이 드라마를 주목해야 하는...
[시론] '철학'이 결여된 방송발전 종합계획 2013-11-19 21:34:21
지상파방송 업계는 유료방송을 위한 계획만을 담고 있다고 비판했다. 반면 유료방송 업계는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와 다채널 서비스(mms) 허용이 지상파방송을 위한 특혜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그동안은 방송사업자들의 민원성 방송 정책들을 담고 있었기에 이해 당사자들로부터 부정적 평가를 받을 수밖에 없다. 지역...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 기업 홈초이스, VOD 콘텐츠 15만편 확대…UHD 전용 방송도 예정 2013-11-19 06:58:18
본방송 후 바로 vod 제공…영화·교육 등 콘텐츠 다양 [ 양준영 기자 ] 케이블tv업계가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를 대폭 늘리며 유료 방송 시장 주도권 잡기에 나섰다.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 전문기업인 홈초이스는 이달 말부터 15만편의 vod 콘텐츠와 지상파 방송 종료 후 즉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상장예정기업]'창조경제 기업' 알티캐스트 대표 "5년 내 세계 '톱3'" 2013-11-18 14:43:51
업계 유일'이란 단어를 거듭 강조했다. 알티캐스트는 1999년 설립된 방송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체다. "차세대 방송 플랫폼인 html5, 레퍼런스설계키트(rdk) 기반의 상용화 솔루션을 보유한 곳은 전 세계에서 알티캐스트가 유일합니다. 국내 소프트웨어(sw) 업계에서도 거의 유일한 해외시장 선도기업입니다." 국내외...
결혼정보회사, 이벤트나 방송에 혹하지말고 내실 살펴야 2013-10-23 18:17:46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김승호 홍보팀장은 "업체의 유료회원수, 결혼한 회원수, 회사 규모 3가지는 꼭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랭키닷컴 순위 10위권 밖의 d모 결혼정보업체는 최근 심각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의가 당부된다. 회사 대표가 각종 방송에 출연해 인지도를 높였으나 최근 거...
KT, 전문가 내세워 "유료방송 사업 하지말란 소리냐" 2013-10-23 13:41:37
규제를 받지만, 위성방송은 방송법과 iptv법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아 가입자 제한이 없다. 유료방송인 위성방송까지 시장 점유율 규제를 받도록 하자는 것이 핵심이다.주무부처인 미래부 최문기 장관도 지난 14일 국정감사에서 "케이블tv, iptv, 위성방송 등 유료방송에 동일 규제 원칙을 적용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이에...
신문업계 위기 속 NYT, 자구책 마련 골몰…주요 자산 매각 2013-10-15 10:40:04
신문업계의 몰락 속 생존전략 마련에 나섰다. 뉴욕타임스컴퍼니의 생존을 위한 대원칙은 '선택과 집중'이다. 15일 인터내셔널뉴욕타임스(inyt)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지역신문과 각종 인터넷 매체 및 비언론 부문 투자처 등의 부수적 자산을 매각한 반면 그 주력 매체인 nyt의 온·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KDB대우증권 "스카이라이프 부진 지속, 목표가 하향" 2013-10-02 08:32:31
문 연구원은 국내 유료방송 시장에서 스카이라이프의 디지털 위성방송 외에도통신사의 IPTV, 케이블 TV 방송사(MSO) 등의 마케팅 경쟁이 확대되고 있고 콘텐츠경쟁력이나 영업 유통망 및 결합 판매 등의 격차가 줄었다면서 "남아있는 차별화 도구는 상품의 가격 경쟁력과 VOD 및 UHDTV 등 부가기능"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