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용데이터 연구논문 발표하는 `고용패널 학술대회` 개최 2014-06-12 15:31:02
고용패널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논문을 발표하는 학술대회가 열린다. 한국고용정보원은 13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대졸자직업이동경로조사, 고졸자취업진로조사, 청년패널, 고령화연구패널 등 고용정보원이 실시하는 고용패널 테이터를 활용해 `2014 고용패널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02년...
컴퓨웨어, 빅데이터 분야 다크호스는 바로 나야 2014-06-09 11:01:06
데이터 기업(top 100 most promising big data campanies)'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cio 리뷰 리스트(cio review's list)는 기업 ceo, cio, 벤처 투자자, 업계 분석가 및 편집위원회로 이루어진 전문가 패널이 매년 시장의 유망기업을 선정하여, 기업 cio와 it 의사결정권자들이 자사에 적합한 관련 솔루션과 제품을...
SPOTV+, 브라질 월드컵 프리뷰 연속 기획 토크쇼 방송 2014-06-05 14:52:12
이 프로그램에는 단순한 패널들의 토론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과 기록 등 경기 분석 자료와 실제 축구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스포츠 시뮬레이션 온라인 게임인 'fifa onlie 3'의 '월드컵 모드' 시뮬레이션 플레이를 활용한 프리뷰와 축구매니아 연예인이 출연하거나 시청자 인터뷰 등을 활용하여 버라이어티한...
인모비, '데이터로 말하는 모바일 마케팅' 컨퍼런스 개최 2014-05-29 11:21:45
솔루션을 활용한 마케팅 roi 극대화'를 주제로 패널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이노션의 디지털솔루션팀의 윤평강 차장은 '자동차 업계로 보는 모바일 브랜딩 광고'를 주제로, 브랜드 마케팅 측면에서 모바일 광고의 효과와 가능성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인모비코리아 김대선 대표는, '인모비 커넥트는 ...
[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신한카드, 신용카드 시장 점유율 1위…업계 최초 빅데이터센터 출범 2014-05-27 07:00:46
빅데이터 분석 결과 가장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 다양한 업종 중 원하는 서비스를 고객들이 소지한 카드에 추가로 붙여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신한카드의 대표 체크카드로 자리잡은 ‘신한 s-초이스 체크카드’ 역시 체크카드 주사용 계층인 젊은 층에 대한 분석을 거쳐 출시됐다.대중교통, 커피전문점,...
[전시산업] 국내 전시산업 "이제 '질적(質的) 성장모델' 찾아야 할때…" 2014-04-28 03:03:06
데이터는 부족한 것 같다"며 "이제부터라도 정부와 관련 업계가 전시산업 내 빅데이터 생성과 이를 이용한 다양한 연구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황병소 산업통상자원부 과장은 "국내 전시산업이 이제 질적 성장을 추구해야 할 때라는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한다"며 "현재 준비 중인...
테라젠이텍스, 中 유전체분석시장 진출 2014-04-24 14:21:32
공동 연구 추진과 중국인 유전자 맞춤의학 패널 검증을 위한 임상시험도 진행하게 됩니다. 임상시험 결과를 통한 검증과 검증 결과에 따른 중국인 맞춤 진단 개발과 유전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도 양사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테라젠이텍스는 "이번 협약 체결로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다"며 "`헬로진`의...
테라젠이텍스, 중국 개인유전체분석시장 진출 본격시동 2014-04-24 13:28:00
연구 추진과 중국인 유전자 맞춤의학 패널 검증을 위한 임상시험도 진행하게 된다.아울러 임상시험 결과를 통한 검증과 검증 결과에 따른 중국인 맞춤 진단 개발 및 유전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또한 업무추진을 통하여 중국 건강검진센터에 필요한 사이트 구축 및 장비 세팅에 따른 기술 이전료와...
"봄은 여자의 계절? 남자가 더 감성적" 2014-04-10 11:31:00
데이터 기반의 소비자 분석 전문 조직인 제일 dna센터(cheil data & analytics center)는 지난 3월 한달 간 소셜 미디어 소비자 의견(buzz)과 20~40대 디지털 패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성보다 남성이 봄에 대해 감성적이라는 분석 결과를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제일기획이 분석한 약 1억 건의 빅 데이터 결과를...
"봄은 '남자'의 계절…남성이 여성보다 봄에 감성적" 2014-04-10 10:09:07
빅데이터 분석결과가 나왔다. 제일기획[030000]은 3월 한 달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비자 의견과 20∼40대 디지털 패널 행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이 여성보다 봄에 대해 감성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제일기획의 빅데이터 기반 소비자 분석 전문조직인 제일DnA센터가 분석한 1억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