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바일 결제 '춘추전국시대'…관련주도 '들썩' 2015-09-29 04:05:11
60만명을 돌파하는 등 순항 중이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따르면 세계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 규모는 매년 30∼40%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모바일 결제 관련주라고 해서 무작정 수혜 기대감을 갖고 투자하는 것은위험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국내 결제 시장 자체가 파편화된데다 시장 경쟁강화로...
고객 행동패턴 분석해 만들어진 외출전용 아기물티슈 하기스 클러치백 ‘인기’ 2015-09-25 13:35:17
소비자 861명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약 70%가 외출 시 집에서 사용하던 물티슈를 그대로 지니고 다닌 것으로 분석됐다. 그러다 보니 부피가 커 휴대하기에 부담스러웠고 필요할 때 신속히 찾아서 사용하기도 쉽지 않았다. 밀봉도 어려워 물기도 쉽게 마르기 마련이었다. 유한킴벌리는 이 같은 ‘불편한 익숙함’에 주목했고...
휴대 편한 외출 전용 물티슈 하기스 클러치백 '승승장구' 2015-09-24 11:30:30
조사한 바에 따르면 약 70%가 외출 시 집에서 사용하던 물티슈를 그대로 지니고 다닌 것으로 분석됐다. 그러다 보니, 부피가 커 휴대하기에 부담스러웠고 필요할 때 신속히 찾아서 사용하기도 쉽지 않았다. 밀봉도 어려워 물기도 쉽게 마르기 마련이었다. 유한킴벌리는 이 같은 ‘불편한 익숙함’에 주목했고 그...
중국ㆍ일본ㆍ태국의 음식 전문가가 본 한식은 ‘헬시(healthy)’ 2015-09-19 11:15:35
팔리는 간편 식품이 인기를 누리면서 일본의 전통 음식은 점차 설 자리를 잃어 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한국인은 먹거리 문제에서 일본의 실패를 뒤따르지 말았으면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국제포럼’에선 일본의 식문화를 뜻하는 와쇼쿠(和食.화식)가 2013년 말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것과 관련된...
센스 있는 그루밍족을 위한 뷰티 아이템 2015-09-09 17:33:32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한국의 남성 화장품 시장은 매년 10% 가량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조792억 원대를 이루며 5년 전과 대비해 63% 성장했다. 특히 남성 화장품 중에서는 한 번 사용으로 관리가 가능한 `올인원 화장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루밍족을 위한 올인원 화장품은 바쁜 남성을 위한 간편한 사용법에...
싸거나 더 싸거나…불황형 소비주가 뜬다 2015-09-08 18:14:26
연구원은 “1, 2인가구 증가로 도시락을 사먹거나 간편가정식을 데워먹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가공식품 업체들이 전반적으로 수혜를 볼 것”이라며 “pb 菅?【?롯데푸드가, 가공식품 부문에선 cj제일제당이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s&p캐피털 iq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올해 매출...
G마켓, 9년 연속 브랜드경쟁력(NBCI) 1위 2015-08-31 10:14:53
등 6가지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G마켓은 백화점, 종합몰 등 대형 유통업체 및 패션, 화장품, 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제조사와 제휴를 활발하게 진행하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신뢰도를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올해 7월부터는 홈플러스와 업무 협약을 맺고 전문관을...
미혼남녀, 하루 평균 2.4끼 식사 2015-08-28 09:53:00
관한 이색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그 결과, 현대 사회를 살고 있는 미혼남녀는 하루 평균 2.4끼(남 2.6끼, 여 2.2끼)의 식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은 ‘세끼’(42.9%), ‘두끼’(37.9%), ‘네끼 이상’(13.2%), 여성은 ‘두끼’(62%), ‘세끼’(17.6%),...
락앤락 오븐글라스, 한국소비자웰빙지수 7년 연속 1위 2015-08-20 10:02:15
항목으로 조사해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제도입니다. 락앤락은 7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선정 기념으로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에서 오는 31일까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최근 디자인과 기능성 업그레이드로 제품 라인을 확대한 락앤락...
[Smart & Mobile] 간편결제 춘추전국시대…삼성·네이버·다음카카오 등 선점 각축 2015-08-19 07:00:10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이 춘추전국시대를 맞고 있다. 이동통신사와 스마트폰 제조사, 금융회사, 온라인 쇼핑몰, 결제대행사(pg), 인터넷 포털, 유통기업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잇따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관련 시장도 급성장하는 추세다.올해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만 6개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연...